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
쇼필공토크
홈
› 📦 물류·발송
📦 물류·발송
동대문 셀러들의 물류·발송 글 203개
포장지 퀄리티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혹시 포장지? 박스 제작하시는분!! 포장 퀄리티를 올려보려고하는데 ㅠㅠ 업체 맡기셨는지 궁금합니다
버킨/3년차/4억
2026-06-14
답변 1
미송잡고 삼촌 택배로 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미송잡고 삼촌이나 그 마켓에서 보내는 택배로 안 받고 신마배송으로 받을 수 있나요?? 그리고 추가로 미송 잡은 마켓이랑 택배거래로 물건…
ㄱㄱ/준비중/준비중
2026-06-14
답변 0
단기 알바 포장 기준은 몇 개인가요?
혹시 남성의류 하시는분들 여름 상품 기준으로 단기알바 시간당 포장 몇개정도 잡으시나요?
스비/9개월/1억
2026-06-13
답변 5
배송 지연 보상 어떻게 하세요?
배송 지연되서 물건 못보내고 있는데 너무 늦는거 아니냐 보상이라도 해줘야하는거 아니냐고 그러면 어떤 보상을 해줘야할까요... 하,,. 보상해달라는 고객 진짜 많…
초롱초롱 네오/6개월차/3000
2026-06-13
답변 2
지그재그 교환 요청 시 고객에게 연락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지그재그 교환요청 오면 택배사에 접수하고 제품 집 앞에 내놓으라고 쇼핑몰측에서 고객한테 연락해야하나요?
고구마춘식/8개월/준비중
2026-06-12
답변 2
부분배송 조건 어떻게 하세요?
혹시 부분배송 해주시는 조건이 어떻게 되세요? 저는 미리 배송지연 문자 안내를 한 상태고, 주문한 지 일주일 됐는데 부분배송 안해주냐고 화내시는데 보통 이럴 땐…
하이룽/5년차/2억
2026-06-09
답변 14
택고리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택고리 추천해주실수있나요?!
네오/5개월/3천
2026-06-09
답변 2
출고물량 1000장 기준 불량 몇 건 나오세요?
대표님들 혹시 직접 택배하시는분들중에 출고물량 1000장 기준 불량 몇건정도 나오시나요?! 고객님이 불량 받았다고 연락 오는 경우요~!
고양이/2년/5천
2026-06-09
답변 2
입고 생성 오류가 많나요?
로켓그로스 하시는 대표님들 입고생성할때 원래 오류가 많나요...?
사과/5년/20억
2026-06-07
답변 4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이거 무료로 하는 방법이 있는 건가요??
안녕하세요/준비중/준비중
2026-06-05
답변 2
포장 렉 검색 방법
사장님들 위에 사진인데 이런 책상이랑 책상 받침 철제랑 의류 놓는 렉 같은거는 어떻게 검색하면 보통 찾을수있을수있을까요? 📷사진(07:59)
스비/9개월/1억
2026-06-04
답변 6
택배비 얼마에 하세요?
처음 배송을 시작해야합니다!! 초창기에 배달 계약 맺고 했을 때 어느 정도 가격 선에서 쇼부봐야 잘 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준비중/준비중
2026-06-02
답변 0
포워딩업체 추천 부탁드려요
혹시 포워딩업체 추천해주실만한 곳 있으신가유
스카이/2년차/준비중
2026-06-02
답변 0
택배비 얼마에 하세요?
고수님들 혹시 택배비 얼마에 다들 하시나요 ㅜㅜㅜ
안녕하세요/준비중/준비중
2026-06-02
답변 0
물류사무실 앵글 배치 어떻게 해야 효율적일까요?
대표님들 물류사무실 사용하실때 앵글 위치 약간 모아두시나요? 물류확장중인데 어캐해야 효율적일지ㅠㅠ
네오/10년차/3.8억
2026-06-01
답변 50
3PL로 인한 중복 배송 문제, 해결 방법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 3PL로 바꾼지 일주일 조금 넘었는데 제가 그전에 배송완료 한건이 그쪽 발주에 들어가서 2중으로 배송된건이 엄청나게 많은데 혹시 이런경험…
오월이수영장/10/6천
2026-06-01
답변 5
택배 수량에 따른 단가 차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혹시 월 100건 정도 출고되면 택배비 단가가 평균적으로 얼마인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tty/준비중/준비중
2026-06-01
답변 3
의류 3PL 업체 추천해 주세요!
혹시 의류3pl 업체 추천해주실 대표님 계실까요?
네오씨/7년/5천
2026-05-30
답변 1
시즌 바뀌면서 남은 재고 어떻게 처리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시즌 바뀌면서 남아있는 재고 정리 어떤식으루 하세요?
네오/10년차/3.8억
2026-05-27
답변 2
송장 번호 수정 어떻게 하나요?
저는 그런경우 한번 있었는데 그냥 하나만 뽑고 거기에 합포장해서 송장 3개에 다넣었어요!!
초초보/2개월200
2026-05-26
답변 7
로켓그로스 택배 박스로 보내야 하나요?
로켓그로스 하시는 대표님들 꼭 박스로 택배 보내야하나요?
사과/5년/20억
2026-05-26
답변 4
택배사 계약 2560원이면 비싼가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 택배사 계약 2560원이면 비싼건가요??
초초보/2개월200
2026-05-26
답변 1
롯데택배 기사님 오늘 수거 안하시나요?
대표님들 롯데택배 기사님 오늘 수거 안하시죠? 전화를 안받으시네요
춘식이 / 6개월 / 2000
2026-05-25
답변 2
택배 계약 안 했을 때 반품 접수 어떻게 하셨나요?
혹시 초반에 택배계약 안했을 때 반품 접수 다들 어떻게 하셨나요? 롯데택배에서 접수 하려는데 5천원 나오네요 ㅠㅠ
ㄱ/1년미만/준비중
2026-05-22
답변 3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질문드립니다! 풀필먼트 업체 사용중인데요! 촬영을 위한 샘플 배송 또한 풀필먼트에서 이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사입 삼촌에 비해 배송시간이 좀 느린감이 있네요…
뭉치/준비중
2026-05-14
답변 11
3PL에서 잘못 발송된 물건, 교환 택배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3pl 업체 이용하시는분 계실까요? 만약 거래처에서 물건이 잘못내려왔는데 3pl에서 고객에게 그대로 발송했을때 교환 택배비는 누가 물어야하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
어피치 1년차 3000
2026-05-13
답변 1
파트타이머 1년 이상 쓰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파트타이머 분들 1년이상 쓰시나요? 물류요. 1년이상 퇴직금 지급하는데 보통 1년이내로 쓰시나요..?그렇게 하기가 번거로울거같아서
네오/10년차/3.8억
2026-05-12
답변 20
3PL 이용 시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3pl 한건당 평균 얼마정로 이용하셨을까요...!
