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운영
의견

직원들한테 원가 공개도 하나요?!

이명우/3개월/3천 · 2025-11-30 · 🛒 쇼핑몰운영 · 답변 137
혹시 직원들한테 원가 공개도 하나요?!

💬 답변 137

네오/10년차/3.8억
원가는 공개해야죠
제니/15년/8억
네 저희는 원가로 물건 사게해서 모든직원이 원가볼수있어요
네오/10년차/3.8억
그럼 소득세 혜택도 오래되셔서 못받으시겠어요 법인이시면
제니/15년/8억
알바도 까대기를 해서 원가는 누구나 볼수있어요
네오/10년차/3.8억
오래되셔서 못받으시겠어요
법인이시면
제니/15년/8억
법인이 좋은것도 아니긴해요 ㅎ
네오/10년차/3.8억
그쵸..대표도 월급쟁이ㅏ 가 되는거니ㅠ
가 되는거니ㅠ
제니/15년/8억
맞아요..돈은 계속 쏟아붓고..
네오/10년차/3.8억
오히려 법인이 되고나면 마진율보다는 일단팔자 마인드가 되는거같아요
제니/15년/8억
쇼핑공님 보시면 진짜 잘하시는것같아요 저는 뭐.. ㅎㅎ
네오/10년차/3.8억
마진율보다는 일단팔자 마인드가 되는거같아요
두찌/12년/2억
저희도 지금 성실 2년차라 고민은되는데, 사실상 회사돈 내돈 구분이 없다보니 법인전환 고민만하고 잇어요ㅜ
제니/15년/8억
성실일때 좀더 빠르게 버렸어야 했는데 그때 조금 늦게 버려서
무지/5년차/2억
네오님은 개인사업자로 하고 계신가요 !?
제니/15년/8억
저는 법인갈때 아예 갈아타고 0에서 시작했어요
네오/10년차/3.8억
저희도 법인 전환까지 가려다가 성실입니다ㅠ
가려다가 성실입니다ㅠ
그러다 이번년도는 쇼핑몰 마음이떠서 매출이 많이 떨어졌어요
두찌/12년/2억
종소세까지 갈것도 없고 매달 4대보험료만 봐도 현타고..
네오/10년차/3.8억
쇼핑몰 마음이떠서
매출이 많이 떨어졌어요
무지/5년차/2억
이제 전환준비하시나요?
아아..
네오/10년차/3.8억
번아웃이 자꾸 쎄게오네요 극복하고 해도 그래서 마지막 6개월만 해보고 접을까 생각중입니다
극복하고 해도
그래서 마지막 6개월만 해보고
접을까 생각중입니다
무지/5년차/2억
저도 전환준비중인데 이번달부터 건보료도 많이올라서요..
제니/15년/8억
저도 그랬어요 작년에..
네오/10년차/3.8억
매출만 크지 실상 매년 너무 치열해요
매년 너무 치열해요
무지/5년차/2억
ㅠㅠ
네오/10년차/3.8억
매출높이는건 진짜 어떻게든 해낼수있는데 마진율에서
해낼수있는데
마진율에서
박살이나니까
제니/15년/8억
티메프 돈뜯기고.. 매출 하락하고 하면서 전직원 퇴사하라고 통보했는데 갑자기 에이블리 터져가지고.. 지금까지온듯해요
네오/10년차/3.8억
그럴수있는데
저는 작년에 직원들중 주축인 두명이
두찌/12년/2억
와.. 그래도 타이밍 좋게 잘 타셨어요!
네오/10년차/3.8억
퇴사를해서
무지/5년차/2억
부러운 매출의 대표님들인데 뭔가 이런 내용들으니 남일같지 않네요
네오/10년차/3.8억
쇼핑몰 따로 차렸더라구요
무지/5년차/2억
네오/10년차/3.8억
그때 많이 힘들었습니다
두찌/12년/2억
저희도 엠디 그렇게 보냈어요 ㅋㅋㅋ
제니/15년/8억
아고 ㅠㅠ
무지/5년차/2억
원래하던 업무가 뭐였나요 ?
