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물류·발송

📦 물류·발송

동대문 셀러들의 물류·발송 글 203개

포장지 퀄리티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혹시 포장지? 박스 제작하시는분!! 포장 퀄리티를 올려보려고하는데 ㅠㅠ 업체 맡기셨는지 궁금합니다
버킨/3년차/4억2026-06-14답변 1

미송잡고 삼촌 택배로 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미송잡고 삼촌이나 그 마켓에서 보내는 택배로 안 받고 신마배송으로 받을 수 있나요?? 그리고 추가로 미송 잡은 마켓이랑 택배거래로 물건…
ㄱㄱ/준비중/준비중2026-06-14답변 0

단기 알바 포장 기준은 몇 개인가요?

혹시 남성의류 하시는분들 여름 상품 기준으로 단기알바 시간당 포장 몇개정도 잡으시나요?
스비/9개월/1억2026-06-13답변 5

배송 지연 보상 어떻게 하세요?

배송 지연되서 물건 못보내고 있는데 너무 늦는거 아니냐 보상이라도 해줘야하는거 아니냐고 그러면 어떤 보상을 해줘야할까요... 하,,. 보상해달라는 고객 진짜 많…
초롱초롱 네오/6개월차/30002026-06-13답변 2

지그재그 교환 요청 시 고객에게 연락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지그재그 교환요청 오면 택배사에 접수하고 제품 집 앞에 내놓으라고 쇼핑몰측에서 고객한테 연락해야하나요?
고구마춘식/8개월/준비중2026-06-12답변 2

부분배송 조건 어떻게 하세요?

혹시 부분배송 해주시는 조건이 어떻게 되세요? 저는 미리 배송지연 문자 안내를 한 상태고, 주문한 지 일주일 됐는데 부분배송 안해주냐고 화내시는데 보통 이럴 땐…
하이룽/5년차/2억2026-06-09답변 14

택고리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택고리 추천해주실수있나요?!
네오/5개월/3천2026-06-09답변 2

출고물량 1000장 기준 불량 몇 건 나오세요?

대표님들 혹시 직접 택배하시는분들중에 출고물량 1000장 기준 불량 몇건정도 나오시나요?! 고객님이 불량 받았다고 연락 오는 경우요~!
고양이/2년/5천2026-06-09답변 2

입고 생성 오류가 많나요?

로켓그로스 하시는 대표님들 입고생성할때 원래 오류가 많나요...?
사과/5년/20억2026-06-07답변 4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이거 무료로 하는 방법이 있는 건가요??
안녕하세요/준비중/준비중2026-06-05답변 2

포장 렉 검색 방법

사장님들 위에 사진인데 이런 책상이랑 책상 받침 철제랑 의류 놓는 렉 같은거는 어떻게 검색하면 보통 찾을수있을수있을까요? 📷사진(07:59)
스비/9개월/1억2026-06-04답변 6

택배비 얼마에 하세요?

처음 배송을 시작해야합니다!! 초창기에 배달 계약 맺고 했을 때 어느 정도 가격 선에서 쇼부봐야 잘 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준비중/준비중2026-06-02답변 0

포워딩업체 추천 부탁드려요

혹시 포워딩업체 추천해주실만한 곳 있으신가유
스카이/2년차/준비중2026-06-02답변 0

택배비 얼마에 하세요?

고수님들 혹시 택배비 얼마에 다들 하시나요 ㅜㅜㅜ
안녕하세요/준비중/준비중2026-06-02답변 0

물류사무실 앵글 배치 어떻게 해야 효율적일까요?

대표님들 물류사무실 사용하실때 앵글 위치 약간 모아두시나요? 물류확장중인데 어캐해야 효율적일지ㅠㅠ
네오/10년차/3.8억2026-06-01답변 50

3PL로 인한 중복 배송 문제, 해결 방법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 3PL로 바꾼지 일주일 조금 넘었는데 제가 그전에 배송완료 한건이 그쪽 발주에 들어가서 2중으로 배송된건이 엄청나게 많은데 혹시 이런경험…
오월이수영장/10/6천2026-06-01답변 5

택배 수량에 따른 단가 차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혹시 월 100건 정도 출고되면 택배비 단가가 평균적으로 얼마인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tty/준비중/준비중2026-06-01답변 3

의류 3PL 업체 추천해 주세요!

혹시 의류3pl 업체 추천해주실 대표님 계실까요?
네오씨/7년/5천2026-05-30답변 1

시즌 바뀌면서 남은 재고 어떻게 처리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시즌 바뀌면서 남아있는 재고 정리 어떤식으루 하세요?
네오/10년차/3.8억2026-05-27답변 2

송장 번호 수정 어떻게 하나요?

저는 그런경우 한번 있었는데 그냥 하나만 뽑고 거기에 합포장해서 송장 3개에 다넣었어요!!
초초보/2개월2002026-05-26답변 7

로켓그로스 택배 박스로 보내야 하나요?

로켓그로스 하시는 대표님들 꼭 박스로 택배 보내야하나요?
사과/5년/20억2026-05-26답변 4

택배사 계약 2560원이면 비싼가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 택배사 계약 2560원이면 비싼건가요??
초초보/2개월2002026-05-26답변 1

롯데택배 기사님 오늘 수거 안하시나요?

대표님들 롯데택배 기사님 오늘 수거 안하시죠? 전화를 안받으시네요
춘식이 / 6개월 / 20002026-05-25답변 2

택배 계약 안 했을 때 반품 접수 어떻게 하셨나요?

혹시 초반에 택배계약 안했을 때 반품 접수 다들 어떻게 하셨나요? 롯데택배에서 접수 하려는데 5천원 나오네요 ㅠㅠ
ㄱ/1년미만/준비중2026-05-22답변 3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질문드립니다! 풀필먼트 업체 사용중인데요! 촬영을 위한 샘플 배송 또한 풀필먼트에서 이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사입 삼촌에 비해 배송시간이 좀 느린감이 있네요…
뭉치/준비중2026-05-14답변 11

3PL에서 잘못 발송된 물건, 교환 택배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3pl 업체 이용하시는분 계실까요? 만약 거래처에서 물건이 잘못내려왔는데 3pl에서 고객에게 그대로 발송했을때 교환 택배비는 누가 물어야하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
어피치 1년차 30002026-05-13답변 1

파트타이머 1년 이상 쓰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파트타이머 분들 1년이상 쓰시나요? 물류요. 1년이상 퇴직금 지급하는데 보통 1년이내로 쓰시나요..?그렇게 하기가 번거로울거같아서
네오/10년차/3.8억2026-05-12답변 20

3PL 이용 시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3pl 한건당 평균 얼마정로 이용하셨을까요...!
또릉/3년차/3천2026-05-11답변 5

소형 3PL 계약 시 보증금 내야 하나요?

