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의견

직원 채용과 운영은 어떻게 하시나요?

무지/5년차/2억 · 2025-10-01 · 🛒 쇼핑몰운영 · 답변 28
저는 지금 가장 어려운게 직원채용해서 체계적으로 운영하는게 제일 어렵게 느껴져서요.. 어떻게 키워나가는지

💬 답변 28

사과/5년/20억
처음에 직원때매 진짜 고생 많이했습니다.. 웹디 3 MD 3 있어요 상품팀
무지/5년차/2억글쓴이
물류 포장 알바는 맞춰갈게 크지 않은데 지금은 웹디를 구하는게 제일 어렵게 느껴져요 어떤식으로 맞춰갈지 감이 안오더라고요 ㅠ
멸공/10년차/2.5억
그쳐 저희도 웹만 3번 바뀌었는대 모든걸 충족 시키진 못하더라구요.. 사진 감도가 중요하니 보정은 실력이라..
무지/5년차/2억글쓴이
그쵸? 재택하는 웹디 안쓰고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형태로 채용하셧나요 ?
멸공/10년차/2.5억
넵 저희는 무조건 상주 웹디 씁니다 !
사과/5년/20억
네네 저희는 피부보정알바 말고는 다 출근하는 직원들입니다
무지/5년차/2억글쓴이
와우 ㅎㅎ 피부보정알바도 있군요.. !
사과/5년/20억
카페에다가 글 올려보세요 쪽지 엄청 많이옵니다
(
(해결사)히피/1년/8천
웹디 잘 뽑는 팁 있으실까요 .. ?
무지/5년차/2억글쓴이
그러고 나머지 몸매포토샵/색감보정은 채용한 웹디가 다 진행해서 상세작업하는건가요 ~?
멸공/10년차/2.5억
실무 3일 정도 줘보시구 원하는 상페 보정 해보라고 하면 대충 감나와요!
무지/5년차/2억글쓴이
우선 올려서 포트폴리오라도 봐야겠네요 !
멸공/10년차/2.5억
속도 실력 대충 보일건데
무지/5년차/2억글쓴이
아.. 그렇게 면접개념으로 한번 시켜보는거군요 ??
멸공/10년차/2.5억
넵넵 일급만 지급하시구 3일정도 시켯는데 답 나오실겁니다..
사과/5년/20억
원하는 보정완료 사진보내고 이거 처럼 보정해다라고 요청해보세요
멸공/10년차/2.5억
몇분 보다보면
사과/5년/20억
보통 500~1000원정도 해요 건당 장당 꽤 괜찮아요
고양이/2년/5천
미리 팁 많이 얻어갑니다!!! 진자 최고 ,,
무지/5년차/2억글쓴이
그러게요 진짜.. 여기 고수님이 ..!
멸공/10년차/2.5억
시간을 사세요!! 그시간에 대표님이 다른거 하시는게… 더 효율적일겁미다
무지/5년차/2억글쓴이
아 나쁘지 않네요 ! 몸매보정 피부보정 진짜 혼자 빡세게 하다보니 엄청 오래걸리거든요ㅠㅠㅠㅠ
사과/5년/20억
피부톤만 보정 맡겨도
무지/5년차/2억글쓴이
몸매보정 피부보정 진짜 혼자 빡세게 하다보니 엄청 오래걸리거든요ㅠㅠㅠㅠ 못올린 가을신상만 산더미예요 ㅠㅠ
맞아요 ㅠㅠㅠ 진짜 너무 비효율적인데 매번 구하는 과정이 막막해서 미루기만 햇네요
사과/5년/20억
셀러오션이 진짜 꿀카페에요 택배비 내리기도 좋고 삼촌구하기도 좋고
무지/5년차/2억글쓴이
저는 에이블리보다 지그재그 스스 주력이다보니 좀 연령대가 있거든요 셀러오션에 일단 글부터 올려봐야겠어요 ㅠㅠ
지금은 제가 다 업로드하다보니 속도도 안나고.. 솔직히 디자인도 구려요 ㅎㅎ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