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의견

자사몰 운영에 물류직원과 3PL 중 어떤 게 나을까요?

얌/3년/1억2천 · 2025-12-27 · 🛒 쇼핑몰운영 · 답변 13
사장님들 안녕하세요! 현재 안정화에 고민이 많아서요ㅠ 월매출 1억에도 가끔 지인이 도와주고 따로 직원없이 혼자 일했었는데 이제 구조가 필요할거같아서요 현재는 7천으로 조금 다운 된 상태입니다 물류직원을쓰고 / 웹디외주 3pl사용을 가장 고려중이긴한데 혹시 사장님들은 어떻게 운영하시는지 조언 듣고자 질문남기게되었습니다!

💬 답변 13

사과/5년/20억
저는 물류직원 뽑아서 자체물류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3pl 하시는분들도 많아서 취향이신거같아요 자체물류해서 마진 조금 더 남길건지 편하게 3pl 할건지
도롱뇽/5년/000
제가 비슷할때 물류직원 & 웹디 외주썼었는더 물류 알바만 돌릴껄...! 하고 후회합니다 이후로 매출 떨어져서 지금은 혼자 배송합니다 현재로선 사무실도 축소하고 3pl하고싶기도 하네요
얌/3년/1억2천글쓴이
조언 감사합니다 사장님들 ㅠㅠ ! 보통 물류 알바들은 몇시간 정도쓰시나요! 현재 자사몰과 플랫폼 하나만 운영중이고 이지어드민이나 셀메이트는 운영하고있지 않습니다
물류직원과 함께 분담해서 일하시는지 아예 분리하시는지 궁ㄱ금합니다
도롱뇽/5년/000
셀메이트를 먼저쓰세요 Pc담당 직원 0.5인분은 해요 포장은 완전 분리했고 송장 작업만 같이 했어요(발송검수) 포장을 해야하니 남자는 패쓰 근데 또 여자직원은..꼼지락&pc작업위주라 또 힘쓰는건 제가 하고... 외의 업무는 시키기가 좀 그래서 매출 상황, 주문에 따라 곤란하더라구요 이건 제 능력부족... 예예...눈물 좀 닦구요... 저는 물류알바 12-5 2-5시 주문상황에따라 써여 12-17 14-17
포장은 완전 분리했고 송장 작업만 같이 했어요(발송검수) 포장을 해야하니 남자는 패쓰 근데 또 여자직원은..꼼지락&pc작업위주라 또 힘쓰는건 제가 하고... 외의 업무는 시키기가 좀 그래서 매출 상황, 주문에 따라 곤란하더라구요 이건 제 능력부족... 예예...눈물 좀 닦구요...
저는 물류알바 12-5 2-5시 주문상황에따라 써여
12-17 14-17
얌/3년/1억2천글쓴이
경험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한분만 유동적으로 쓰시는걸까요 ?
도롱뇽/5년/000
아녀 세분있으시구 스케쥴 조정해서 로테이션하고있어요~ 직원은 꼭 청년으루ㅠㅠㅠㅠ 국가지원부터 알아보시구요ㅠㅠ 저는 이미 고용이후 지원이 생겨서 ㅠㅠ
직원은 꼭 청년으루ㅠㅠㅠㅠ 국가지원부터 알아보시구요ㅠㅠ 저는 이미 고용이후 지원이 생겨서 ㅠㅠ
냐항 / 준비중/준비중
혹시 여성의류쪽 하시는지 여쭤봐두 될까요!?
얌/3년/1억2천글쓴이
너무 감사합니다 !!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