혹시 소형 3pl 계약하실때 보증금 내본적 있으신 분 계신가요? 30만원인데 이런 경우가 흔한지 궁금해서요! 글구 3pl 볼때 고려해야할 부분 알려주시면 감사하…
세레나/한달차/20002026-05-11답변 1

풀필먼트 사용 시 발송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쇼핑몰을 시작하게되어 풀필먼트를 처음 써보는데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인데 발송처리는 풀필먼트 측에서 택배사에 물건을 보냈을때 하는게…
뭉치/준비중2026-05-08답변 2

CJ택배 계약 후 송장 출력 방법 문의

선배님들 cj택배랑 계약을했는데 보통 카페24 앱으로 cj관련 앱을 다운받고 송장을 뽑아야하나여? cj랑 계약하신분있으실까여 ㅠㅠ
하품/한달차/0원2026-05-08답변 0

중국 사입 시 배송지를 풀필먼트로 해야 하나요?

질문드립니다! 풀필먼트 이용하시는 대표님들 중에서 중국 사입을 하시는 경우에는 사입하실때 배송지를 풀필먼트로 하시는지 귱금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ㅠ
뭉치/준비중2026-05-07답변 2

풀필먼트 비용 4000원 이하 가능한가요?

풀필먼트 쓰면 못해도 4000원 이상 되지 않나요!?
쇼잘싶/ 5년차/3억2026-05-07답변 2

3PL 물류대행에서 개선할 점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여기계시는 대표님들께 조심스럽게 질문 하나 드려봐요 의류쪽 도매는 8년정도 했는데 요새 매출이 많이 줄기도하고 창고 남는자리도 너무 많아서 3PL 물…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2026-05-06답변 19

3PL 이용할까요, 직접 발송할까요?

다들 3pl이용하시나요 ㅠ? 계산해보니 직접발송이랑 평소 비용은 비슷한데 한번씩 터질때마다 이용금액이 커져서 고민이네요ㅠ
또릉/3년차/3천2026-05-06답변 18

자체 물류가 나을까요?

서울쪽이나 서울근교 3pl구하고있는데 쉽지않군요
길리숫/2년차/8천2026-05-06답변 10

풀필먼트 비용과 서비스는 어떻게 되나요?

거의 평균 1건당 4800원돈인데 그안에 서비스는 어떤거 였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스팀에 실밥제거 돌돌이는 해줘야 할거 같은 금액대😂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2026-05-06답변 7

3PL 풀필먼트 서비스, 중국 사입도 가능한가요?

3pl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동대문 사입부터 고객님께 배송까지 되는건데 만약 중국사입을 하게되면 고객님께 배송은 어떻게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뭉치/준비중2026-05-04답변 2

3PL 처음부터 이용하는 게 나을까요?

이제 상품등록 하여 판매를 본격적으로 하려고 하는데 배송때문에 너무 막막하네요ㅠㅠㅠ 원래 초기에는 물류 흐름을 아는게 맞는 거 같아서 배송업무를 직접 하려고 했…
뭉치/준비중2026-04-29답변 93

파스토 풀필먼트 서비스 어떤가요?

제가 견적 본것 중에 파스토 전 파스토가 제일 싸서 .. 이용했어요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2026-04-29답변 2

의류 적재할 때 박스 사용하시나요?

안녕하세요 :) 사장님들은 의류 적재할 때 박스를 사용하시나요? 아니면 따로 사용하시는 게 있을까요?? 박스를 사용할지 고민입니다
ㄱㄱ / 4년 / 5천2026-04-27답변 2

해외 택배 효율적으로 보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혹시 해외로 택배 보내보신 분 계실까요? 어떻게 보내는게 가장 효율적일지 궁금합니다!
헬롱/2년/50002026-04-26답변 0

해외배송 가능한 3PL 업체 추천 부탁드립니다

대표님들 혹시 해외배송 가능한 3PL 업체 추천 해주실 만한 곳들 있을까요??
일쟁/1년/20002026-04-24답변 0

15만원 이상 구매시 부분발송 택배비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예를들어 15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을 하고있는데. 11만원어치의 상품이 바로배송으로 먼저 준비되고 , 4만원 어치의 주문제작 상품은 2주 후에…
주주/9개월/4천2026-04-23답변 5

폴리백에 포장된 중국 제품, 다시 포장하시나요?

대표님들 폴리백에 포장되어서 온 물건도 꺼내서 다시한번 스팀치고 실밥 제거하고 보내시나요? 지금까지는 일일이 해왔는데 주문이 좀 많아지니까 버겁네요 그렇다고 온…
춘식이 / 6개월 / 20002026-04-23답변 2

물류 파트 직원들 잡담 허용하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물류 파트 하시는분들 일하시면서 떠들면서일하시게 하시나요? 애매하네요 너무 빡빡하게 하기도 그렇고
네오/10년차/3.8억2026-04-22답변 4

입고지연으로 부분배송 시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처리하세요?

대표님들 질문이 있습니다~ 입고지연으로 부분배송을 해드렸는데 둘다 반품 하시는 경우 배송비 어떻게 받으시나요?
네오씨/7년/5천2026-04-22답변 2

기존에 택 달지 않으시다가 택 달기 시작하신 분들, 반품률 줄었나요?

혹시 기존에 택 달지 않으시다가 택 달기 시작하신 대표님들, 단순 변심 반품률이 현저히 줄어드셨을까요?
낑깡/2년차/50002026-04-22답변 2

셀메이트에 입고일자 등록하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셀메이트에 입고일자도 등록하시는분들 계신가요
네오/10년차/3.8억2026-04-21답변 1

3PL을 초반부터 쓰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여성의류 쇼핑몰 오픈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입니다! 현재 전북 지역에 거주하며 주 6일 직장 생활을 병행하고 있다 보니 현실적인 제약이 많…
누룽지/준비중/준비중2026-04-18답변 3

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 택배비는 어떻게 받나요?