네오/10년차/3.8억
엠디랑
모델이에요ㅠ
모델이 상주모델이였는데
무지/5년차/2억
열받으셨겠네요 진짜 배신감도 그렇고
네오/10년차/3.8억
누구나 뭐...배우고 나가는건
나갈때 저를 많이 질타하고 나간터라
오래함께했거든요
6년정도
그래서 저는 제탓만했는데
알고보니 창업이였어요
그래서 너무 힘들어서 다시 하는중이긴한데ㅠ
다른사업도 잘되는중이라 그냥 그쪽으로 할까싶어요
해온게 이거다보니 아까워서 일단 6개월 걸었습니다 ㅋㅋㅋ
두찌/12년/2억
근데 네오님도 잘 아시잖아요 사장이랑 직원은 다른영역이고 직원으로 6년 일했다해도, 살아남기 힘든거! 전 그래서 엠디 잘~해봐라! 하고 개쿨하게 보내줬어요 ㅋㅋㅋ
무지/5년차/2억
어떻게 쇼핑몰하시면서 다른사업까지.. 대단하시네요
네오/10년차/3.8억
맞아요ㅠㅠ갖고있던 오프라인도 있었는데
두찌/12년/2억
그만둔다고 했는데 제가 너무 안잡고 그래 오케이 한달뒤 퇴사하자?해서 본인이 당황하더라구요
네오/10년차/3.8억
마음이 뜨니까 일단 ㅋㅋㅋ자꾸 딴생각하게돼서
두찌/12년/2억
다른 사업도 잘되고 있으시다니 찐 대단하셔요!! 전 이것만 해도 매일매일 멘탈이 털리는데
무지/5년차/2억
저흰 이제 직원을 뽑는단계라 이런이야기 들으면 어디까지 공유하고 알려줘야할지도 걱정이에요.
네오/10년차/3.8억
돈이 안되니까 눈이 다른데로 돌아가는거같아요 ㅋㅋㅋ
두찌/12년/2억
직급별로 단계를 정하고 책임을 주세요-!
네오/10년차/3.8억
그전까진 마진율을 잘못정해서 1.7배로 에이블리 지그재그플레이를하니까
뮤츠/4년/5000
월매출 2억하면 뭐 자산에 따라 다르시겟지만
건보료는 몇백단위인가여 ?;;
네오/10년차/3.8억
역마진도 많이났었어요
ㅋㅋㅋㅋㅋㅋ
두찌/12년/2억
저도 대출받아 세금내고 그랬죠...
무지/5년차/2억
지그재그는 특히 심하죠..
두찌/12년/2억
요즘은 선정산이라도 있지만 카드론에, 진짜 나오는대출 다 끌어다쓰고
무지/5년차/2억
고확프까지 하면 진짜 남는거없더라고요
네오/10년차/3.8억
권리 1억에 들어간거
무권리로 나오고
여튼 이것저것
많았던거같아요 멘탈털릴일이
ㅋㅋㅋㅋㅋㅋㅋ
두찌/12년/2억
나가는 엠디한테도 4대보험 받는 직장인일때 카드한도 최대로 올려라 이야기해줬죠...
그만큼 한도도 월 삼백받는 월급쟁이라 가능하건죠
네오/10년차/3.8억
맞습니다..ㅠ 퇴직금도
무시못해요 그리고
5-6년일한애들나가면
ㅋㅋㅋㅋ
마냥 오래일하는게 좋은것도 아닌듯싶기도하고..사람이 참 간사한듯
두찌/12년/2억
맞아요 저희근 그래서 자기가 쇼핑몰 하려는거 인지했을 떄, 미리 한번 털었어요
무지/5년차/2억
그런게 미리 티가 나나요 ??
네오/10년차/3.8억
그러게요 어떻게 알아보시나여 ㅎㅎ신기
제니/15년/8억
저흰 알바친구가 쇼핑몰하고 싶다고 해서 말리는중이예요 해봐라 이게 쉬운게 아니다하면서..
네오/10년차/3.8억
말해줘도 모를거에요...
해봐야알지..ㅠ..
근데 한가지 쇼핑몰 해보면 뭐든 잘할수있는 능력이
생기는거같긴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찌/12년/2억
느낌이 쎄 했는데, 엠디 컴퓨터 다운로드 폴더에 창업관련 흔적을 많이 남겨뒀더라구요-ㅎㅎ
저도 안말려요 해봐야 알지..
무지/5년차/2억
두찌님네 자료도 빼려고 한건아니죠?
두찌/12년/2억
엠디 작업파일을 비롯해 구글 시트 양식 가져갔는데, 걍뒀어요
무지/5년차/2억
ㅠㅠㅠㅠ
제니/15년/8억
직원들 컴터를 열어보는거예요?
