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운영이 플랫폼보다 어려운가요?
플랫폼하다가 자사하는 사장님도 계실까요? 저는 플랫폼을 먼저 시작했는데 자사 키우는게 쉽지않은것 같아요,, 길게보면 자사가 답이겠죠?
💬 답변 12
네
네오/10년차/3.8억
저요저요 자사만 하고있어요 ㅎㅎ 자사몰 좋아요 근데 매출 좀 더 늘리면 입점고려해볼생각입니다 플랫폼으로 매출을 내본적이없어서 잘모르겠어요ㅠㅠ
고
고구마/2년차/7천글쓴이
저는 플랫폼만 하다가 이번에 자사 시작하려고 하거든요,, 저랑 반대이시네요,, 자사가 더 어렵지 않나요 ㅎㅎ
네
네오/10년차/3.8억
자사고객을 뺏기기만해서 저는 플랫폼이어려웠어요
고
고구마/2년차/7천글쓴이
어떻게 광고하고 유입시켜야될지 감이 안옵니다ㅠㅠ
두
두찌/12년/2억
저희도 다들 플랫폼 왜 빼냐고 말릴때부터 빼고 자사몰 밀고 갔는데, 자사몰 병행중이시면 자체적으로 트래픽 뽑을 채널들도 같이 병행하시는게 좋아요 자사몰은 트래픽=광고만 하기엔 돈도 많이 들고 자연발생 매출을 어떻게 만들거냐 관점으로 미리미리 준비를 같이 하셔야 결국 버틸수 있는거 같아요
고
고구마/2년차/7천글쓴이
그래서 릴스로 많이 유입하시는거죠?? 영상광고도 병행하면서,, 12만 대단하시네요,,
두
두찌/12년/2억
지금 네이버페이도 다 빼고 순수 자사몰만 운영중인데 버티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스트레스나 재정적으로나 자사몰이 훨씬 안정감 있는건 맞아요
고
고구마/2년차/7천글쓴이
네이버페이가 스마트스토어 말씀하시는거죠??
두
두찌/12년/2억
아뇨! 자사몰에 네이버페이 결제수단이요!
고
고구마/2년차/7천글쓴이
네이버페이를 안하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두
두찌/12년/2억
보통은 비회원 구매 가능하고, 전환 높게 나오게할려고 달아두는데 저흰 패널티 누적으로 정지먹고 소명 안하고 그냥 다 뺏어요. 자의적으로 빼는건 못했을거 같긴한데, 빼보니 매출 빠지는 폭이 크지도 않고 자사몰 회원가입 수 늘었고 어쨌든 네이버페이로 빠지는 수수료 없고 배송지연 안내를 네이버페이 정책에 맞에 발송해야하는데 그거 관리 어려움도 없고 해서 그냥 빼고 가는 중이에요
ㅇ
ㅇㅇ/4년차/7천
저도 처음에만 빠른 정산 이용하려고 썼던 거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