또릉/3년차/3천
2026-05-11
답변 5
소형 3PL 계약 시 보증금 내야 하나요?
혹시 소형 3pl 계약하실때 보증금 내본적 있으신 분 계신가요? 30만원인데 이런 경우가 흔한지 궁금해서요! 글구 3pl 볼때 고려해야할 부분 알려주시면 감사하…
세레나/한달차/2000
2026-05-11
답변 1
풀필먼트 사용 시 발송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쇼핑몰을 시작하게되어 풀필먼트를 처음 써보는데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인데 발송처리는 풀필먼트 측에서 택배사에 물건을 보냈을때 하는게…
뭉치/준비중
2026-05-08
답변 2
CJ택배 계약 후 송장 출력 방법 문의
선배님들 cj택배랑 계약을했는데 보통 카페24 앱으로 cj관련 앱을 다운받고 송장을 뽑아야하나여? cj랑 계약하신분있으실까여 ㅠㅠ
하품/한달차/0원
2026-05-08
답변 0
중국 사입 시 배송지를 풀필먼트로 해야 하나요?
질문드립니다! 풀필먼트 이용하시는 대표님들 중에서 중국 사입을 하시는 경우에는 사입하실때 배송지를 풀필먼트로 하시는지 귱금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ㅠ
뭉치/준비중
2026-05-07
답변 2
풀필먼트 비용 4000원 이하 가능한가요?
풀필먼트 쓰면 못해도 4000원 이상 되지 않나요!?
쇼잘싶/ 5년차/3억
2026-05-07
답변 2
3PL 물류대행에서 개선할 점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여기계시는 대표님들께 조심스럽게 질문 하나 드려봐요 의류쪽 도매는 8년정도 했는데 요새 매출이 많이 줄기도하고 창고 남는자리도 너무 많아서 3PL 물…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2026-05-06
답변 19
3PL 이용할까요, 직접 발송할까요?
다들 3pl이용하시나요 ㅠ? 계산해보니 직접발송이랑 평소 비용은 비슷한데 한번씩 터질때마다 이용금액이 커져서 고민이네요ㅠ
또릉/3년차/3천
2026-05-06
답변 18
자체 물류가 나을까요?
서울쪽이나 서울근교 3pl구하고있는데 쉽지않군요
길리숫/2년차/8천
2026-05-06
답변 10
풀필먼트 비용과 서비스는 어떻게 되나요?
거의 평균 1건당 4800원돈인데 그안에 서비스는 어떤거 였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스팀에 실밥제거 돌돌이는 해줘야 할거 같은 금액대😂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2026-05-06
답변 7
3PL 풀필먼트 서비스, 중국 사입도 가능한가요?
3pl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동대문 사입부터 고객님께 배송까지 되는건데 만약 중국사입을 하게되면 고객님께 배송은 어떻게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뭉치/준비중
2026-05-04
답변 2
3PL 처음부터 이용하는 게 나을까요?
이제 상품등록 하여 판매를 본격적으로 하려고 하는데 배송때문에 너무 막막하네요ㅠㅠㅠ 원래 초기에는 물류 흐름을 아는게 맞는 거 같아서 배송업무를 직접 하려고 했…
뭉치/준비중
2026-04-29
답변 93
파스토 풀필먼트 서비스 어떤가요?
제가 견적 본것 중에 파스토 전 파스토가 제일 싸서 .. 이용했어요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2026-04-29
답변 2
의류 적재할 때 박스 사용하시나요?
안녕하세요 :) 사장님들은 의류 적재할 때 박스를 사용하시나요? 아니면 따로 사용하시는 게 있을까요?? 박스를 사용할지 고민입니다
ㄱㄱ / 4년 / 5천
2026-04-27
답변 2
해외 택배 효율적으로 보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혹시 해외로 택배 보내보신 분 계실까요? 어떻게 보내는게 가장 효율적일지 궁금합니다!
헬롱/2년/5000
2026-04-26
답변 0
해외배송 가능한 3PL 업체 추천 부탁드립니다
대표님들 혹시 해외배송 가능한 3PL 업체 추천 해주실 만한 곳들 있을까요??
일쟁/1년/2000
2026-04-24
답변 0
15만원 이상 구매시 부분발송 택배비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예를들어 15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을 하고있는데. 11만원어치의 상품이 바로배송으로 먼저 준비되고 , 4만원 어치의 주문제작 상품은 2주 후에…
주주/9개월/4천
2026-04-23
답변 5
폴리백에 포장된 중국 제품, 다시 포장하시나요?
대표님들 폴리백에 포장되어서 온 물건도 꺼내서 다시한번 스팀치고 실밥 제거하고 보내시나요? 지금까지는 일일이 해왔는데 주문이 좀 많아지니까 버겁네요 그렇다고 온…
춘식이 / 6개월 / 2000
2026-04-23
답변 2
물류 파트 직원들 잡담 허용하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물류 파트 하시는분들 일하시면서 떠들면서일하시게 하시나요? 애매하네요 너무 빡빡하게 하기도 그렇고
네오/10년차/3.8억
2026-04-22
답변 4
입고지연으로 부분배송 시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처리하세요?
대표님들 질문이 있습니다~ 입고지연으로 부분배송을 해드렸는데 둘다 반품 하시는 경우 배송비 어떻게 받으시나요?
네오씨/7년/5천
2026-04-22
답변 2
기존에 택 달지 않으시다가 택 달기 시작하신 분들, 반품률 줄었나요?
혹시 기존에 택 달지 않으시다가 택 달기 시작하신 대표님들, 단순 변심 반품률이 현저히 줄어드셨을까요?
낑깡/2년차/5000
2026-04-22
답변 2
셀메이트에 입고일자 등록하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셀메이트에 입고일자도 등록하시는분들 계신가요
네오/10년차/3.8억
2026-04-21
답변 1
3PL을 초반부터 쓰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여성의류 쇼핑몰 오픈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입니다! 현재 전북 지역에 거주하며 주 6일 직장 생활을 병행하고 있다 보니 현실적인 제약이 많…
누룽지/준비중/준비중
2026-04-18
답변 3
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 택배비는 어떻게 받나요?
