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채널톡 사용하면 교환, 반품도 자동화되나요?

에디/3년/3천만원 · 2025-10-27 · 🛒 쇼핑몰운영 · 답변 45
안녕하세요~~ 혹시 채널톡 사용하는 대표님들 계실까요?? 저희가 게시판위주로 CS를 처리를 하다보니 사이즈문의나 대응이 좀 빠르면 좋은 것이 필요한 것 같아서 채널톡을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추가 비용이 발생을 하다보니 궁금한점이 생겨서요~~ 채널톡 사용하면 채널톡에서 교환, 반품, 기타 문의사항등 한꺼번에 모아서 처리가 가능한가요?? 아니면 기존 처럼 게시판 통해서 교환, 반품, 문의사항 등 처리하는 것 + 그냥 소통창구가 한더 생긴걸로 봐야할까요?? 채널톡 사용하시는 대표님들 답변 부탁드려요!

💬 답변 45

콘/2년차/10억
채널톡.. 저도 저거 궁금하네요 CS좀 효율적으로 하고싶은데
쇼필공
채널톡 정말 좋습니다 ㅎㅎ 교환 반품 워크플로우로 자동화 해서 상담원이 출근하면 교환 반품 접수 된것들만 택배사 접수 합니다. 무엇을 주문 했는지도 볼 수 있고 고객이 얼마를 샀고 어떻게 유입 되었는지 알 수있고 그 상태로 상담을 할 수 잇어요. 상담도 자동화 를 설정 할 수 있어요. 좀 복잡하긴 합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채팅식으로 상담을 할 수 있어 고객 경험에도 좋아요. 고객에게 반품 양식을 보내 자동으로 반품 신청을 받 을 수 있어요.
에디/3년/3천만원글쓴이
아이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복잡해보이긴 하네요~ 카페24를 쓰고있는데 교환 반품의 경우 저 채널톡 통해서 예를들어 바지 XL로 교환 요청이 남겨져 있으면 담당자가 그걸보고 카페24에서 교환처리 및 택배사 접수 진행하고 하는것이죠~??
쇼필공
맞습니다~ 그리고 좋은건 모든 고객 db가 쌓이고 채팅 기록도 다 쌓여 나중에 광고소재, 컨텐츠 만들때도 좋아요. 고객 상담기반으로 릴스를 만들수 있고 고객이 ~~ 했다
구구/14년/5억
근데 채널톡 비싸지않나여? 예전에 문의했는데 금액 엄청나던데..
에디/3년/3천만원글쓴이
그럼 저희가 기존에 하고있던 게시판을 통한 반품, 교환 접수는 그냥 없애고 채널톡 통해서 다 진행이 가능하겠네요?? 저도 비싸서 고민이네요 ㅠㅠ
쇼필공
인스타+카카오톡+네이버 톡톡 전부다 한꺼번에 채팅 관리 가능합니다. 가능합니다. 비싼만큼 값합니다
구구/14년/5억
채널톡이라는 시스템이있다고 추천해주시는거에요? 아니면 쇼필공님꼐서도 사용하시고계셔서 추천해주시는거에여?
쇼필공
생각보다 비싸진 않으실거에요 사용량만큼 나오는거라.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잘활용하고 있어서 추천해요
구구/14년/5억
근데 사용량기준이라 방문자기준인거같던데
쇼필공
맞아요 방문량,사용량
구구/14년/5억
방문자는뭐 하루 1만명된다고해서 매출이 100만원인데.... 1만명기준으로 값을측정하던데요
쇼필공
하루 1만명 들어오는데 매출 100만원이면 그럴일은 없죠 거의 ㅎㅎ..
구구/14년/5억
아녀 예를들어서요 ㅎㅎ 근데 그럴일이있어요 ... 에전 유메이라고 모르세요..? 하루방문자 120만명들어왔는데..매출 80만원인데 나혼자산다에 유출되서 폐업진행중이긴했어서 문닫았는데 공짜 마케팅이죠뭐..
에디/3년/3천만원글쓴이
네 감사합니다~~ 전에 카톡으로 상담창구를 열어놨는데. 이게 문의들어모면 답변을 해야하고 시간을 엄청 잡아먹더라고요.. 기록도 안남아서 반품, 교환 접수하는것도 불가능하고 사용을 안하고 있었거든요 채널톡은 다른군요!
