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의견

자사몰에 안 좋은 리뷰, 삭제해야 할까요?

쿠쿠/3년차/5천 · 2026-01-08 · 🛒 쇼핑몰운영 · 답변 24
대표님들 자사몰에 안좋은 리뷰 달리면 놔두시는 편인가요 아니면 삭제하시나요? Ex) 옷은 이쁜데 털이 너무 빠진다

💬 답변 24

네오/10년차/3.8억
혹시 문자를 한번에 보내셨어요? 아이폰으로
네오씨/7년/5천
네.. 아 아니ㅛ.. 아뇨..번호를 내용에 붙여서 잘못 전송을 눌렀어요..
네오/10년차/3.8억
통화로 설명드리고 양해를 구해야하지않을까요?ㅠㅠ 한분이면 그래도 실수니까 이해해주실거같은데..ㅠㅠ
네오씨/7년/5천
하.. 10명이 넘어요 ㅠ
큰일이네
쇼필공
네오님 그정도는 괜찮습니다 저는 더큰실수도 많이 했어서 아무것도 아닙니다
네오/10년차/3.8억
저도 예전에 초반에 30명한테 단체문자를 보냈는데 서로가 번호를 알게되는 아이메시지여서 그 30명 단체문자함이 생성되어 그들끼리 저에게 화를냈던..
네오씨/7년/5천
아 그래요? 하... 손이 떨리네요 ㅠ
네오/10년차/3.8억
경험이있어요..
쇼필공
일단 gpt 에게 내용전달해서 논의한번 해보시죠
네오씨/7년/5천
저도 그런적있어요 ㅠㅠ
네오/10년차/3.8억
ㅠㅠ
네오씨/7년/5천
끔직하네요 쿠팡때매 안그래도 예민하신데
네오/10년차/3.8억
괜찮으실거에요!!!! 너무걱정하지마세요 ㅎㅎ
버킨/3년차/4억
저도 ㅋㅋ 엑셆송장 파일 밀려서 100명정도 주소 밀려서 서로 교환해주시고 택배 교차배송 해주시고 난리 아니였던적이.. 갑자기 생각나네요
네오씨/7년/5천
네네 kt에도 문의해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버킨/3년차/4억
사업하면서 느는건 문제해결 능력
네오씨/7년/5천
입맛이 뚝 떨어지네요
제이기/2년차/8억
그렇게 큰업체가아니라면 그냥삭제하는게 좋지않을까요?
참새/5개월/1500
오 저런 애매한 리뷰는 어떻게 처리하는게 좋은지 궁금하네요. 그냥 막 지워버리면 고객 컴플레인 생길 수도 있고, 여기는 조금만 안 좋은 내용 리뷰 달면 막 지워버리더라~ 라는 소문이 날 수도 있고..
쇼피/4년차/4억
저는 리뷰는 지우진 않아요 ㅠㅠ 상품을 내릴 수 없다면, 굳이 지우지 않습니다 ㅠㅠ 사장님 말씀처럼 리뷰 지워버린다는 소문이 나면 더 안좋아서 ㅠㅠ
참새/5개월/1500
너무 악성일 경우에는 고객 컨텍하고 지우고.. 웬만하면 두는게 낫겠죠?!
쇼피/4년차/4억
저는 간혹 있었는데 세일 상품이었다던가, 거래처 재고가 품절되어 상품 내린적은 있지만, 리뷰를 지워본적이없어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