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을 보통 택배비를 추가로 받는걸로 아는데 개인적으로 연락해서 계좌이체로 받으시나요?
고고/ 6개월 /500
2026-04-14
답변 2
재고 발주 수량 어떻게 정하세요?
이지픽 쓰시는 대표님들 재고 발주넣으실때 엑셀로 받으시잖아요 그때 품목들 재고 여유수량 어떤기준으로 넣으시나요? 수량을 어느정도로 발주를 넣어야하는질 계산이 잘…
네오/10년차/3.8억
2026-04-09
답변 5
입금 전 상품 준비 자동화 방법 있을까요?
선배님들 혹시 입금전 상품준비중 배송 준비중 배송대기 배송중 배송완료 현재 하나하나씩 일일이 누르고 넘기고있는데 자동으로 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여 ㅠㅠ
하품/한달차/0원
2026-04-08
답변 3
3PL 검수 후 출고했는데 불량, 오염인 경우 차감 해주시나요?
검수후 출고했는데 불량, 오염인 경우 차감 해주시나요?
네오씨/7년/5천
2026-04-07
답변 0
3PL 이용 시 불량 반품 처리 어떻게 하세요?
3pl이용중인데 출고비가 다합해서 4500원, 반품비가3000원인데.. 불량반품시 전체를 돌려주시는게 아니고 출고비 2600 반품비 2600 이렇게 차감하시더라…
미도/2년/2500
2026-04-06
답변 30
이지어드민 상품명 매칭 문제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혹시 이번에 3pl 이지어드민 하려고하는데… 자사몰하고 에이블리하고 상품명을 다르게 설정합니다 ! 근데 3pl 측에서 상품명이 달라서 매칭이 안된다 하는데 이…
빼로롱 / 1년차 / 1000
2026-04-06
답변 11
3PL 첫 입고 바코드는 어디서 만들면 되나요?
선배님들 혹시 3pl 첫 입고하려고 하는데 바코드는 어디서 만들면될까요 ?
세레나/한달차/2000
2026-04-04
답변 0
당일출고 리스트는 재고 몇 개 이상부터 거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당일출고 리스트는 재고몇개이상부터 거시나요?
네오/10년차/3.8억
2026-04-02
답변 1
택배봉투 어디서 사시나요?
원래 샀던 택배봉투 ㅜ ㅜ 품절이네용🥹 혹시 다들 어디서 사시나요 대표님들 ㅜㅜ 반년치 미리 사둬야겠어요•••
소금/2개월/200
2026-03-30
답변 7
배송지연 안내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배송지연 안내나갈때 입고날짜도 적으시는 편이신가요ㅠㅠ?
네오/10년차/3.8억
2026-03-27
답변 18
포장봉투 미리 준비해야 할까요?
엊그제 포장봉투 거의 2년치 발주 넣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쇼필공
2026-03-26
답변 3
올빗풀필먼트 쓰다가 환멸났어요
올빗풀필먼트 쓰다가 환멸나서 다른 업체 쓰고싶은데 혹시 추천해주실만한데 있을까요?!
무뎅 /3년차/500
2026-03-25
답변 16
배송업체 사용 시 발송비 5600원 비싼가요?
배송업체 사용하면서 고객발송 1건당 5600원이 나오는데 가격 비싼편인가요!?
가나/준비중/준비중
2026-03-23
답변 0
에이블리 배송 출고지 다른 곳에서 보내도 되나요?
선배님들 혹시 에이블리 배송 출고지 다른곳에서 배송 고객님한테 보내면 문제가되나요? 예를들어 쥐에스 편의점 택배에서 일산에서 보낸다인데 피치못하게 서울에서 다른…
초초보/2개월200
2026-03-20
답변 2
1688에서 HDPE 겉포장지 구매처 추천 부탁드려요
대표님들! 1688에서 hdpe 겉포장지 시키려고하는데 보통 다들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고고/4개월/1000
2026-03-19
답변 9
구김 심한 옷들 다 다림질 해서 나가시나요?
혹시 구김심한 옷들 다 다림질 해서 나가시나용..?? 오늘 한번에 다 나와서 막막하네욥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ㄱㄱ/6개월차/4천
2026-03-19
답변 2
배송지연 문자 발송 툴 추천 부탁드려요
대표님들 혹시 배송지연 문자 발송하는 툴 쓰시는 거 있으실까요???
이적/1년/1억
2026-03-19
답변 2
3PL에서 사무실 계약+직접 배송 전환 시 매출 기준?
대표님들 그리구 혹시 3pl에서 사무실계약+택배직접 배송 넘어가는게 이득이다 라고 생각했던 매출 있으신가요?
듀듀/5개월차/1천6백
2026-03-19
답변 0
3PL 이용해보신 분들, 어떠세요?
3pl 이용한지 보름됐는데 기대한 것 만큼 좋지는 않은 것 같아요. 오늘은 택배로 샘플 이동하는데 60만원어치 분실되어서 오전부터 기겁하는 줄 알았네요... 장…
낑깡/2년차/5000
2026-03-16
답변 3
3PL 가격 괜찮은 편인가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 제가 3PL을 부가세포함 건당 (합포장 미포함)4400원에 이용하고있는데 가격 괜찮은편일까요?! 아니면 더 저렴한곳이 있을까요? ㅠㅠ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
2026-03-13
답변 2
풀필먼트 사용 시 체크해야 할 점 있을까요?
풀필먼트 사용하려고하는데 체크해야할점 있을까요?
네오/5개월/3천
2026-03-13
답변 0
풀필먼트 추천해주실 곳 있으신가요?
풀필먼트 추천하실 곳 있으신가용?
라이언/5개월/300
2026-03-11
답변 4
편의점 택배로 교환·반품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여쭤볼게 있습니다! 아직 물량이 많지 않아서 편의점 택배로 시작하려하는데, 교환 및 반품이 생기면 고객이 직접 저희쪽으로 보내야하는 방법 밖에 없나요…
춘식이/1년차/1500
2026-03-10
답변 2
대한통운 카드 결제 가능한가요?
혹시 대한통운 이용중이신 대표님들 중에 결제수단 카드로 결제하시는 대표님들이 계실까요 ?!
라이언/5년/3억
2026-03-04
답변 18
비수기 포장직원 업무 어떻게 하세요?
비수기때 포장할게 없으면 포장직원은 어떤 업무 시키시나요?ㅎㅎ
달나라/준비중/준비중
2026-03-04
답변 5
3PL 보관료 문제,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물류 3PL 쓰시는분들 계실까요? 보관료가 많이 나와서 옮겨야 하나 고민입니다 ㅠㅠ
춘식이/2년/1억
2026-03-03
답변 8
롯데택배 시스템과 단가는 어떤가요?
