에이블리 플랫폼 위험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아 그리고 여쇼하시는분들 조심하시긴하십쇼 에이블리 조금 위험하단소리가 이전부터 들리긴했지만 오늘또 이슈가하나 터지긴해서
💬 답변 12
콘
콘/2년차/10억
매출잘나오는 플렛폼이 망하면 진짜 멘탈 터지겠네요
구
구구/14년/5억글쓴이
에이블리는 망하면 정산자체가 45일이라 1~2억은 순식간에 묶여버려요 하루매출 300이라는 기준하에 1억~1억5천 돈묶여버립니다 자본잠식상태라
하루매출 300이라는 기준하에 1억~1억5천 돈묶여버립니다
콘
콘/2년차/10억
안좋은 소리들려서 무서워도 매출이 50%이상 이렇게되버리면 줄일수도없고
구
구구/14년/5억글쓴이
조심조심히 접근하시길바랍니다 그게 플랫폼에 무서움인거라서
콘
콘/2년차/10억
돈날릴까봐 비중 다뺏더니 아무 문제없으면 그냥 바보짓한거고 어렵겠네요
흐
흐어엉/1년차/2억
ㄷㄷ..... 에이블리 대형 파트너스 분들은 어떻게 되실랑가요
구
구구/14년/5억글쓴이
그래서 플랫폼하더라도 자사를 키우시는게 장기적으로 좋아요 저도 쿠팡,티몬,위메프시절에 플랫폼에서 하라는대로다하고 스케쥴맞추고 밤새고 하루 20시간도일하고했었는데 끌려다니기만하고.. 해서 이건안되겠다싶어서 다접고 다시시작했었어요
콘
콘/2년차/10억
저는 가전이라 자사몰이 힘든 케이스라서 ㅠㅠ
구
구구/14년/5억글쓴이
대형파트너스분들도걱정이긴한데 발만담그시고계신분들도 하루매출100기준에는 5천정도가 묶여서 혹시나마 티메프사건처럼 터졌을떄 5천못받아요...ㅠ
자사비중을 70%는 무조건 가지고가시되 플랫폼도 비중 30%잡고 하긴해야해요 안할수는없어요
후
후추/4년/2억
에이블리 최저마진 안지키고 세금 생각 안하고 몇천원 띠기로 판매하는 판매자분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비싸게 판매하는 쇼핑몰처럼 보일까봐 3년전에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