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을 보통 택배비를 추가로 받는걸로 아는데 개인적으로 연락해서 계좌이체로 받으시나요?
고고/ 6개월 /5002026-04-14답변 2

재고 발주 수량 어떻게 정하세요?

이지픽 쓰시는 대표님들 재고 발주넣으실때 엑셀로 받으시잖아요 그때 품목들 재고 여유수량 어떤기준으로 넣으시나요? 수량을 어느정도로 발주를 넣어야하는질 계산이 잘…
네오/10년차/3.8억2026-04-09답변 5

입금 전 상품 준비 자동화 방법 있을까요?

선배님들 혹시 입금전 상품준비중 배송 준비중 배송대기 배송중 배송완료 현재 하나하나씩 일일이 누르고 넘기고있는데 자동으로 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여 ㅠㅠ
하품/한달차/0원2026-04-08답변 3

3PL 검수 후 출고했는데 불량, 오염인 경우 차감 해주시나요?

검수후 출고했는데 불량, 오염인 경우 차감 해주시나요?
네오씨/7년/5천2026-04-07답변 0

3PL 이용 시 불량 반품 처리 어떻게 하세요?

3pl이용중인데 출고비가 다합해서 4500원, 반품비가3000원인데.. 불량반품시 전체를 돌려주시는게 아니고 출고비 2600 반품비 2600 이렇게 차감하시더라…
미도/2년/25002026-04-06답변 30

이지어드민 상품명 매칭 문제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혹시 이번에 3pl 이지어드민 하려고하는데… 자사몰하고 에이블리하고 상품명을 다르게 설정합니다 ! 근데 3pl 측에서 상품명이 달라서 매칭이 안된다 하는데 이…
빼로롱 / 1년차 / 10002026-04-06답변 11

3PL 첫 입고 바코드는 어디서 만들면 되나요?

선배님들 혹시 3pl 첫 입고하려고 하는데 바코드는 어디서 만들면될까요 ?
세레나/한달차/20002026-04-04답변 0

당일출고 리스트는 재고 몇 개 이상부터 거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당일출고 리스트는 재고몇개이상부터 거시나요?
네오/10년차/3.8억2026-04-02답변 1

택배봉투 어디서 사시나요?

원래 샀던 택배봉투 ㅜ ㅜ 품절이네용🥹 혹시 다들 어디서 사시나요 대표님들 ㅜㅜ 반년치 미리 사둬야겠어요•••
소금/2개월/2002026-03-30답변 7

배송지연 안내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배송지연 안내나갈때 입고날짜도 적으시는 편이신가요ㅠㅠ?
네오/10년차/3.8억2026-03-27답변 18

포장봉투 미리 준비해야 할까요?

엊그제 포장봉투 거의 2년치 발주 넣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쇼필공2026-03-26답변 3

올빗풀필먼트 쓰다가 환멸났어요

올빗풀필먼트 쓰다가 환멸나서 다른 업체 쓰고싶은데 혹시 추천해주실만한데 있을까요?!
무뎅 /3년차/5002026-03-25답변 16

배송업체 사용 시 발송비 5600원 비싼가요?

배송업체 사용하면서 고객발송 1건당 5600원이 나오는데 가격 비싼편인가요!?
가나/준비중/준비중2026-03-23답변 0

에이블리 배송 출고지 다른 곳에서 보내도 되나요?

선배님들 혹시 에이블리 배송 출고지 다른곳에서 배송 고객님한테 보내면 문제가되나요? 예를들어 쥐에스 편의점 택배에서 일산에서 보낸다인데 피치못하게 서울에서 다른…
초초보/2개월2002026-03-20답변 2

1688에서 HDPE 겉포장지 구매처 추천 부탁드려요

대표님들! 1688에서 hdpe 겉포장지 시키려고하는데 보통 다들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고고/4개월/10002026-03-19답변 9

구김 심한 옷들 다 다림질 해서 나가시나요?

혹시 구김심한 옷들 다 다림질 해서 나가시나용..?? 오늘 한번에 다 나와서 막막하네욥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ㄱㄱ/6개월차/4천2026-03-19답변 2

배송지연 문자 발송 툴 추천 부탁드려요

대표님들 혹시 배송지연 문자 발송하는 툴 쓰시는 거 있으실까요???
이적/1년/1억2026-03-19답변 2

3PL에서 사무실 계약+직접 배송 전환 시 매출 기준?

대표님들 그리구 혹시 3pl에서 사무실계약+택배직접 배송 넘어가는게 이득이다 라고 생각했던 매출 있으신가요?
듀듀/5개월차/1천6백2026-03-19답변 0

3PL 이용해보신 분들, 어떠세요?

3pl 이용한지 보름됐는데 기대한 것 만큼 좋지는 않은 것 같아요. 오늘은 택배로 샘플 이동하는데 60만원어치 분실되어서 오전부터 기겁하는 줄 알았네요... 장…
낑깡/2년차/50002026-03-16답변 3

3PL 가격 괜찮은 편인가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 제가 3PL을 부가세포함 건당 (합포장 미포함)4400원에 이용하고있는데 가격 괜찮은편일까요?! 아니면 더 저렴한곳이 있을까요? ㅠㅠ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2026-03-13답변 2

풀필먼트 사용 시 체크해야 할 점 있을까요?

풀필먼트 사용하려고하는데 체크해야할점 있을까요?
네오/5개월/3천2026-03-13답변 0

풀필먼트 추천해주실 곳 있으신가요?

풀필먼트 추천하실 곳 있으신가용?
라이언/5개월/3002026-03-11답변 4

편의점 택배로 교환·반품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여쭤볼게 있습니다! 아직 물량이 많지 않아서 편의점 택배로 시작하려하는데, 교환 및 반품이 생기면 고객이 직접 저희쪽으로 보내야하는 방법 밖에 없나요…
춘식이/1년차/15002026-03-10답변 2

대한통운 카드 결제 가능한가요?

혹시 대한통운 이용중이신 대표님들 중에 결제수단 카드로 결제하시는 대표님들이 계실까요 ?!
라이언/5년/3억2026-03-04답변 18

비수기 포장직원 업무 어떻게 하세요?

비수기때 포장할게 없으면 포장직원은 어떤 업무 시키시나요?ㅎㅎ
달나라/준비중/준비중2026-03-04답변 5

3PL 보관료 문제,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물류 3PL 쓰시는분들 계실까요? 보관료가 많이 나와서 옮겨야 하나 고민입니다 ㅠㅠ
춘식이/2년/1억2026-03-03답변 8

롯데택배 시스템과 단가는 어떤가요?