롯데택배 쓰시는 대표님들 있으신가요? CJ대한통운 대비 시스템이 어떤지 단가는 어느정도 쓰시는지 궁금합니다ㅎ
FR/6년차/2억
2026-02-26
답변 15
택배사 계약하면 프린터도 주나요?
택배사 계약하면 프린터가도 준다는데 다들 그러실까요 ?
쇼핑몰/1년차/800만
2026-02-26
답변 5
배송팀 운영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배송팀 운영어떻게 하세요 ?? 고견부탁드립니다. 좀 운영될만하면 그만두고 다시구하고 머리아프네요 ㅜㅜ
테오/8년차/2.5억
2026-02-25
답변 24
엔셀 3PL 어떤가요?
대표님들 3pl 계약할려고 알아보는데 엔셀 쓰시는분 계실까요? 어떤지 궁굼합니다!
필승/준비중/준비중
2026-02-25
답변 5
택배사 두 곳 이용 시 관리 방법?
사장님들 혹시 택배사 두곳 이용하시는 분 있나요 ? 특정 제품만 우체국으로 따로 배송하여야 하는데,셀메이트나 이지어드민 기능통해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무지/5년차/2억
2026-02-24
답변 8
중국 상품 한 달 뒤 배송,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대표님들 제품이 터졌는데 상품을 한달뒤에 고객한테 보낼수 있는 경우 어떻게 대처 하시나요? 300장넘게 이런적은 처음이라 고민이네요
쿠쿠/3년차/5천
2026-02-22
답변 8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연휴기간내 하려고 하다보니 물어볼 곳이 없네요 ㅠㅠ
제제/4년/7천
2026-02-16
답변 2
4PL 쓰시는 분들, 불량반품 반품비는 어떻게 하세요?
혹시 4PL 쓰시는 분들,,, 제품 안쪽 하자에 대한 불량반품 반품비는 그냥 감수하시는 편인가요?? 풀필먼트들이 대부분 겉은 체크하지만 안은 확인 안 하는데 안…
무지/2년차/700
2026-02-13
답변 3
나우패킹 써보신 분 계신가요?
나우패킹써보신 대표님들 계신가요!? 문제없이 괜찮은지 궁금하네요
두찌/12년/2억
2026-02-12
답변 0
중국에서 합포장 작업비용 얼마인가요?
혹시 중국에서 합포장하는 작업비용 보통 얼마씩 주고하시나요?
스카이/2년차/준비중
2026-02-10
답변 2
시즌 지난 재고 어떻게 처리하세요?
혹시대표님들 시즌 지난재고들 앵글에 그대로두시나요? 물류가 안큰 곳들은 둘데가 많지않을거같아서요 저희는 박스에 빼서보관하긴하는대 그리고 봄재진행으로만 보시는ㄷ지…
네오/10년차/3.8억
2026-02-10
답변 0
배송 인원 어떻게 운영하세요?
네오님! 혹시 배송 인원 요즘 어떻게 하시나요 저희도 매출이 계속 늘다보니 점점 벅차네요
테오/8년차/2.5억
2026-02-09
답변 48
택배비 얼마 받으세요?
택배비 얼마 받으세요!?
두찌/12년/2억
2026-02-09
답변 31
폴리백 PP vs PE, 뭐가 더 좋나요?
대표님들 폴리백 pp로쓰세요 pe로쓰세요?
날것/1년차/1000
2026-02-09
답변 4
올빗 풀필 추천하시나요?
안녕하세요 :) 혹시 올빗 추천하실까용..?! 자체 배송 시스템 없는 경우 직접 보내시나용..!
축하춘식/1개월차/준비중
2026-02-08
답변 16
올빗 풀필먼트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대표님들 혹시 올빗 풀필먼트 사용하고 계신분 계신가요 ? 지방이라 가격이 괜찮은것같아서 사용 고민중이여서요~!~! 노트북사용 안해도 폰으로도 쉽게 사입이나 배송…
피치/한달차
2026-02-07
답변 8
택배계약 안된 상태에서 반품 어떻게 하세요?
택배계약 안되는있는 상태에서 반품들어오시면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믿음 / 준비중
2026-02-05
답변 4
이모님 vs 젊은 친구들, 물류 인력 고민이에요
록시 근데 물류 파트쓰실때 이모님vs젊은친구들 장단점이잇을까여 뭔가 경력없는 이모님들 쓰기엔 소통문제가 걱정이고 외국인쓰고싶다
네오/10년차/3.8억
2026-02-03
답변 5
폴리백이나 포장지 어디서 구매하세요?
선배님들 폴리백이나 포장지 인터넷에서 다 구매하시죠??
비하인드/준비중
2026-02-03
답변 4
포장이사 부르는 게 나을까요?
대표님들 혹시 제가 물류를 바로 앞 공간으로 빼려고 하는데 짐이나 뭐 컴퓨터 선 등등 많아서 이걸 셀프로 하기가 엄두가안나서요. 포장이사를 부르는게나을지 정리하…
네오/10년차/3.8억
2026-02-03
답변 4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송장 나오는거 주는건가요? 그럼 택배랑 그런거 계약 할려면 창업초에 하면
웅이 /쇼핑몰 /2계월차 매출2억
2026-02-03
답변 3
초기 오픈 시 택배 편의점 이용하셨나요?
선배님들! 혹시 극 초기 막 오픈하셨을때 택배 편의점 택배 이용해서 발송하셨나요?
비하인드/준비중
2026-02-02
답변 2
엔셀 대리발송 이용해보신 분 있나요?
대리발송 업체 엔셀 이용하시는 분 있나요? 지금 올빗 쓰고있는데 너무 비싼것같아서 엔셀로 갈아타려고하는데 ㅠㅠ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
2026-01-29
답변 4
3PL은 어디 업체가 좋을까요?
혹시 3pl은 어디 업체가좋을까요! ㅠㅠ
콩순이/3개월/2000
2026-01-27
답변 1
에이블리 오늘출발 설정, 발송 못하면 어떻게 하나요?
대표님들 혹시 에이블리 아시는분 계실까요? 현재 오늘출발 설정되어있는 주문건들이 많은데 오늘 출발 하지 못한상황입니다. 계속 발주관리탭에 두면 패널티 안먹을지,…
미도/2년/2500
2026-01-26
답변 16
스팀다리미 로라스타 써보신 분?