두찌/12년/2억
그래도 있는동안은 사고안치고 어려운 시기 보내준 직원이라, 인지하고는 업무시간에 딴짓할 시간이 있었구나 싶어서 일더 빡빡하게 주고-
엠디 컴퓨터에 장끼를 보관하고 있어서, 제가 찾아보는거 알고 있었고 불편하면 따로 분리시켜준다고 햇는데도 본인이 그게 편하다면서 오픈해서 사용했던 컴퓨터에요~
뮤츠/4년/5000
감사합니다.!
제니/15년/8억
사실 저희는 매출은 엄청 높은데 (겉으로 봤을때) 직원은 최소화로 운영하고 사장이 몸갈이서 일하고 있는 구조예요 엠디는 이번에 처음뽑습니다 ㅎ
네오/10년차/3.8억
직원이 몇분정도세요? 갈아서라도 운영이 된다는게 대단하신데요
제니/15년/8억
배송팀 알바 2명, 사원1명, 씨에스 1명 웹디1명 나머지는 저희가족이 ㅎㅎ
네오/10년차/3.8억
저는 제가 실무를 하는순간 매출이 떨어져서 CS는 하루종일 CS만 하나요??
제니/15년/8억
넵 게시글이 월요일에는 많을때 500개도 넘어서 하루종일 게시글쳐요 반품까고 배송팀사원이예요
네오/10년차/3.8억
사이즈재고 코멘트작성하고 그런것도 꽤 시간이걸리는데 직접하시나요?
제니/15년/8억
아뇨 저는 배송팀에 붙어서 배송업무를 하고 다른가족이 메인엠디라서 동생이 셀렉, 촬영 다해요 웹디가 코멘트는 작성하고 사이즈는 저희가 재어서 줘요
네오/10년차/3.8억
아 그런구조 군요 코멘트는 미리 작성하시는게아니라 업로드하실때 그때그때하세요? 누끼작업같은것도
제니/15년/8억
넵 거의 멘트가 비슷해서 코멘트는 많이 어렵지는 않아요
네오/10년차/3.8억
저희는 애초에 업로드 준비를 다시켜놓는데 준비가 너무 많아서 비효율적인거같아서요 웹디님이하시는거죠?
제니/15년/8억
넵넵
네오/10년차/3.8억
보통 업뎃 몇일전에 작업완료되나요?
제니/15년/8억
밑작업 사진은 저희가 찍어서 주고 촬영을 하고오면 빠르게 올려야하는순으로 주고 있어요 매일 완료되고 있어요 하루에 3-4개 업로드
네오/10년차/3.8억
거의 당일에 작업해서 올라가는거에요? 미리미리 하시는게아니라?
제니/15년/8억
넵 그래야 광고를 돌릴수 있기때문에 물론 가끔 밑작업을 못찍어서 안올라가는것도 있긴한데 그런건 바로 다음날 업뎃올라가요
네오/10년차/3.8억
저는 운영을 이렇게도 저렇게도 여러가지로 해봤는데 체계가 진짜 잡기가 어려워요 대응하는 상황들이 너무많다보니
제니/15년/8억
해외촬영시엔 해외에서도 사진 바로 올려서 업뎃진행시키고 있어요
네오/10년차/3.8억
그럼 배송사원들이나 물류쪽은 아예 CS를 안하는거죠
제니/15년/8억
원래는 아예 안했거든요 제가 씨에스도 같이하고했는데 직원들 물갈이 하면서 제가 배송을 같이 뛰고 있어서 강력대응만 제가 하고 씨에스 직원이 치는데 오래된 직원이라 바쁠땐 배송도 많이 도와줘요
네오/10년차/3.8억
저도 가족끼리하는데 가족중한명이 물류,CS담당하고 엠디가 코멘트,상세촬영,누끼,사이즈,샘플관리하는데 샘플도 제대로 관리가안되고 자꾸밀리고 뭔가 J 였던 엠디는 딱딱됐는데 P로 바꾸니까 알아서 잘안되고 미치겠네요
제니/15년/8억
시켜야하더라구요 직원들은
그냥 냅두면 안해요
네오/10년차/3.8억
에이블리 마진은 제품마다 다르게보세요? 아니면 일괄적인 퍼센테이지를 적용하시나요
제니/15년/8억
대부분 약간 비슷해요 저희도에이블리에서는 싸게 파는 업체에 속하는편이라
네오/10년차/3.8억
에이블리는 진짜 2.5배는 쳐야하던데 ㅠㅠ
제니/15년/8억
사실 싼마이 단가라는 ..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