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퇴점 고민, 수수료가 너무 높아요
저희가 지그재그 플레이를 아예 안하고 입점만 되어있는 상태인데 퇴점하는건 너무 리스크가 크겠죠> 메타광고 보고 지그재그에서 사는 고객이 너무많은느낌이에요 검색어 유입도 상품을 보고 오는게 아니라 저희 상호를 검색하고 들어오더라구요
💬 답변 23
두
두찌/12년/2억
저희도 같은 고민을... 미연동 카테고리 상품들도 지그재그 내에서 타고 들어오면 결제가 되더라구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테오님 먼저 해보시고 알려주세요 ... ㅋㅋㅋㅋㅋㅋ 따라가겠습니다..ㅎ 차라리 지그재그 수수료로 광고비를 더 태울까 싶어요 달에 직잭 수수료만 500정도 나가더라고요..ㅠ
두
두찌/12년/2억
지금은 매번 업데이트 하고 미진열 미판매 요청 따로 하고 있는데 이것도 너무 번거롭고, 근데 이렇게 진행하면서 저희는 자사몰 회원이 좀 늘긴 늘었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저희도 지금 자사가 70%인거같아요 원래 거의 반반이였는데
두
두찌/12년/2억
지그재그 후기 사이트로 안가져오고 있어서, 거기서 자연노출 되는 것만 나가고 있는데 그게 품절되면 휴점해야되나,.. 싶다가 신상 지그재그 안올리냐고 문의 받기 번거로워서 그냥 빼버릴까.. 매일 맘이 바뀌네욬ㅋㅋㅋㅋ
근데 이게 막상 자사로 몰아보니, 사이트에 문제생기면 다른 경로가 없으니 이게 맞긴한가 싶기도 해요...
쇼
쇼필공
자사몰 비중 늘리면 장점이 다양하죠 카카오플친 모수 모아두고 큰이벤트 할 때 메세지 싹 보내서 재고 정리하기도 좋구요
카카오 플친 대상으로 친구톡 보냈을때 가장 반응 좋았던건 시즌오프 (50~70)% 세일이 확실히 좋았고 나머지 프로젝트들은 딱히 큰 성과가 나지는 않았어요
에
에마/준비중/준비중
오픈한지 얼마 안됐는데 재고 정리할때 인스타 스토리에 팔로우,태그,공유 이런 이벤트는 안좋은가요?> 팔로우도 지인들밖에 없습니다..
쇼
쇼필공
팔로워 많이 없으면 의미 없죠 사실
에
에마/준비중/준비중
어떤게 좋을까요
쇼
쇼필공
팔로워도 없고 카카오 친구 수도 없으면 딱히 떠오르는 방법은 없네요 당근이나 재고만 매입하는 분께 판매하는 방식도 있겠네요
에
에마/준비중/준비중
아아 넵 감사합니다!
라
라리언 / 1년 / 5,000
혹시 사이트에 문제생기는게, 카페24 서버점검 이슈나 그런거 말씀하시는걸까요?
두
두찌/12년/2억
뭐 그럴수도 있고 구글에서 보안관련해서 유해 사이트인데 입장하겠느냐 이런게 간혹 뜨기도 하더라구요? 카페24 서버 자체문제일수도 있고 예상하지 못하는 기타 등등의 이슈들은 언제든 일어날 수 있으니까요 저희는 인스타로도 고객이랑 가깝게 소통하는 편은 아니라, 드는 걱정일수도 있어요 ㅎㅎ
테
테오/8년차/2.5억
ㅋㅋㅋ 해보고 알려드릴게요 매출이 유지가 되는지… 근데 전 아무리 생각해도 매출좋으면 지그재그도 같이 매출 늘어가는 구조라 수수료만 뺏기는 느낌이긴해요
두찌님은 연동안해놓고 따로따로 업데이트하시나요? 지그재그랑 저도 그생각은 해봤거든요. 광고하는 제품들은 진열안하는쪽으로
두
두찌/12년/2억
한 카테고리만 연동해뒀는데, 연동안한 카테고리 상품도 지그재그 내에서 타고 들어가면 노출+결제 가능하고 지그재그 어드민에서 미진열, 미결제 처리해도 다른 상품 타고 지그재그 내에서 접속하면 동일하게 결제가 됩니다... 고객센터로 상품번호인가 전달주고 완전 차단요청해야해서, 환장할 노릇이에요 ㅋㅋㅋ (요청하면 패널티 받은 상품처럼 아예 노출안되게 처리해줘요. 사이트 자체로 이로인해 불이익은 없다고 확인은 했어요 )
테
테오/8년차/2.5억
ㄱ이정도시면 그냥 휴점해보시는것도 좋은것같아요 ㅋㅋ
두
두찌/12년/2억
아예 지그재그 후기로 자연 발생되는 상품은 수수료 계산해서 판매가 높여놓은 상태라, 고거 품절걸리면 아예 휴점해야되나.. 생각은 하는데 앞서 말한 이유로 고민이에요 ㅋㅋㅋㅋ
수수료만 좀 덜가져가도 좋을텐데.. 애증의 플랫폼이에욬
테
테오/8년차/2.5억
근데 계산해보면 지그재그에서도 별로 가져가는건 없는거 같더라구요. 카드수수료빼고 지그재그가 부담하는 쿠폰있고 하니까 ㅋㅋ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맞아요ㅠ.. 지그재그 플레이는 도대체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전 플랫폼 플레이가 너무어려워요 자사몰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