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이모님 vs 젊은 친구들, 물류 인력 고민이에요

네오/10년차/3.8억 · 2026-02-03 · 📦 물류·발송 · 답변 5
록시 근데 물류 파트쓰실때 이모님vs젊은친구들 장단점이잇을까여 뭔가 경력없는 이모님들 쓰기엔 소통문제가 걱정이고 외국인쓰고싶다

💬 답변 5

두찌/12년/2억
둘은 장단점이 너무 뚜렷인데 제가 경험한 바로는 이모님중에 대형몰 경력이나 검품소 경력있으신 분이 최고고 이런분들는 웬만해선 근태는 좋아요 젋은친구들처럼 오늘 아파요 집에 일있어요 등등 별별 사유가 전 다 알바몬으로 구해서 시니어 일자리 프로그램 하시는 분이나 지역 경력단절 여성 프로그램 하시는 뷴이 대부분이었어요 컴터로 일단 지원했다는거에서 이모님이라도 한번 걸러진 느낌?! 문자 지원도 가능하다고 기재는 해두면 문자로 괜찮은 분들도 여럿 만났어요 글고 본인 선에서 처리가능한 불량도 커버 가능한데 (잡사빼기 단추다시달기 같은 자잘한 센스가 필요한) 젊은친구들은 그게 안돼서 그냥 빼라고 하고 2차 검수 이모님다시 했었어요
햄이/5개월/4천만원
당근 이모님들이 진짜 짱입니다..엄청 꼼꼼하게 검수하시는데 손이 진짜 빠르세요 상품 하자 이슈로는 반품 안들어오더라구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아 이모님들 연령대는 보통 4-50대이신거죠? 이모님이 낫긴하겠네요!
두찌/12년/2억
저희 이모님은 55-65 사이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신규 파트 들어와도 이모님이 접는거 알려주게끔 하고 네네! 이모님들은 딱 나이보다는 그분 자체를 보는게 좋더라구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아 그렇겟네요 면접이중요하겟어요ㅠ 면접에시간을 좀 들여보겠습니다 ㅎㅎ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