대표님들 혹시 스팀다리미 은성 SR-5000 보다 더비싸도 좋으니 괜찮았던거 있으신가요….? 혹시 로라스타? 사용해보신분?
테오/8년차/2.5억
2026-01-26
답변 4
패딩 3개 합배송할 때 박스로 보내시나요?
대표님들 패딩 3개합배송일땐 보통 박스로 보내싯나요??
날것/1년차/1000
2026-01-26
답변 0
풀필먼트 재고 옮길 때 비용 어떻게 되나요?
혹시 풀필먼트 재고 옮겨보신 분 계신지 궁금합니다...! 원래 합포장 건마다 추가 500원인데, 전체 재고 옮길 때도 개당 500원에 하셨는지......
무지/2년차/700
2026-01-22
답변 4
택배 알바 3시간 기준 몇 개 싸나요?
택배 알바 3시간기준 몇 개 싸는게 평균적일까요? 까대기랑 포함해서요!
먕/2년차/8천
2026-01-22
답변 2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선배님 혹시 사이즈표는 넘어가게 하는 방법은 없는거죠?
하품/한달차/0원
2026-01-14
답변 26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 혹시 3pl 쓰는 대표님들 계실까요??
ㄱㄱ/5개월차/6000
2026-01-14
답변 2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노트북만 되는거죠..?
네오씨/7년/5천
2026-01-11
답변 1
에이블리 주문, 집 옆인데도 택배로 보내야 하나요?
에이블리 주문이 들어왔는데 저희 집 옆쪽이라고 해도 무조건 택배류 보내야 하나요?? ㅜㅜ
냐항 / 준비중/준비중
2026-01-10
답변 13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안녕하세요 소비자보호원 의류심의 보내보신 대표님 계실까요? 자체제작 기모트레이닝세트 수백세트 이상 판매한 상품인데, 한 고객님이 세탁후 줄어들었다고 하셔서 회수…
쏠라/2년차/1.5억
2026-01-10
답변 10
신발 반품 재고 관리 어떻게 하나요?
신발은 반품들어오면 다 재고고 사리즈 깨지는데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네오씨/7년/5천
2026-01-09
답변 0
3PL 견적 어디서 많이 받으세요?
3PL 쓰시는 분들 중에 보통 견적이나 비교는 어디서 많이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현재는 직접 작업하고 있지만, 3PL은 미리 대비하는게 좋다고 조언을 들어서,…
포세븐/1개월/준비중
2026-01-08
답변 22
3PL 업체마다 배송 상호가 다른가요?
고객입장에서 업체명으로 배송이 되면 좀 그렇지 않을까요?
ㄱㄱ/준비중/준비중
2026-01-08
답변 2
풀필먼트사 오배송 보상 어떻게 받나요?
풀필먼트사에서 두건이나 오배송을 하여 모두 반품 들어온 경우보상을 어떻게 받나요?ㅠㅠ 풀필먼트사는 배송비만 보상을 해준다는데... 보통 이러시는지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
2026-01-04
답변 1
택배 계약하면 송장 기계도 제공되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궁금한 점이 있어 여쭤보고싶습니다:) 택배 계약을 개인적으로 기사님께 요청해서 진행할 경우, 보통 송장 출력 기계와 송장 라벨도 함께 제…
쇼핑쟁이/5개월/ 350만원
2026-01-01
답변 2
셀메이트 쓰면 시간 단축에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현제 3pl업체 쓰고있고 아직 셀메이트같은 프로그램은 안 쓰고 있는데 셀메이트 쓰면 어떤 부분에서 시간을 줄일 수 있나요? 셀메이트 쓰는게…
꼬래/6개월/3500
2025-12-31
답변 15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3pl 쓰시는 분들 혹시 대체로 보관료는 어떻게 되나요~? 저는 N배송 3pl 업체라선 일반 3pl 업체랑 요금제가 좀 달라서요- 의류는 sku가 많은데 sku…
쏠라/2년차/1.5억
2025-12-31
답변 4
택배봉투 담을 박스 어디서 구매하세요?
선배님들 집앞에 택배봉투 내놓는게 몇십개씩 되니까 담을 박스가 하나 필요해보이는데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이사박스같은거요!
춘식이 / 6개월 / 2000
2025-12-31
답변 4
우체국택배 송장프린터기 추천 부탁드려요
선배님들 혹시 우체국택배 송장프린터기기 추천 해주실만한거 잇으실까요
쇼핑몰/1년차/800만
2025-12-31
답변 1
포장 자동화 기계 사용해보신 분?
와 사과님 물량 사진 지금 봤는데,, 저거 포장 자동화기기 들이신건가요 ?
무지/5년차/2억
2025-12-30
답변 20
제주, 도서산간 추가 배송비 설정 어떻게 하세요?
혹시 제주, 도서산간 추가 배송비 다들 얼마얼마 쓰셧나여ㅠㅠ
하품/한달차/0원
2025-12-30
답변 6
CJ 계약, 본사랑 하는 게 좋을까요?
혹시 계약할때 cj 본사랑하는게 좋을까요 지점이랑하는게좋을까요? 둘다영업들어와서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조건은 거의 비슷해서요
제이기/2년차/8억
2025-12-30
답변 1
올빗 풀필먼트, 일주일만 써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벌써 일요일이네요ㅎㅎ 선배님들 제가 잠깐 물류 배송을 일주일간 못할 일이 생겨서, 일주일만 올빗 풀필먼트 처음 써보려고 하는데요! 혹시 다른 업체나…
모트/1년차/월2천만
2025-12-28
답변 0
배송지연 리스트, 매일 업데이트해야 하나요?
혹시 배송지연 리스트는 매일 업데이트해야하면, 도매거래처에 매일 연락을 돌려서 미송인지 체크하는 건가요?!
참새/5개월/1500
2025-12-25
답변 3
자체물류 vs 3PL, 뭐가 더 저렴할까요?
자체물류를 하려면 창고도 신경 써야하는데 그럼에도 3pl보다 자체물류가 저렴한가요?
프로/5년차/5억
2025-12-24
답변 18
택배비 2350원 vs 2000원, 바꿀까요?
택배비 2350원 우체국 나가는데 대한통운이 2000원에 맞춰준다는데 여러분이라면 바꾸실까요
네오/10년차/3.8억
2025-12-23
답변 9
3PL 가격 협상 주기적으로 하시나요?
3pl 쓰시는 대표님 계시면, 주기적으로 가격협상 새로 하시는지 궁금해요-!