롯데택배 쓰시는 대표님들 있으신가요? CJ대한통운 대비 시스템이 어떤지 단가는 어느정도 쓰시는지 궁금합니다ㅎ
FR/6년차/2억2026-02-26답변 15

택배사 계약하면 프린터도 주나요?

택배사 계약하면 프린터가도 준다는데 다들 그러실까요 ?
쇼핑몰/1년차/800만2026-02-26답변 5

배송팀 운영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배송팀 운영어떻게 하세요 ?? 고견부탁드립니다. 좀 운영될만하면 그만두고 다시구하고 머리아프네요 ㅜㅜ
테오/8년차/2.5억2026-02-25답변 24

엔셀 3PL 어떤가요?

대표님들 3pl 계약할려고 알아보는데 엔셀 쓰시는분 계실까요? 어떤지 궁굼합니다!
필승/준비중/준비중2026-02-25답변 5

택배사 두 곳 이용 시 관리 방법?

사장님들 혹시 택배사 두곳 이용하시는 분 있나요 ? 특정 제품만 우체국으로 따로 배송하여야 하는데,셀메이트나 이지어드민 기능통해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무지/5년차/2억2026-02-24답변 8

중국 상품 한 달 뒤 배송,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대표님들 제품이 터졌는데 상품을 한달뒤에 고객한테 보낼수 있는 경우 어떻게 대처 하시나요? 300장넘게 이런적은 처음이라 고민이네요
쿠쿠/3년차/5천2026-02-22답변 8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연휴기간내 하려고 하다보니 물어볼 곳이 없네요 ㅠㅠ
제제/4년/7천2026-02-16답변 2

4PL 쓰시는 분들, 불량반품 반품비는 어떻게 하세요?

혹시 4PL 쓰시는 분들,,, 제품 안쪽 하자에 대한 불량반품 반품비는 그냥 감수하시는 편인가요?? 풀필먼트들이 대부분 겉은 체크하지만 안은 확인 안 하는데 안…
무지/2년차/7002026-02-13답변 3

나우패킹 써보신 분 계신가요?

나우패킹써보신 대표님들 계신가요!? 문제없이 괜찮은지 궁금하네요
두찌/12년/2억2026-02-12답변 0

중국에서 합포장 작업비용 얼마인가요?

혹시 중국에서 합포장하는 작업비용 보통 얼마씩 주고하시나요?
스카이/2년차/준비중2026-02-10답변 2

시즌 지난 재고 어떻게 처리하세요?

혹시대표님들 시즌 지난재고들 앵글에 그대로두시나요? 물류가 안큰 곳들은 둘데가 많지않을거같아서요 저희는 박스에 빼서보관하긴하는대 그리고 봄재진행으로만 보시는ㄷ지…
네오/10년차/3.8억2026-02-10답변 0

배송 인원 어떻게 운영하세요?

네오님! 혹시 배송 인원 요즘 어떻게 하시나요 저희도 매출이 계속 늘다보니 점점 벅차네요
테오/8년차/2.5억2026-02-09답변 48

택배비 얼마 받으세요?

택배비 얼마 받으세요!?
두찌/12년/2억2026-02-09답변 31

폴리백 PP vs PE, 뭐가 더 좋나요?

대표님들 폴리백 pp로쓰세요 pe로쓰세요?
날것/1년차/10002026-02-09답변 4

올빗 풀필 추천하시나요?

안녕하세요 :) 혹시 올빗 추천하실까용..?! 자체 배송 시스템 없는 경우 직접 보내시나용..!
축하춘식/1개월차/준비중2026-02-08답변 16

올빗 풀필먼트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대표님들 혹시 올빗 풀필먼트 사용하고 계신분 계신가요 ? 지방이라 가격이 괜찮은것같아서 사용 고민중이여서요~!~! 노트북사용 안해도 폰으로도 쉽게 사입이나 배송…
피치/한달차2026-02-07답변 8

택배계약 안된 상태에서 반품 어떻게 하세요?

택배계약 안되는있는 상태에서 반품들어오시면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믿음 / 준비중2026-02-05답변 4

이모님 vs 젊은 친구들, 물류 인력 고민이에요

록시 근데 물류 파트쓰실때 이모님vs젊은친구들 장단점이잇을까여 뭔가 경력없는 이모님들 쓰기엔 소통문제가 걱정이고 외국인쓰고싶다
네오/10년차/3.8억2026-02-03답변 5

폴리백이나 포장지 어디서 구매하세요?

선배님들 폴리백이나 포장지 인터넷에서 다 구매하시죠??
비하인드/준비중2026-02-03답변 4

포장이사 부르는 게 나을까요?

대표님들 혹시 제가 물류를 바로 앞 공간으로 빼려고 하는데 짐이나 뭐 컴퓨터 선 등등 많아서 이걸 셀프로 하기가 엄두가안나서요. 포장이사를 부르는게나을지 정리하…
네오/10년차/3.8억2026-02-03답변 4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송장 나오는거 주는건가요? 그럼 택배랑 그런거 계약 할려면 창업초에 하면
웅이 /쇼핑몰 /2계월차 매출2억2026-02-03답변 3

초기 오픈 시 택배 편의점 이용하셨나요?

선배님들! 혹시 극 초기 막 오픈하셨을때 택배 편의점 택배 이용해서 발송하셨나요?
비하인드/준비중2026-02-02답변 2

엔셀 대리발송 이용해보신 분 있나요?

대리발송 업체 엔셀 이용하시는 분 있나요? 지금 올빗 쓰고있는데 너무 비싼것같아서 엔셀로 갈아타려고하는데 ㅠㅠ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2026-01-29답변 4

3PL은 어디 업체가 좋을까요?

혹시 3pl은 어디 업체가좋을까요! ㅠㅠ
콩순이/3개월/20002026-01-27답변 1

에이블리 오늘출발 설정, 발송 못하면 어떻게 하나요?

대표님들 혹시 에이블리 아시는분 계실까요? 현재 오늘출발 설정되어있는 주문건들이 많은데 오늘 출발 하지 못한상황입니다. 계속 발주관리탭에 두면 패널티 안먹을지,…
미도/2년/25002026-01-26답변 16

스팀다리미 로라스타 써보신 분?