구구/14년/5억
폐업진행중이긴했어서 문닫았는데 공짜 마케팅이죠뭐..
쇼필공
그건 너무 극단적인 예시인것 같네요 ㅎㅎ 대부분 해당되지 않습니다
구구/14년/5억
아무튼 저도 3개월정도 체험해보고 1년견적받아서 비싼데도 해봤는데 별로 효율을 못봤어서 ㅎㅎ.. 아무튼 방문자기준이라 좀 비싼거같긴해요 ㅎㅎ
방문자가 어찌됬건 저찌됬건 ERP는 그냥 정해진 리소스값떄로 가는게 맞는거같다고생각해요 메이크샵이나 이지어드민처럼..?
쇼필공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홈페이지 접속자수에 비례하여 과금되는게 아닌 워크플로우,알프,마케팅메세지 ,문자 이용 수 비례하여 과금됩니다. 단순히 홈페이지 방문 했다고해서 과금 되는건 아닙니다
구구/14년/5억
아?그래요..? 제가 견적보고 했을떄는 접속수기준으로 견적내주셧던거같은데.. 그래서 1년쓰고 지금은 안해요... 너무비싸여 ㅠㅠ
쇼필공
견적을 얼마 받으셨나요?
구구/14년/5억
처음견적은 비쌋느데 할인해주시고해주신다고해서 많이다운되서햇엇던거같은데 기억이잘안나긴해요 아무튼 500이상이엿던거같아요 600인가 800인가...같은데여
쇼필공
연결제로 하셨나요?
구구/14년/5억
2년존에쓰고 계약은 3년전일이라 기억이안나는데 제일좋은걸로햇던거같은데요 기능제일많은거요
심지어 작년에 연장할때는 견적 1400부르시고 깍고 1200 깍고 800 깍고 650까지얘기하셧는데 .... 안한다고햇어요
쇼필공
처음 매출 얼마 안되시는 분들은 그정도 안나올거에요 ㅎㅎ 결국엔 워크플로우나 메세지를 얼마나 쓰냐에 따라 과금이 되는거라
구구/14년/5억
650아끼고그냥 딴거쓰는게맞다싶어서
다시저도봐봐야겟네요
쇼필공
처음 시작하시는 분은 얼리스테이지로 시작 하시고 어차피 워크플로우, 기타 기능들은 매출이 상승할때 비례하여 사용을 하기 때문에 고정 월 요금 정도만 생각 하셔도 좋습니다 처음하신다면~
채널톡은 고객경험에 정말 잘맞게 설계 되어있어 고객들과 친해지고 관계쌓는데 정말 유용합니다
콘/2년차/10억
채널톡은 자사몰 특화인가보네요
에디/3년/3천만원글쓴이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D9 9년 200님 말씀해주신 비용이 어마머아 하네요. 물론 이용자수 비례해서 매출도 그만큼 나오긴 하겠지만.. 무섭네요 ㅠㅠ
쇼필공
채널톡은 자사몰 특화 맞습니다!
에디/3년/3천만원글쓴이
그럴거 같아요... 리뷰 앱에, CRM앱에... 채널톡에 ㅠㅠ
쇼필공
사람 한명 덜쓰고 프로그램으로 부가세 까지 공제 받는게 더 이득이다는 생각으로 프로그램 사용합니다 ㅋㅋ
네오씨/7년/5천
쓰시는 앱만 해도 금액이 꽤 되시겠어요... ㄷㄷ
에디/3년/3천만원글쓴이
인건비가 제일 무서워요 ㅠㅠ
쇼필공
매일 체크 까지는 안하고 있어요 알파리뷰,알파업셀은 직원이 관리 하고있습니다!
파이팅/7년/5억
구독하는거 맨날 루틴으로 아침에오면 ㅋㅋ바로 키고 했는데..
쇼필공
구독 관리 노션템플릿도 만들었어요 그래서 !!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
이게 지금 채널톡 이라는 건가요?!
콘/2년차/10억
아하 감사합니다. 저랑은 안맞네요 ㅠ
네오씨/7년/5천
채널톡에서 네이버/카카오/기본 만 연동 해두신건가요? 카페24 허브도 연동해야하나요?
앱들이 참 세팅이 복잡하네요 ㅠㅠ.. 주말 꼬박 앱 두개 세팅했는데 오늘은 채널톡을 알게되다니.. ㅎㅎㅎ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