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양도받아도 될까요?
혹시.. 쇼핑몰을 양도받아서 운영하고계신분있나요..? 양도과정이 궁금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는중인데 0에서 시작하려니 두려워가지고...
💬 답변 7
두
두찌/12년/2억
양도받는 것도 양도/양수 계약서 쓰고 상대가 돈받고도 협조적으로 나올지, 불안한 과정의 연속이에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면 팔기전에 아무리 잘 알려준다고 한들 이어서 운영하기 쉽지 않습니다. 앞으로 두려운일 천지일텐데… 0부터 차근히 쌓아간다고 생각하시는 게 오히려 나을 수도 있어요-! 저렴한 가격에 사면 실질적으로 득되는건 크게 없는데, 사이트 이름이나 도메인 같이 구매한 상태 자체로 바꾸기 힘든것들이 걸림돌이 될수 있어요 그렇다고 오토로 돌릴수있는 만큼 관리자들 포함해서 큰 규모로 계약하시는 거라면 이야긴 달라질 수 있지만, 그만큼 비용이 많이 든다는 큰 단점도 있죠. 시스템 모두 포함해서 진행하시느 거라면 고려해볼만 하고 (시간을 사는 개념으로) 그런게 아니라면 개인적으로는 비추천이에요
제
제리/준비중/준비중글쓴이
우와 너무 상세하게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너무 하고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하지? 라는 두려움때문에 정보취합만 주구장창 하는중인것 같거든요... 그러다가 양도를 해보면 프로세스도 좀 보이고 하려나 싶었는데 리스크도 있겠네요...!
두
두찌/12년/2억
1:1 과외선생님 처럼 알려줄거 같지만.. 실질적으로 까보면 그분들 능력 자체도 어느선까지 알고 있는지, 어느선까지 프로세스를 정리해서 전달줄지는 알수없는 부분이에요. 내가 바라는 것처럼 해주지 않을 수 있다는 걸 기본 값으로 두고 고려해보세요 :) 어디서부터 시작하지.. 고민이라면 일단 어디든 개설부터 하시면 됩니다! 사이트든 플랫폼에 입점을 하시든 뭐든 시작만 일단 해보셔요~ 그렇게 시작해서 직접하나씩 하시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는게 나을거 같다 싶음 그때 고려해보셔도 좋구요!
슬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양도는 갠적으로 이전에 해보신거 아니라면 비추천 드립니다
제
제리/준비중/준비중글쓴이
넘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한대로 시작부터 그냥 해보는게 더 도움이 되겠네요!! 모른다는거에 불안감만 가지고있었더니만 자신감이 넘 없어져서 그런가봐요..ㅎ.ㅎ... 다들 넘 감사합니다 조언 진심으로 받아들여서 해볼게요!
슬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성장하면서 배워가는 부분도 있을텐데 그부분이 스킵되거나 모르는 상태로 진입하면 기본기 없는 회사랑 다름없어서..
제
제리/준비중/준비중글쓴이
그러네용 기본기 없는건 제가 찾아쌓아야하니깐..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