대표님들 혹시 스팀다리미 은성 SR-5000 보다 더비싸도 좋으니 괜찮았던거 있으신가요….? 혹시 로라스타? 사용해보신분?
테오/8년차/2.5억2026-01-26답변 4

패딩 3개 합배송할 때 박스로 보내시나요?

대표님들 패딩 3개합배송일땐 보통 박스로 보내싯나요??
날것/1년차/10002026-01-26답변 0

풀필먼트 재고 옮길 때 비용 어떻게 되나요?

혹시 풀필먼트 재고 옮겨보신 분 계신지 궁금합니다...! 원래 합포장 건마다 추가 500원인데, 전체 재고 옮길 때도 개당 500원에 하셨는지......
무지/2년차/7002026-01-22답변 4

택배 알바 3시간 기준 몇 개 싸나요?

택배 알바 3시간기준 몇 개 싸는게 평균적일까요? 까대기랑 포함해서요!
먕/2년차/8천2026-01-22답변 2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선배님 혹시 사이즈표는 넘어가게 하는 방법은 없는거죠?
하품/한달차/0원2026-01-14답변 26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 혹시 3pl 쓰는 대표님들 계실까요??
ㄱㄱ/5개월차/60002026-01-14답변 2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노트북만 되는거죠..?
네오씨/7년/5천2026-01-11답변 1

에이블리 주문, 집 옆인데도 택배로 보내야 하나요?

에이블리 주문이 들어왔는데 저희 집 옆쪽이라고 해도 무조건 택배류 보내야 하나요?? ㅜㅜ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6-01-10답변 13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안녕하세요 소비자보호원 의류심의 보내보신 대표님 계실까요? 자체제작 기모트레이닝세트 수백세트 이상 판매한 상품인데, 한 고객님이 세탁후 줄어들었다고 하셔서 회수…
쏠라/2년차/1.5억2026-01-10답변 10

신발 반품 재고 관리 어떻게 하나요?

신발은 반품들어오면 다 재고고 사리즈 깨지는데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네오씨/7년/5천2026-01-09답변 0

3PL 견적 어디서 많이 받으세요?

3PL 쓰시는 분들 중에 보통 견적이나 비교는 어디서 많이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현재는 직접 작업하고 있지만, 3PL은 미리 대비하는게 좋다고 조언을 들어서,…
포세븐/1개월/준비중2026-01-08답변 22

3PL 업체마다 배송 상호가 다른가요?

고객입장에서 업체명으로 배송이 되면 좀 그렇지 않을까요?
ㄱㄱ/준비중/준비중2026-01-08답변 2

풀필먼트사 오배송 보상 어떻게 받나요?

풀필먼트사에서 두건이나 오배송을 하여 모두 반품 들어온 경우보상을 어떻게 받나요?ㅠㅠ 풀필먼트사는 배송비만 보상을 해준다는데... 보통 이러시는지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2026-01-04답변 1

택배 계약하면 송장 기계도 제공되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궁금한 점이 있어 여쭤보고싶습니다:) 택배 계약을 개인적으로 기사님께 요청해서 진행할 경우, 보통 송장 출력 기계와 송장 라벨도 함께 제…
쇼핑쟁이/5개월/ 350만원2026-01-01답변 2

셀메이트 쓰면 시간 단축에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현제 3pl업체 쓰고있고 아직 셀메이트같은 프로그램은 안 쓰고 있는데 셀메이트 쓰면 어떤 부분에서 시간을 줄일 수 있나요? 셀메이트 쓰는게…
꼬래/6개월/35002025-12-31답변 15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3pl 쓰시는 분들 혹시 대체로 보관료는 어떻게 되나요~? 저는 N배송 3pl 업체라선 일반 3pl 업체랑 요금제가 좀 달라서요- 의류는 sku가 많은데 sku…
쏠라/2년차/1.5억2025-12-31답변 4

택배봉투 담을 박스 어디서 구매하세요?

선배님들 집앞에 택배봉투 내놓는게 몇십개씩 되니까 담을 박스가 하나 필요해보이는데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이사박스같은거요!
춘식이 / 6개월 / 20002025-12-31답변 4

우체국택배 송장프린터기 추천 부탁드려요

선배님들 혹시 우체국택배 송장프린터기기 추천 해주실만한거 잇으실까요
쇼핑몰/1년차/800만2025-12-31답변 1

포장 자동화 기계 사용해보신 분?

와 사과님 물량 사진 지금 봤는데,, 저거 포장 자동화기기 들이신건가요 ?
무지/5년차/2억2025-12-30답변 20

제주, 도서산간 추가 배송비 설정 어떻게 하세요?

혹시 제주, 도서산간 추가 배송비 다들 얼마얼마 쓰셧나여ㅠㅠ
하품/한달차/0원2025-12-30답변 6

CJ 계약, 본사랑 하는 게 좋을까요?

혹시 계약할때 cj 본사랑하는게 좋을까요 지점이랑하는게좋을까요? 둘다영업들어와서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조건은 거의 비슷해서요
제이기/2년차/8억2025-12-30답변 1

올빗 풀필먼트, 일주일만 써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벌써 일요일이네요ㅎㅎ 선배님들 제가 잠깐 물류 배송을 일주일간 못할 일이 생겨서, 일주일만 올빗 풀필먼트 처음 써보려고 하는데요! 혹시 다른 업체나…
모트/1년차/월2천만2025-12-28답변 0

배송지연 리스트, 매일 업데이트해야 하나요?

혹시 배송지연 리스트는 매일 업데이트해야하면, 도매거래처에 매일 연락을 돌려서 미송인지 체크하는 건가요?!
참새/5개월/15002025-12-25답변 3

자체물류 vs 3PL, 뭐가 더 저렴할까요?

자체물류를 하려면 창고도 신경 써야하는데 그럼에도 3pl보다 자체물류가 저렴한가요?
프로/5년차/5억2025-12-24답변 18

택배비 2350원 vs 2000원, 바꿀까요?

택배비 2350원 우체국 나가는데 대한통운이 2000원에 맞춰준다는데 여러분이라면 바꾸실까요
네오/10년차/3.8억2025-12-23답변 9

3PL 가격 협상 주기적으로 하시나요?

