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에서 SMS 비용 절감 어떻게 하세요?
자사몰 비중이 커지면서 SMS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제가 불필요한 알림톡도 보내고 있는건지 점검하고 있는데 월 1억 넘으시는 분들은 SMS만 백만원 넘게 쓰시고 계신가요?
💬 답변 3
쇼
쇼필공
그쵸 SMS 비용 장난아니죠. 알림톡이 나가는게 한 주문건에 회원가입 알림, 주문 완료알림, 배송 출발 알림, 중 알림, 도착 알림, 주문 적립금 알림, 결제 완료 취소 알림 등 너무 많아서 생각보다 소진비용 큽니다. 카카오 알림톡 원가가 5원 미만으로 알고있는데 카페24에서 마진 붙여서 이것도 파는거죠.
네
네오씨/7년/5천글쓴이
여기서 없어도 되는게 있나요..? 체크를 해봤는데 필요한것들이라 ON 해놓긴했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제가 너무 다 해놨나 싶기두 하구.. 📷사진(11:32)
쇼
쇼필공
딱히 끌만한게 있어보이진 않네요. 저도 많이 켜두었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