두찌/12년/2억
2025-12-23
답변 6
3PL 건당 4500원이면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3pl 건당 4500원이면 초보가 하기에 적당한 금액인가용
라이언/8년/0원
2025-12-22
답변 1
택배 계약 전 반품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택배 계약전에 반품들어왔을때는 어떻게들 하셨나요??
믿음 / 준비중
2025-12-21
답변 2
수입 물건 반출 시간이 왜 이렇게 오래 걸리죠?
아 배송일정이예요 인천항이고, 입항은 다음날 떨어지는데 반출까지 기본6-7일 걸리구요 근데 어떤이는 1-3일내 반출이 끝난다고.., 이게 사실일까요;;;
도롱뇽/5년/000
2025-12-19
답변 30
택배 알바는 보통 40대로 하시나요?
택배 알바는 보통 40대로 하시나요? 뭔가 사무실에 40대 아주머니와 제가 덩그러니 놓여있는게 어색할 것 같아서요 ㅎㅎ..
먕/2년차/8천
2025-12-18
답변 23
택배 계약 전인데 송장 어떻게 처리하세요?
택배 계약전인데 송장뽑는거는 가져다 주시나요..?
리치/준비중
2025-12-18
답변 3
대리발송업체 비용이 적당한가요?
혹시 대리발송업체 이용중인데 고리택입고 시키고 달아주는 작업만 장당 300원이면 비싼편일까요??
일쟁/1년/2000
2025-12-16
답변 0
지방 배송비와 삼촌 이용료 적정한가요?
지방이신 분들 .. 건당 삼촌 얼마에 이용하시나요? 이번에 배송비 5천원에 건당 2천원으로 올린다고 하시는데 적정한 가격인지 감이 잘 안오네용 아무래도 시작한지…
무지/1년차/준비중
2025-12-11
답변 0
택배 계약, 어떻게 시작하나요?
선배님들 질문잇어요 처음시작하면 택배건수가 거의없는데 택배계약을 어떻게하시나요? ㅠㅠ
다음 준비중 준비중
2025-12-10
답변 11
배송 중 분실, 보상해야 하나요?
고객님이 주문하신 물건 6개가 배송 과정 중 3개가 분실되고 나머지 3개는 저희 측으로 반송되었습니다. 명일 상품 6개 전부 재발송 해드릴 예정인데 고객님께서…
ㄱㄱ / 4년 / 5천
2025-12-10
답변 7
신상배송으로 주문해도 괜찮나요?
신상배송으로 주문해도 고ㅑㄴ찮나요..사장님들..
팝콘/준비중/준비중
2025-12-10
답변 6
택배사 갈아타는 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CJ 3000원에 택배를 이용하고 있는데 롯데택배에서 2200원에 해준다고 갈아타라고 하는데 갈아타는 게 맞을까요?? CJ에서는 롯데택배가 1월달에…
팝콘/2년차/2억
2025-12-09
답변 3
올빗 3PL 사용 후기
현재 대리발송 이용 중인데 요즘 만족도가 떨어져서 다른 업체도 알아보려 합니다. 혹시 대표님들 쓰고 계신 대리발송 업체나 추천해주실 곳 있을까요?🙏
할수있다/준비중/준비중
2025-12-07
답변 24
3PL 대리발송 사용 후기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3PL 대리발송을 알아보고 있는데 여기 계신 분들 중에 이용해보신 분 있으시면 사용 후기나 조심해야 할 부분 살짝만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할수있다/준비중/준비중
2025-12-07
답변 5
고객수정으로 주소 접수했는데 택이 안 붙는 경우 있나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고객수정으로 주소를 접수 했는데 간혹 택이 아예 안붙쳐서 배송이 나가는 경우가 있나요?
할수있다/준비중/준비중
2025-12-07
답변 1
교환환불 택 부착하면 반품율 낮아질까요?
대표님 혹시 그 교환환불 택 부착하면 반품율이 낮아지는게 피부로 느껴질까요? 구매해보려구요 ㅎㅎ
네오/10년차/3.8억
2025-12-06
답변 1
무료배송의 리턴값이 확실한가요?
여러분은 혹시 무료배송의 리턴값이 확실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지금 무료배송인데 배송비 받아야할 거 같아서요.. 물류비가 너무 부담되네요
콩콩/1년/1200
2025-12-05
답변 3
풀필먼트 vs 직접발송, 어느 쪽이 나을까요?
풀필먼트vs직접발송 풀필먼트 이용은 매출이 성장할때도 물류팀을 안꾸리고 이용하는걸 추천하시나요? 배송파트는 신경안쓰고 소싱,컨텐츠에 좀더 집중하고싶어서요 고정비…
뷰솔/준비중/준비중
2025-12-05
답변 3
3PL 업체 추천 가능한가요?
혹시 3pl 업체 추천 가능한가요 너무 많아서 비교도 힘들고 서비스도 감이 안잡히네요
ㅈㅇ/3개월/250
2025-12-05
답변 1
봉투 주문제작 하세요???
봉투 주문제작 하세요???
피치/2년차/3000
2025-12-05
답변 0
속포장 비닐 대신 지퍼백 쓰시는 분 계신가요?
혹시 대표님들중에 속포장 비닐 대신 지퍼백 쓰시는 분 계신가요? 상호 프린팅된 지퍼백으로 바꾸고싶긴한데.. 단가 차이가 너무 많이 날까해서
뭉치/3년차/6천
2025-12-04
답변 16
택배 봉투 어디서 주문하시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택배 봉투 어디서 주문하시나용??? 아우터 담을 봉투가 필요한데 크기 같은 것도 잘모르고 해서 ㅠㅠ 추천 부탁드립니다!
냐항 / 준비중/준비중
2025-12-04
답변 16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내년에는 자체제작 비중을 조금 늘려보려고 하고있어요
사과/5년/20억
2025-12-02
답변 19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스크립트 설치 노션에 있나요?!
쇼잘/10년/2억
2025-12-01
답변 3
고가의 핸드메이드 코트, 박스로 배송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제가 이번에 아우터는 처음인데 조금 고가의 핸드메이드 코트는 박스로 배송 주시는편이실까요? 혹시 쿠팡에 적절한 사이즈 아실까요?
