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의견

에이블리 접고 자사몰로 가는 게 나을까요?

묭묭/준비중/준비중 · 2025-12-06 · 🛒 쇼핑몰운영 · 답변 4
저는 처음에 이용자수가 많은 에이블리로 시작을 했는데 프로모션이 너무 많아서 쿠폰 비용이 계속 빠져나가니까 역마진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상품을 업로드해도 바로 추천상품이 옆에 떠버리면서 타 유명쇼핑몰이랑 가격 및 사진 퀄리비 비교도 되고요 ㅠㅠ 지금은 다시 새로운 쇼핑몰 오픈 준비 중인데 플랫폼 입점은 안하고 자사몰로 먼저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플랫폼 보다 더 나은 관리( 고객관리/ 가격 책정/ 자체 프로모션 등)를 하고 싶어서 이렇게 결정했네요!

💬 답변 4

맨날 좌절핑/5개월/50만원
너무 공감되요 ㅠㅠㅠ 에이블리 접고 싶어요.
묭묭/준비중/준비중글쓴이
저는 6개월정도 하다가 접었습니다 ㅠㅠ 만약 다른 초보분들은 에이블리로 시작 하실거면 사진 퀄리티 꼭 잡고 가셔야하고 가격 책정 역마진 안나도록 쇼필공님 유튜브 영상보고 마진계산 해보셔야해요! 다른 쇼핑몰 저렴하게 판다고 가격 같이 내리다가 손해봅니다 🥹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에이블리는 유통 싸움이 맞는거 같아요 가격 경쟁 하기에는 유통루트 잡혀있는 업체들이 많아서..
맨날 좌절핑/5개월/50만원
저도 자사몰도 준비하려고요ㅠㅠㅠ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