3pl 쓰시는 대표님 계시면, 주기적으로 가격협상 새로 하시는지 궁금해요-!
두찌/12년/2억2025-12-23답변 6

3PL 건당 4500원이면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3pl 건당 4500원이면 초보가 하기에 적당한 금액인가용
라이언/8년/0원2025-12-22답변 1

택배 계약 전 반품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택배 계약전에 반품들어왔을때는 어떻게들 하셨나요??
믿음 / 준비중2025-12-21답변 2

수입 물건 반출 시간이 왜 이렇게 오래 걸리죠?

아 배송일정이예요 인천항이고, 입항은 다음날 떨어지는데 반출까지 기본6-7일 걸리구요 근데 어떤이는 1-3일내 반출이 끝난다고.., 이게 사실일까요;;;
도롱뇽/5년/0002025-12-19답변 30

택배 알바는 보통 40대로 하시나요?

택배 알바는 보통 40대로 하시나요? 뭔가 사무실에 40대 아주머니와 제가 덩그러니 놓여있는게 어색할 것 같아서요 ㅎㅎ..
먕/2년차/8천2025-12-18답변 23

택배 계약 전인데 송장 어떻게 처리하세요?

택배 계약전인데 송장뽑는거는 가져다 주시나요..?
리치/준비중2025-12-18답변 3

대리발송업체 비용이 적당한가요?

혹시 대리발송업체 이용중인데 고리택입고 시키고 달아주는 작업만 장당 300원이면 비싼편일까요??
일쟁/1년/20002025-12-16답변 0

지방 배송비와 삼촌 이용료 적정한가요?

지방이신 분들 .. 건당 삼촌 얼마에 이용하시나요? 이번에 배송비 5천원에 건당 2천원으로 올린다고 하시는데 적정한 가격인지 감이 잘 안오네용 아무래도 시작한지…
무지/1년차/준비중2025-12-11답변 0

택배 계약, 어떻게 시작하나요?

선배님들 질문잇어요 처음시작하면 택배건수가 거의없는데 택배계약을 어떻게하시나요? ㅠㅠ
다음 준비중 준비중2025-12-10답변 11

배송 중 분실, 보상해야 하나요?

고객님이 주문하신 물건 6개가 배송 과정 중 3개가 분실되고 나머지 3개는 저희 측으로 반송되었습니다. 명일 상품 6개 전부 재발송 해드릴 예정인데 고객님께서…
ㄱㄱ / 4년 / 5천2025-12-10답변 7

신상배송으로 주문해도 괜찮나요?

신상배송으로 주문해도 고ㅑㄴ찮나요..사장님들..
팝콘/준비중/준비중2025-12-10답변 6

택배사 갈아타는 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CJ 3000원에 택배를 이용하고 있는데 롯데택배에서 2200원에 해준다고 갈아타라고 하는데 갈아타는 게 맞을까요?? CJ에서는 롯데택배가 1월달에…
팝콘/2년차/2억2025-12-09답변 3

올빗 3PL 사용 후기

현재 대리발송 이용 중인데 요즘 만족도가 떨어져서 다른 업체도 알아보려 합니다. 혹시 대표님들 쓰고 계신 대리발송 업체나 추천해주실 곳 있을까요?🙏
할수있다/준비중/준비중2025-12-07답변 24

3PL 대리발송 사용 후기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3PL 대리발송을 알아보고 있는데 여기 계신 분들 중에 이용해보신 분 있으시면 사용 후기나 조심해야 할 부분 살짝만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할수있다/준비중/준비중2025-12-07답변 5

고객수정으로 주소 접수했는데 택이 안 붙는 경우 있나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고객수정으로 주소를 접수 했는데 간혹 택이 아예 안붙쳐서 배송이 나가는 경우가 있나요?
할수있다/준비중/준비중2025-12-07답변 1

교환환불 택 부착하면 반품율 낮아질까요?

대표님 혹시 그 교환환불 택 부착하면 반품율이 낮아지는게 피부로 느껴질까요? 구매해보려구요 ㅎㅎ
네오/10년차/3.8억2025-12-06답변 1

무료배송의 리턴값이 확실한가요?

여러분은 혹시 무료배송의 리턴값이 확실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지금 무료배송인데 배송비 받아야할 거 같아서요.. 물류비가 너무 부담되네요
콩콩/1년/12002025-12-05답변 3

풀필먼트 vs 직접발송, 어느 쪽이 나을까요?

풀필먼트vs직접발송 풀필먼트 이용은 매출이 성장할때도 물류팀을 안꾸리고 이용하는걸 추천하시나요? 배송파트는 신경안쓰고 소싱,컨텐츠에 좀더 집중하고싶어서요 고정비…
뷰솔/준비중/준비중2025-12-05답변 3

3PL 업체 추천 가능한가요?

혹시 3pl 업체 추천 가능한가요 너무 많아서 비교도 힘들고 서비스도 감이 안잡히네요
ㅈㅇ/3개월/2502025-12-05답변 1

봉투 주문제작 하세요???

봉투 주문제작 하세요???
피치/2년차/30002025-12-05답변 0

속포장 비닐 대신 지퍼백 쓰시는 분 계신가요?

혹시 대표님들중에 속포장 비닐 대신 지퍼백 쓰시는 분 계신가요? 상호 프린팅된 지퍼백으로 바꾸고싶긴한데.. 단가 차이가 너무 많이 날까해서
뭉치/3년차/6천2025-12-04답변 16

택배 봉투 어디서 주문하시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택배 봉투 어디서 주문하시나용??? 아우터 담을 봉투가 필요한데 크기 같은 것도 잘모르고 해서 ㅠㅠ 추천 부탁드립니다!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5-12-04답변 16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내년에는 자체제작 비중을 조금 늘려보려고 하고있어요
사과/5년/20억2025-12-02답변 19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스크립트 설치 노션에 있나요?!
쇼잘/10년/2억2025-12-01답변 3

고가의 핸드메이드 코트, 박스로 배송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제가 이번에 아우터는 처음인데 조금 고가의 핸드메이드 코트는 박스로 배송 주시는편이실까요? 혹시 쿠팡에 적절한 사이즈 아실까요?
주주/9개월/4천2025-12-01답변 3

일본으로 물건 보낼 때 우체국 택배 쓰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일본으로 물건 보낼때 우체국 택배 쓰시나욥..?! 업체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욥
햄이/5개월/4천만원2025-12-01답변 2

대한통운 택배 월요일 집화 문제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혹시 대한통운 택배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기사님 어플 막힘으로 월요일 집화가 월 2회 이루어지지 않는 분들 계실까요?? 저는 지금 3년째 계약 중인…
ㄱㄱ / 4년 / 5천2025-11-28답변 7

미송 잡은 건이 계속 밀리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니 대표님들 ㅠㅠ 제가 초보라 잘 몰라서 그러는데.. 미송 잡은건이 계속 밀리는데 이게 맞나요..?
가보자고/육개월차/준비중2025-11-28답변 7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쇼필공님 혹시 오늘 까지 OS할인 이면 QNA 하신다는 것 같은데 오늘 몇시에 하시나요..?
라이언/2년/1억 3천2025-11-27답변 9

셀메이트 도입해야 할까요?

