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혹시 메타 돌리실때 네이버로 url 연결시키시는 분 계신가요? 저는 자사몰이 없어서 그렇게 하고 있는데, 후기가 꽤 쌓인 상태라 자사몰이 필요한가? 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다들 자사몰 해야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를 아직 못찾겠어서 더 고민이 되는 듯 합니다..! 궁금합니다아!!
💬 답변 5
쏠
쏠라/2년차/1.5억
안녕하세요! 저도 네이버 판매자입니다. 메타 네이버 URL 연결해서 트래픽으로 하다가, 이번달부터 메타를 학습 시키고 싶어서 픽셀 심고 전환추적 하고 있어요. 제가 앞으로 자사몰을 병행해야겠다 생각하는 이유는 1. 젊은 층들의 메타(인스타) 를 통한 쇼핑 경향 활발 1-1. 그로 인해 메타 광고의 전환추적 데이터 수집 목적 1-2. 메타를 통한 유입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면 플랫폼 유지할 필요성 상실 (수수료, 판매정책 등의 제약 탈피) 2. 앞으로 AI 시대에 가격경쟁에서 승산을 못 볼 시 브랜딩이 필수일 것 같아서 위 두 이유가 주요한 것 같아요 ! 그렇지만 또 오히려, 스마트스토어에 픽셀을 심어서 전환 추적을 한다거나(정확도는 떨어지지만), 브랜딩이 너무 잘 되어 있어 사실 어떤 형식이든 구매가 활발한 경우 ㅎㅎ 등 스마트스토어로 충분할 수 있는 부분도 있긴 하죠.
묘
묘루/준비중/준비중
스마트스토어가 픽셀도 가능한가요?! 그럼 구매로 찍히는 건가요??
쏠
쏠라/2년차/1.5억
네 맞습니다 정확도는 70-80%라고 하는데, 저는 거의 100프로 맞아요. 정확도는 판매자가 충분히 유입분석해서 알아낼 수 있는 부분이라
저는 진상 고객 만날 때마다 자사몰을 하고 싶어집니다 ㅋㅋㅋㅋㅋ 흨
룰
룰루랄라/2년/5천글쓴이
의견 감사합니다! 저도 현재 전환추적 사이트로 연동해서 확인중이긴 한데, 대행사를 쓰고 있다보니 ROAS 전환매출만 확인 하는 정도여서.. 매니챗 이용 등 영상은 꾸준히 올려서 브랜딩 해가려고 하고있습니다!!! 네이버 배송정책때문에라도 자사몰로 가야하나 싶긴한데 얘기 주신거 참고해서 해야할 이유를 더 생각해보고 실행해봐야겠습니다! 시간 내서 글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