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사용하면 교환, 반품도 자동화되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채널톡 사용하는 대표님들 계실까요?? 저희가 게시판위주로 CS를 처리를 하다보니 사이즈문의나 대응이 좀 빠르면 좋은 것이 필요한 것 같아서 채널톡을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추가 비용이 발생을 하다보니 궁금한점이 생겨서요~~ 채널톡 사용하면 채널톡에서 교환, 반품, 기타 문의사항등 한꺼번에 모아서 처리가 가능한가요?? 아니면 기존 처럼 게시판 통해서 교환, 반품, 문의사항 등 처리하는 것 + 그냥 소통창구가 한더 생긴걸로 봐야할까요?? 채널톡 사용하시는 대표님들 답변 부탁드려요!
💬 답변 45
콘
콘/2년차/10억
채널톡.. 저도 저거 궁금하네요 CS좀 효율적으로 하고싶은데
쇼
쇼필공
채널톡 정말 좋습니다 ㅎㅎ 교환 반품 워크플로우로 자동화 해서 상담원이 출근하면 교환 반품 접수 된것들만 택배사 접수 합니다. 무엇을 주문 했는지도 볼 수 있고 고객이 얼마를 샀고 어떻게 유입 되었는지 알 수있고 그 상태로 상담을 할 수 잇어요. 상담도 자동화 를 설정 할 수 있어요. 좀 복잡하긴 합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채팅식으로 상담을 할 수 있어 고객 경험에도 좋아요. 고객에게 반품 양식을 보내 자동으로 반품 신청을 받 을 수 있어요.
에
에디/3년/3천만원글쓴이
아이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복잡해보이긴 하네요~ 카페24를 쓰고있는데 교환 반품의 경우 저 채널톡 통해서 예를들어 바지 XL로 교환 요청이 남겨져 있으면 담당자가 그걸보고 카페24에서 교환처리 및 택배사 접수 진행하고 하는것이죠~??
쇼
쇼필공
맞습니다~ 그리고 좋은건 모든 고객 db가 쌓이고 채팅 기록도 다 쌓여 나중에 광고소재, 컨텐츠 만들때도 좋아요. 고객 상담기반으로 릴스를 만들수 있고 고객이 ~~ 했다
구
구구/14년/5억
근데 채널톡 비싸지않나여? 예전에 문의했는데 금액 엄청나던데..
에
에디/3년/3천만원글쓴이
그럼 저희가 기존에 하고있던 게시판을 통한 반품, 교환 접수는 그냥 없애고 채널톡 통해서 다 진행이 가능하겠네요?? 저도 비싸서 고민이네요 ㅠㅠ
쇼
쇼필공
인스타+카카오톡+네이버 톡톡 전부다 한꺼번에 채팅 관리 가능합니다. 가능합니다. 비싼만큼 값합니다
구
구구/14년/5억
채널톡이라는 시스템이있다고 추천해주시는거에요? 아니면 쇼필공님꼐서도 사용하시고계셔서 추천해주시는거에여?
쇼
쇼필공
생각보다 비싸진 않으실거에요 사용량만큼 나오는거라.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잘활용하고 있어서 추천해요
구
구구/14년/5억
근데 사용량기준이라 방문자기준인거같던데
쇼
쇼필공
맞아요 방문량,사용량
구
구구/14년/5억
방문자는뭐 하루 1만명된다고해서 매출이 100만원인데.... 1만명기준으로 값을측정하던데요
쇼
쇼필공
하루 1만명 들어오는데 매출 100만원이면 그럴일은 없죠 거의 ㅎㅎ..
구
구구/14년/5억
아녀 예를들어서요 ㅎㅎ 근데 그럴일이있어요 ... 에전 유메이라고 모르세요..? 하루방문자 120만명들어왔는데..매출 80만원인데 나혼자산다에 유출되서 폐업진행중이긴했어서 문닫았는데 공짜 마케팅이죠뭐..
에
에디/3년/3천만원글쓴이
네 감사합니다~~ 전에 카톡으로 상담창구를 열어놨는데. 이게 문의들어모면 답변을 해야하고 시간을 엄청 잡아먹더라고요.. 기록도 안남아서 반품, 교환 접수하는것도 불가능하고 사용을 안하고 있었거든요 채널톡은 다른군요!
구
구구/14년/5억
폐업진행중이긴했어서 문닫았는데 공짜 마케팅이죠뭐..