에이블리 주문건들 하나하나 엑셀 다운해서 파악 중인데 발주 넣을 수 있도록 옵션별로 싹 정리해주는 그런 프로그램이나 방법 있을까용..?ㅠㅠ 혹은 발주까지 넣어주…
너얌/준비중/준비중2025-11-26답변 33

포장 알바, 직원 구할 때 어디서 공고하세요?

혹시 포장 알바, 직원 구하실 때 어디서 많이 공고 하시나요? 포장 직원이나 알바 구하실 때 팁이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로바니/3년차/6천2025-11-23답변 10

아우터 택배박스 사이즈 추천 부탁드려요

아우터 택배박스 사이즈 부탁드려용!! @쇼필공
네오/5개월/3천2025-11-20답변 1

검품&포장 비용은 어느 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검품&포장을 검품실에 맡기게 되면 개당 평균 비용을 어느정도로 생각하면 되나요?ㅠㅠ
야호/1년/10002025-11-19답변 1

송장번호 나오는 중 취소건 처리 어떻게 하세요?

사장님들 혹시 송장번호 나오는 중에 들어오는 취소건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3pl을 쓰는데 출고 준비중엔 취소가 안되더라구요.. 그냥 제가 다 배송비부담하고 반…
라이언/준비중/준비중2025-11-19답변 0

택배비 3000원 이상이면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혹시 택배보내실때 겨울이라 아우터류가 많아서 크기가 좀 커지긴했는데 이 경우에 택배비가 3천원이상으로 너무 커져서여.. 여기계신 대표님들은 혹시 ㅠ…
어피치/1년차/20002025-11-18답변 9

겨울 아우터 택배박스 사이즈는 어떻게 되나요?

@쇼필공 겨울 아우터 택배박스는 사이즈 어떤거 사용하시나요?
네오/5개월/3천2025-11-18답변 1

패딩 배송 시 박스로 보내시나요?

대표님혹시 패딩 보내실때 박스로 보내시나요 ? 저희도 이번에 패딩을 처음 시작하려고하는데 배송보낼때 지퍼백에다가만해서 보내면 뭔가 불안해서요
쇼핑몰/1년차/800만2025-11-18답변 1

제주도 익일배송 가능한가요?

혹시 제주도 제수시인데 익일배송 서비스 아시는 분 계실까요? 수요일 오전까지는 무조건 받아야 하는 고객이 있어서요….저희 실수라 챙겨야 하는데 곤란하네요
꽃남/27년차/1억5천2025-11-17답변 5

택배비 3500-4000건 기준 얼마에 이용하세요?

혹시 택배비 월 3500-4000건기준 얼마에 이용하고계신지 알수있을까요?! 대한통운 이용하고있는데 더 저렴한곳있으면 옮길생각도 있어서오 ㅜㅜ
나나/ 2년차/9천2025-11-13답변 4

택배봉투랑 아우터용 택배박스 어디꺼 사용하시나요?

택배봉투랑 아우터용 택배박스 어디꺼 사용하시나요?
네오/5개월/3천2025-11-13답변 0

풀필먼트 추천하시나요?

혹시 풀필먼트 추천하시나용?
긁적이는 춘식이/5개월차/6,0002025-11-10답변 8

택배 요율 1800원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어제 말씀들 주시는 택배요율이 굉장히 저렴하여 관련 정보를 좀 여쭙고 싶습니다 저희는 연간 15000건 좀 넘게 내보내는 업체인데 최…
꽃남/27년차/1억5천2025-11-07답변 20

CJ택배 공동딜 어떻게 됐나요?

쇼필공님 혹시 저번에 진행하신 cj택배 공동딜 어떻게 되셨는 지 궁금합니다 !
생각하는 라이언/2년차/6천2025-11-07답변 2

택배요율 1800원 가능한가요?

[택배요율] 우체국 계약택배가 건당 1800원 이렇게 되는걸까요? 저희는 한진택배 이번에 계약요율 바꾸면서 겨우 2300원 최소 체적 진입했는데 훨씬 싸네요?
꽃남/27년차/1억5천2025-11-06답변 10

우체국 사무실 이용해보신 분 계세요?

cj는 사기업이라 시세대비 똑같고 그래서 우체국 사무실을 이용하는거에요
구구/14년/5억2025-11-06답변 2

3PL 이용하면 손해인가요?

혹시 어느정도 매출 있으신 분들 중에 3pl 이용하시는 분 계실까요?
A/3년차/1.2억2025-11-04답변 35

창고 평수 얼마나 필요할까요?

파렛트만 창고에 200개? 쌓여있어요 ㅋㅋ
콘/2년차/10억2025-11-04답변 24

택배비 카드 결제 가능한가요?

택배비도 저 카드로결제하거든요
구구/14년/5억2025-11-04답변 16

기계 포장 vs 사람 손, 뭐가 더 빠를까요?

저희는 기계로 배송쳐서 그나마 좀 쳐낼수있는거같기은해요
사과/5년/20억2025-11-04답변 3

포장업무 이모님들 근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혹시 포장업무하시는 이모님들 근무시간이 오전오후로 몇시간정도하고 파트당 몇명인지 하루 배송량 얼마정도인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사과/5년/20억2025-11-04답변 1

택배비 1800원 이하로 가능한가요?

저희는 씨제이 1800원에쓰구잇는뎅.. 반품은 2천원 요고하면 더내려가나요?
말랑/2년차/1억2025-10-29답변 7

택배비 얼마에 쓰세요?