주주/9개월/4천
2025-12-01
답변 3
일본으로 물건 보낼 때 우체국 택배 쓰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일본으로 물건 보낼때 우체국 택배 쓰시나욥..?! 업체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욥
햄이/5개월/4천만원
2025-12-01
답변 2
대한통운 택배 월요일 집화 문제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혹시 대한통운 택배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기사님 어플 막힘으로 월요일 집화가 월 2회 이루어지지 않는 분들 계실까요?? 저는 지금 3년째 계약 중인…
ㄱㄱ / 4년 / 5천
2025-11-28
답변 7
미송 잡은 건이 계속 밀리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니 대표님들 ㅠㅠ 제가 초보라 잘 몰라서 그러는데.. 미송 잡은건이 계속 밀리는데 이게 맞나요..?
가보자고/육개월차/준비중
2025-11-28
답변 7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쇼필공님 혹시 오늘 까지 OS할인 이면 QNA 하신다는 것 같은데 오늘 몇시에 하시나요..?
라이언/2년/1억 3천
2025-11-27
답변 9
셀메이트 도입해야 할까요?
에이블리 주문건들 하나하나 엑셀 다운해서 파악 중인데 발주 넣을 수 있도록 옵션별로 싹 정리해주는 그런 프로그램이나 방법 있을까용..?ㅠㅠ 혹은 발주까지 넣어주…
너얌/준비중/준비중
2025-11-26
답변 33
포장 알바, 직원 구할 때 어디서 공고하세요?
혹시 포장 알바, 직원 구하실 때 어디서 많이 공고 하시나요? 포장 직원이나 알바 구하실 때 팁이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로바니/3년차/6천
2025-11-23
답변 10
아우터 택배박스 사이즈 추천 부탁드려요
아우터 택배박스 사이즈 부탁드려용!! @쇼필공
네오/5개월/3천
2025-11-20
답변 1
검품&포장 비용은 어느 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검품&포장을 검품실에 맡기게 되면 개당 평균 비용을 어느정도로 생각하면 되나요?ㅠㅠ
야호/1년/1000
2025-11-19
답변 1
송장번호 나오는 중 취소건 처리 어떻게 하세요?
사장님들 혹시 송장번호 나오는 중에 들어오는 취소건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3pl을 쓰는데 출고 준비중엔 취소가 안되더라구요.. 그냥 제가 다 배송비부담하고 반…
라이언/준비중/준비중
2025-11-19
답변 0
택배비 3000원 이상이면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혹시 택배보내실때 겨울이라 아우터류가 많아서 크기가 좀 커지긴했는데 이 경우에 택배비가 3천원이상으로 너무 커져서여.. 여기계신 대표님들은 혹시 ㅠ…
어피치/1년차/2000
2025-11-18
답변 9
겨울 아우터 택배박스 사이즈는 어떻게 되나요?
@쇼필공 겨울 아우터 택배박스는 사이즈 어떤거 사용하시나요?
네오/5개월/3천
2025-11-18
답변 1
패딩 배송 시 박스로 보내시나요?
대표님혹시 패딩 보내실때 박스로 보내시나요 ? 저희도 이번에 패딩을 처음 시작하려고하는데 배송보낼때 지퍼백에다가만해서 보내면 뭔가 불안해서요
쇼핑몰/1년차/800만
2025-11-18
답변 1
제주도 익일배송 가능한가요?
혹시 제주도 제수시인데 익일배송 서비스 아시는 분 계실까요? 수요일 오전까지는 무조건 받아야 하는 고객이 있어서요….저희 실수라 챙겨야 하는데 곤란하네요
꽃남/27년차/1억5천
2025-11-17
답변 5
택배비 3500-4000건 기준 얼마에 이용하세요?
혹시 택배비 월 3500-4000건기준 얼마에 이용하고계신지 알수있을까요?! 대한통운 이용하고있는데 더 저렴한곳있으면 옮길생각도 있어서오 ㅜㅜ
나나/ 2년차/9천
2025-11-13
답변 4
택배봉투랑 아우터용 택배박스 어디꺼 사용하시나요?
택배봉투랑 아우터용 택배박스 어디꺼 사용하시나요?
네오/5개월/3천
2025-11-13
답변 0
풀필먼트 추천하시나요?
혹시 풀필먼트 추천하시나용?
긁적이는 춘식이/5개월차/6,000
2025-11-10
답변 8
택배 요율 1800원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어제 말씀들 주시는 택배요율이 굉장히 저렴하여 관련 정보를 좀 여쭙고 싶습니다 저희는 연간 15000건 좀 넘게 내보내는 업체인데 최…
꽃남/27년차/1억5천
2025-11-07
답변 20
CJ택배 공동딜 어떻게 됐나요?
쇼필공님 혹시 저번에 진행하신 cj택배 공동딜 어떻게 되셨는 지 궁금합니다 !
생각하는 라이언/2년차/6천
2025-11-07
답변 2
택배요율 1800원 가능한가요?
[택배요율] 우체국 계약택배가 건당 1800원 이렇게 되는걸까요? 저희는 한진택배 이번에 계약요율 바꾸면서 겨우 2300원 최소 체적 진입했는데 훨씬 싸네요?
꽃남/27년차/1억5천
2025-11-06
답변 10
우체국 사무실 이용해보신 분 계세요?
cj는 사기업이라 시세대비 똑같고 그래서 우체국 사무실을 이용하는거에요
구구/14년/5억
2025-11-06
답변 2
3PL 이용하면 손해인가요?
혹시 어느정도 매출 있으신 분들 중에 3pl 이용하시는 분 계실까요?
A/3년차/1.2억
2025-11-04
답변 35
창고 평수 얼마나 필요할까요?
파렛트만 창고에 200개? 쌓여있어요 ㅋㅋ
콘/2년차/10억
2025-11-04
답변 24
택배비 카드 결제 가능한가요?
택배비도 저 카드로결제하거든요
구구/14년/5억
2025-11-04
답변 16
기계 포장 vs 사람 손, 뭐가 더 빠를까요?
저희는 기계로 배송쳐서 그나마 좀 쳐낼수있는거같기은해요
사과/5년/20억
2025-11-04
답변 3
포장업무 이모님들 근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혹시 포장업무하시는 이모님들 근무시간이 오전오후로 몇시간정도하고 파트당 몇명인지 하루 배송량 얼마정도인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사과/5년/20억
2025-11-04
답변 1
택배비 1800원 이하로 가능한가요?
저희는 씨제이 1800원에쓰구잇는뎅.. 반품은 2천원 요고하면 더내려가나요?
말랑/2년차/1억
2025-10-29
답변 7
택배비 얼마에 쓰세요?
다들 택배비 얼마에 쓰세요~? 저는 1500-2000건 박스로 나가는데 우체국 2,000원에 쓰고있는데 다른분들은 얼마에쓰고 계신지 해서요!
