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의견

스마트스토어에만 올려도 판매가 될까요?

라이언/8년/0원 · 2025-12-18 · 🛒 쇼핑몰운영 · 답변 27
스마트스토어에만 부지런히 업로드해도(아동복,성인복) 판매가 될까요??? ㅠㅠ 사이트만들고 할 최소한의 금전여유가 없어요

💬 답변 27

라이언/8년/0원글쓴이
이래저래 일이터지면서 아이봐줄곳이없어 일을해서 돈 벌수도없고 사업자있는걸료 할 수 있는건 이 일인거같은데 무섭네요ㅠㅡㅡㅡㅠ
신상마켓 사입 > 택배받고 > 다시포장해서 발송하면 배송일이 너무 오래걸리지않나 싶은 걱정도 들고 주문들어오면 위탁으로 바로 주문자에게 보내는것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뭉치/3년차/6천
안녕하세요 라이언님 저는 여기 계신분들에 비하면 왕초보이지만.. 일하는 조건이 비슷해서 조언을 좀 드리자면
첫째 어린이집 보내면서 무작정 아동복 거래처에서 사진받아서 올려봤는데 안팔립니다... 어쩌다 팔려도 아동복은 여유자금 없이 재고 보유하거 있지 않으면 미송 기간이 길어 중간에 취소가 많아서 결국 재고가 되더라구요
라이언/8년/0원글쓴이
네 지나치지않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뭉치/3년차/6천
그래서 1년 스토어 열어놓지만 하고 여성복으로 전환했습니다, 촬영할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거래처 사진도 받아쓰고 했는데
거래처 사진으로 하시면 가격경쟁이 심해 마진이 최소가이기 때문에 팔리긴해도 결국엔 역마진이 나더라구요
라이언/8년/0원글쓴이
다들 매출 있으신게 대단하십니다 . 그만틈 부지런히 노력하신거겠지만 손발묶이니 마음만 초조하고 불안하네요
아아! 위탁도 되는군요
뭉치/3년차/6천
고민 많이 해보셔야되용 ㅠㅠ 올린다고 팔리는게 아니니까 인스타도 해야되고 촬영도 해야되규
그래서 저는 지금 얼마전 자사몰 만들고 자체촬영으로 업데이트 중이고 둘째 출산한지 얼마 안되서 업데트가 많지 않아 스토어 정비겸 쉬엄쉬엄 하고 있습니다 ㅠㅠ
라이언/8년/0원글쓴이
그러시군요.. 그럼 촬영용 사입해서 촬영해올리시구 주문들어오면
뭉치/3년차/6천
아참 배송은 얼마전부터 위탁으로 바꿨습니다 신상 업데이트에 집중하려고
라이언/8년/0원글쓴이
신마어플에서도 위탁가능한가요??
뭉치/3년차/6천
아니용 3pl 업체 견적 받아보고 선택했어요~
사입부터 배송까지 다 되는곳으로
라이언/8년/0원글쓴이
아 감사합니다. 소량이면 제가 받아서 발송하는게 나으려나요? 자사몰은 필수겠네요.
뭉치/3년차/6천
처음에 소량이면 받아서 하시는게 비용적으로는 저렴한데 저희같이 엄마들은 시간이 제한적이다보니
하루에 10개 포장하면 오후까지 시간 다 지나가는경우도 많아서 배송만하고 업데이트는 못하는날이 많아지니
라이언/8년/0원글쓴이
3pl업체 쓰시면 마진이 남긴하시나용
뭉치/3년차/6천
남을만큼 가격을 좀 올렸습니다 ㅠㅠ 신규몰이라 다시 생각하고 너무 확 올리진 않았구요
라이언/8년/0원글쓴이
감사합니다 뭉치님 ㅠㅠ
뭉치/3년차/6천
배송업무 할 시간을 산거죠 뭐.. 하루종일 일할수 없다보니 효율적으로 움직이는게 최고입니다 ㅠㅠ 여기서 배운대로 신상량을 좀 늘려보고자 이번에 바꿨어요
너무 여유자금이 없으시면 초반에 버티기 힘드실거에요 ㅠㅠ 지인장사만 하시면 안되요 지인도 매번 사주는게 아니니
라이언/8년/0원글쓴이
네. 감사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아동복부터 내리고 여성복위주로 올려봐여겠아요
사진은 조명이나 카메라 구비하고 찍으시나요!?
뭉치/3년차/6천
조명은 저렴한거 하나 있는데 자연광 위주로 아이폰 거울샷만 하고 있어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