쇼
쇼필공
그건 너무 극단적인 예시인것 같네요 ㅎㅎ 대부분 해당되지 않습니다
구
구구/14년/5억
아무튼 저도 3개월정도 체험해보고 1년견적받아서 비싼데도 해봤는데 별로 효율을 못봤어서 ㅎㅎ.. 아무튼 방문자기준이라 좀 비싼거같긴해요 ㅎㅎ
방문자가 어찌됬건 저찌됬건 ERP는 그냥 정해진 리소스값떄로 가는게 맞는거같다고생각해요 메이크샵이나 이지어드민처럼..?
쇼
쇼필공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홈페이지 접속자수에 비례하여 과금되는게 아닌 워크플로우,알프,마케팅메세지 ,문자 이용 수 비례하여 과금됩니다. 단순히 홈페이지 방문 했다고해서 과금 되는건 아닙니다
구
구구/14년/5억
아?그래요..? 제가 견적보고 했을떄는 접속수기준으로 견적내주셧던거같은데.. 그래서 1년쓰고 지금은 안해요... 너무비싸여 ㅠㅠ
쇼
쇼필공
견적을 얼마 받으셨나요?
구
구구/14년/5억
처음견적은 비쌋느데 할인해주시고해주신다고해서 많이다운되서햇엇던거같은데 기억이잘안나긴해요 아무튼 500이상이엿던거같아요 600인가 800인가...같은데여
쇼
쇼필공
연결제로 하셨나요?
구
구구/14년/5억
2년존에쓰고 계약은 3년전일이라 기억이안나는데 제일좋은걸로햇던거같은데요 기능제일많은거요
심지어 작년에 연장할때는 견적 1400부르시고 깍고 1200 깍고 800 깍고 650까지얘기하셧는데 .... 안한다고햇어요
쇼
쇼필공
처음 매출 얼마 안되시는 분들은 그정도 안나올거에요 ㅎㅎ 결국엔 워크플로우나 메세지를 얼마나 쓰냐에 따라 과금이 되는거라
구
구구/14년/5억
650아끼고그냥 딴거쓰는게맞다싶어서
다시저도봐봐야겟네요
쇼
쇼필공
처음 시작하시는 분은 얼리스테이지로 시작 하시고 어차피 워크플로우, 기타 기능들은 매출이 상승할때 비례하여 사용을 하기 때문에 고정 월 요금 정도만 생각 하셔도 좋습니다 처음하신다면~
채널톡은 고객경험에 정말 잘맞게 설계 되어있어 고객들과 친해지고 관계쌓는데 정말 유용합니다
콘
콘/2년차/10억
채널톡은 자사몰 특화인가보네요
에
에디/3년/3천만원글쓴이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D9 9년 200님 말씀해주신 비용이 어마머아 하네요. 물론 이용자수 비례해서 매출도 그만큼 나오긴 하겠지만.. 무섭네요 ㅠㅠ
쇼
쇼필공
채널톡은 자사몰 특화 맞습니다!
에
에디/3년/3천만원글쓴이
그럴거 같아요... 리뷰 앱에, CRM앱에... 채널톡에 ㅠㅠ
쇼
쇼필공
사람 한명 덜쓰고 프로그램으로 부가세 까지 공제 받는게 더 이득이다는 생각으로 프로그램 사용합니다 ㅋㅋ
네
네오씨/7년/5천
쓰시는 앱만 해도 금액이 꽤 되시겠어요... ㄷㄷ
에
에디/3년/3천만원글쓴이
인건비가 제일 무서워요 ㅠㅠ
쇼
쇼필공
매일 체크 까지는 안하고 있어요 알파리뷰,알파업셀은 직원이 관리 하고있습니다!
파
파이팅/7년/5억
구독하는거 맨날 루틴으로 아침에오면 ㅋㅋ바로 키고 했는데..
쇼
쇼필공
구독 관리 노션템플릿도 만들었어요 그래서 !!
무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
이게 지금 채널톡 이라는 건가요?!
콘
콘/2년차/10억
아하 감사합니다. 저랑은 안맞네요 ㅠ
네
네오씨/7년/5천
채널톡에서 네이버/카카오/기본 만 연동 해두신건가요? 카페24 허브도 연동해야하나요?
앱들이 참 세팅이 복잡하네요 ㅠㅠ.. 주말 꼬박 앱 두개 세팅했는데 오늘은 채널톡을 알게되다니..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