테오/8년차/2.5억
2025-10-29
답변 5
패딩 출고시 박스 사이즈 어떻게 하세요?
혹시 패딩 출고시 박스 사이즈 몇으로 하시나요? 저희 3pl에서는 이렇게나 큰 박스를 사용하는데 보통 고객들이 너무 크면 싫어하지 않나요? 📷사진(15:34)
네오씨/7년/5천
2025-10-29
답변 4
3PL 정산 시 박스금액 마진 붙이나요?
3pl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답변 부탁드려요! 정산시에 업체에서 박스금액 마진 붙여서 정산 하나요?
네오씨/7년/5천
2025-10-29
답변 3
3PL 이용할 때 지방도 가능한가요?
지방도 가능할까요?
무지/1년차/준비중
2025-10-29
답변 1
쇼핑몰 초반에 물류 프로그램 없이 어떻게 하셨어요?
혹시 쇼핑몰 초반에는 물류 프로그램이나 송장 프린터기 등 이런거 안쓰고 배송은 대부분 어떻게 하셨어요..? 시간차로 취소나온거랑 반품은 어떻게 처리 하셨는지 너…
비하인드/준비중
2025-10-27
답변 11
택배회사 지정은 어떻게 하시나요?
혹시 오픈때 택배회사 지정은 어떻게 하시나요? 초기물량이 어느정도 나오기 전까지는 배송은 사무실에서 우체국이 바로 코앞에라 가서해도 될것 같은데 반품은 어떻게…
믿음 / 준비중
2025-10-26
답변 0
롤테이너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혹시 이런 롤테이너 사용하시는 대표님 계실까요? 📷사진(22:02)
사과/5년/20억
2025-10-24
답변 15
대리발송과 사입삼촌의 차이점이 뭔가요?
혹시 대리발송이랑 사입삼촌이랑 어떤 게 다른가요..?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
2025-10-23
답변 3
초반에 풀필먼트 쓰는 거 추천하시나요?
혹시 초반에 무조건 풀필먼트 쓰는 거 추천하시나요..?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
2025-10-22
답변 12
3PL 업체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혹시 3pl업체 추천도 가능할까요?
프로/5년차/5억
2025-10-21
답변 7
자체 물류 vs 3PL, 어떤 게 나을까요?
사무실에서 자체 물류하는 것과 3PL 중에 고민 중인데 어떤 거 더 추천하시나요 ?
땡땡/2년차/6천
2025-10-20
답변 6
동대문 퀵, 화물 비용 얼마나 나올까요?
대표님들 혹시 동대문 거래처나 공장에서 퀵,화물로 대봉 5개 정도 비용 얼마일지 아시나요? 밤에 못나와서 내일 낮에 받으려는데 얼마나될지 모르겠네요 ㅜ
무지/5년차/2억
2025-10-17
답변 13
포장 알바 속도는 어느 정도가 적당한가요?
혹시 포장알바속도는 1시간에 몇개 정도 접는게 일반적인가요? 발송 미포함 단순 검수, 포장이요 혹은 한분 근무(7시간 근무)에 몇개 정도(포장 발송포함) 쳐내는…
A/3년차/1.2억
2025-10-16
답변 2
로지아이 방문택배 익일 도착하나요?
로지아이 방문택배로 접수해보신 분 계신가요? 우체국말고 타 택배사들도 보통 익일도착하는지 궁금합니다~!
무좀/준비중/준비중
2025-10-16
답변 1
도매처에서 바코드 작업 어떻게 하세요?
고수님들 혹시 도매처에서 물건들 입고됐을 때 바코드 작업 절차는 어떻게 하시나요? 비슷한 상품들이 많아서 오배송도 가끔나와서 팁이 있을까요??
티비 보는 라이언 / 3년 / 7천
2025-10-14
답변 0
포장할 때 CCTV 어떤 거 쓰세요?
다들 포장할때 씨씨티비? 촬영 ? 어떤걸로 하세요?ㅜㅠㅠ
부탁하는 네오/11개월/준비중
2025-10-13
답변 3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3PL 너무 비쌉니다 ㅠ 쇼핑몰은 100원 200원 차곡차곡 아껴야해서
사과/5년/20억
2025-10-10
답변 4
자체 물류가 더 이득인가요?
쇼핑공님 그리고 물류는 어떻게 하세요? 풀필먼트 쓰시나요?
용이 / 1년 /1500만원
2025-10-10
답변 3
불량 상품 관리 어떻게 하세요?
직접 물류팀 꾸려서 하시는 분들께 질문 있습니다~ 불량이 나올때마다 한쪽 공간에 스티커 붙여서 빼두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와르르 쌓이니 거래처별로 분류해서 보내…
무지/5년차/2억
2025-10-09
답변 2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으실까요ㅜㅜ
잏팡팡 / 3년차 / 3억
2025-10-03
답변 9
편의점 택배 쓰는 게 나을까요?
그럼 이때부터 택배사 계약하는 것도 추천하시나용..? 초반엔 편의점택배 쓰는 게 낫겠죠..?!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
2025-09-30
답변 4
CJ대한통운 월요일 휴무, 택배사 바꿔야 할까요?
CJ대한통운 택배 계약하신 분들 중, 월요일에 기사님이 쉬시는 분들 계신가요? 이번에 대한통운 주 7일로 변경된 뒤로 기사님이 월요일 휴무를 월 1회 - 2회…
ㄱㄱ / 4년 / 5천
2025-09-29
답변 7
3PL 사용 중 계약 해지 경험 있으신가요?
혹시 3PL 쓰시는 분들 중에 계약서 쓰기 전 해지 해보신 분들 있나요? (업체 사용 한 진 약 3주 가량 되었어요) 저도 월요일 택배사 휴무 + 택배 쌀 시간…
정/2 년차 / 육천
2025-09-29
답변 2
우체국 택배 안될 때 어떻게 하세요?
우체국 사용하시은 분들 내일 발송어떻게 하세요?
키키/1년차/4000
2025-09-28
답변 12
포장지 어디서 사세요?? 속·겉 둘 다요!
이제 막 시작하려는데 사입은 주문 들어오면 그때그때 살 생각인데 포장지는 미리 구비해놔야 될 거 같아서요..! 혹시 포장지 어디서 사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용..?…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
2025-09-27
답변 0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혹시 동대문 사입이 아닌 공장에서 받는 자체제작 상품도 3pl 가능한가요?
하트/5개월/700
2025-09-26
답변 1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