다들 택배비 얼마에 쓰세요~? 저는 1500-2000건 박스로 나가는데 우체국 2,000원에 쓰고있는데 다른분들은 얼마에쓰고 계신지 해서요!
테오/8년차/2.5억2025-10-29답변 5

패딩 출고시 박스 사이즈 어떻게 하세요?

혹시 패딩 출고시 박스 사이즈 몇으로 하시나요? 저희 3pl에서는 이렇게나 큰 박스를 사용하는데 보통 고객들이 너무 크면 싫어하지 않나요? 📷사진(15:34)
네오씨/7년/5천2025-10-29답변 4

3PL 정산 시 박스금액 마진 붙이나요?

3pl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답변 부탁드려요! 정산시에 업체에서 박스금액 마진 붙여서 정산 하나요?
네오씨/7년/5천2025-10-29답변 3

3PL 이용할 때 지방도 가능한가요?

지방도 가능할까요?
무지/1년차/준비중2025-10-29답변 1

쇼핑몰 초반에 물류 프로그램 없이 어떻게 하셨어요?

혹시 쇼핑몰 초반에는 물류 프로그램이나 송장 프린터기 등 이런거 안쓰고 배송은 대부분 어떻게 하셨어요..? 시간차로 취소나온거랑 반품은 어떻게 처리 하셨는지 너…
비하인드/준비중2025-10-27답변 11

택배회사 지정은 어떻게 하시나요?

혹시 오픈때 택배회사 지정은 어떻게 하시나요? 초기물량이 어느정도 나오기 전까지는 배송은 사무실에서 우체국이 바로 코앞에라 가서해도 될것 같은데 반품은 어떻게…
믿음 / 준비중2025-10-26답변 0

롤테이너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혹시 이런 롤테이너 사용하시는 대표님 계실까요? 📷사진(22:02)
사과/5년/20억2025-10-24답변 15

대리발송과 사입삼촌의 차이점이 뭔가요?

혹시 대리발송이랑 사입삼촌이랑 어떤 게 다른가요..?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2025-10-23답변 3

초반에 풀필먼트 쓰는 거 추천하시나요?

혹시 초반에 무조건 풀필먼트 쓰는 거 추천하시나요..?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2025-10-22답변 12

3PL 업체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혹시 3pl업체 추천도 가능할까요?
프로/5년차/5억2025-10-21답변 7

자체 물류 vs 3PL, 어떤 게 나을까요?

사무실에서 자체 물류하는 것과 3PL 중에 고민 중인데 어떤 거 더 추천하시나요 ?
땡땡/2년차/6천2025-10-20답변 6

동대문 퀵, 화물 비용 얼마나 나올까요?

대표님들 혹시 동대문 거래처나 공장에서 퀵,화물로 대봉 5개 정도 비용 얼마일지 아시나요? 밤에 못나와서 내일 낮에 받으려는데 얼마나될지 모르겠네요 ㅜ
무지/5년차/2억2025-10-17답변 13

포장 알바 속도는 어느 정도가 적당한가요?

혹시 포장알바속도는 1시간에 몇개 정도 접는게 일반적인가요? 발송 미포함 단순 검수, 포장이요 혹은 한분 근무(7시간 근무)에 몇개 정도(포장 발송포함) 쳐내는…
A/3년차/1.2억2025-10-16답변 2

로지아이 방문택배 익일 도착하나요?

로지아이 방문택배로 접수해보신 분 계신가요? 우체국말고 타 택배사들도 보통 익일도착하는지 궁금합니다~!
무좀/준비중/준비중2025-10-16답변 1

도매처에서 바코드 작업 어떻게 하세요?

고수님들 혹시 도매처에서 물건들 입고됐을 때 바코드 작업 절차는 어떻게 하시나요? 비슷한 상품들이 많아서 오배송도 가끔나와서 팁이 있을까요??
티비 보는 라이언 / 3년 / 7천2025-10-14답변 0

포장할 때 CCTV 어떤 거 쓰세요?

다들 포장할때 씨씨티비? 촬영 ? 어떤걸로 하세요?ㅜㅠㅠ
부탁하는 네오/11개월/준비중2025-10-13답변 3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3PL 너무 비쌉니다 ㅠ 쇼핑몰은 100원 200원 차곡차곡 아껴야해서
사과/5년/20억2025-10-10답변 4

자체 물류가 더 이득인가요?

쇼핑공님 그리고 물류는 어떻게 하세요? 풀필먼트 쓰시나요?
용이 / 1년 /1500만원2025-10-10답변 3

불량 상품 관리 어떻게 하세요?

직접 물류팀 꾸려서 하시는 분들께 질문 있습니다~ 불량이 나올때마다 한쪽 공간에 스티커 붙여서 빼두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와르르 쌓이니 거래처별로 분류해서 보내…
무지/5년차/2억2025-10-09답변 2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으실까요ㅜㅜ
잏팡팡 / 3년차 / 3억2025-10-03답변 9

편의점 택배 쓰는 게 나을까요?

그럼 이때부터 택배사 계약하는 것도 추천하시나용..? 초반엔 편의점택배 쓰는 게 낫겠죠..?!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2025-09-30답변 4

CJ대한통운 월요일 휴무, 택배사 바꿔야 할까요?

CJ대한통운 택배 계약하신 분들 중, 월요일에 기사님이 쉬시는 분들 계신가요? 이번에 대한통운 주 7일로 변경된 뒤로 기사님이 월요일 휴무를 월 1회 - 2회…
ㄱㄱ / 4년 / 5천2025-09-29답변 7

3PL 사용 중 계약 해지 경험 있으신가요?

혹시 3PL 쓰시는 분들 중에 계약서 쓰기 전 해지 해보신 분들 있나요? (업체 사용 한 진 약 3주 가량 되었어요) 저도 월요일 택배사 휴무 + 택배 쌀 시간…
정/2 년차 / 육천2025-09-29답변 2

우체국 택배 안될 때 어떻게 하세요?

우체국 사용하시은 분들 내일 발송어떻게 하세요?
키키/1년차/40002025-09-28답변 12

포장지 어디서 사세요?? 속·겉 둘 다요!

이제 막 시작하려는데 사입은 주문 들어오면 그때그때 살 생각인데 포장지는 미리 구비해놔야 될 거 같아서요..! 혹시 포장지 어디서 사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용..?…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2025-09-27답변 0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혹시 동대문 사입이 아닌 공장에서 받는 자체제작 상품도 3pl 가능한가요?
하트/5개월/7002025-09-26답변 1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