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의견

사무실 확장, 큰 평수로 가야 할까요?

무지/5년차/2억 · 2025-11-30 · 🛒 쇼핑몰운영 · 답변 18
업력오래된 대표님들 모이신김에 조언하나 얻고싶어서 남겨봅니다 ㅠ 저같은 경우는 몇년을 헛짓거리 하다가.. 1억넘긴건 작년부터거든요 이제야 2억언저리로 가게된건데 그러다보니 시스템화하는게 막막하네요. 대표님들 보면서 부럽기도 하고 지금 제 고민보다 더무거워진다고 생각하니까 걱정도 되고요. 이제 사무실이 좁아져서 이사를 계획중인데요 나중에 부담없도록 지금사무실은 그대로 가져가고 추가로 작은 평수로 여러개를 두고 쓸지. 앞으로를 대비해 큰평수로 새롭게 시작할지..

💬 답변 18

두찌/12년/2억
작은평수를 추가해야되면 하나가지고 안되고 여러개 하셔야되는거예요?
무지/5년차/2억글쓴이
네네 맞습니다 제품을 둘공간이 부족하기도 하고 업무공간이랑 분리를 하고 싶어서요. 촬영실도요 ㅜ
두찌/12년/2억
큰평수 가세요
제니/15년/8억
분리가 좋긴한데 관리가 그만큼 어려울거에요
무지/5년차/2억글쓴이
대표가 왔다갔다 해야하니 그렇겠죠?
두찌/12년/2억
자잘하게 쪼개진거보다 통으로 하나가 낫습니다
제니/15년/8억
알아서 돌아가는 형식 아니면 큰평수 가는게 좋아요
무지/5년차/2억글쓴이
아 알아서 돌아가는 형식이 완전 아닙니다 ㅜㅋㅋㅋㅋ
제니/15년/8억
그럼 애덜일안해요
무지/5년차/2억글쓴이
확장을 하려고 하니까 이리저리 걱정이 많이 생기네요 나중에 유지가 어려우면 작은평수 하나는 빼도 된다는 생각에
제니/15년/8억
배송팀이 알아서 까대기하고 송장뽑고 물건 내보내는 정도면 배송팀을 물류로 분리시키는데 그거 아니면 큰평소 가요
그럴거면 이사 안하고 지금 평수서 버티세요
두찌/12년/2억
저도 그렇담 현재 평수에서 짐줄여서 하시는게 나을거 같아요 재고를 처분하시든지 쌓여가는걸 덜어내시고
제니/15년/8억
고정비 생각하고 움직여야하는부분이라 잘 생각해보세요
무지/5년차/2억글쓴이
네 정말 고정비가 무섭네요 ㅜ 지금은 매출이 오르지만 당장 내년엔 어떻게 될지모르니..
제니/15년/8억
1,2월 극비수기오면 또 힘들어져요
무지/5년차/2억글쓴이
감사합니다 ㅜ 만약 이사가 결정되면 큰평수로 생각해야겠네요
두찌/12년/2억
월세같은 경우엔 계산서 발행하면 깨끗하게 100% 비용처리 되니까 무리해서 아낄필요는 없는 카테고리라고 개인적으론 생각해요. 그만큼 아껴봐야 어차피 세금낼 돈이고, 옮겨서 여러가지로 효율 오른다면 투자할만하다고 생각해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