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3PL 이용 시 불량 반품 처리 어떻게 하세요?

미도/2년/2500 · 2026-04-06 · 📦 물류·발송 · 답변 30
3pl이용중인데 출고비가 다합해서 4500원, 반품비가3000원인데.. 불량반품시 전체를 돌려주시는게 아니고 출고비 2600 반품비 2600 이렇게 차감하시더라고요... 이부분 저만 이해가 안갈까요..;;

💬 답변 30

미도/2년/2500글쓴이
3pl 이용하면 장점도 있지만.. 너무 돈이 빠지지않을 곳에서도 빠져나가네요ㅜ
두찌/12년/2억
불량반품인데 전체가 맞는거 같은데...
미도/2년/2500글쓴이
제말이요.. 좀 이해가안가요 아무리생각해도 말이안되요
두찌/12년/2억
저도 3pl쓰는데 저흰 저렇게 계산안하고 입고비+출고비+재출고+재입고비 다 뺍니다
미도/2년/2500글쓴이
출고후 반입되는 불량의 경우 과실여부가 불분명해서 저렇게 한다하시는데
두찌/12년/2억
그럼 고객 과실이라는게 확인되게끔 물류에서 하나하나 검품 영상을 제시하든지, 왜 과실여부 불분명한걸 대표님께 청구하죠...?
딥이/2년차/3천
저희도 📷사진(20:23) 요렇게 환불 해주시는뎅
미도/2년/2500글쓴이
혹시 어디..쓰시는지 여쭤봐도 되까요..?
딥이/2년차/3천
쓴지 오래 되셨어요?
얘기해보심이
미도/2년/2500글쓴이
아뇨! 얼마안됐어요
두찌/12년/2억
바꾸세요
딥이/2년차/3천
ㅋㅋㅋㅋ
두찌/12년/2억
그러니까요 ㅋㅋㅋ
딥이/2년차/3천
웃기네여 저건
미도/2년/2500글쓴이
추천좀 해주시면 감사해요..ㅠ
딥이/2년차/3천
반품비도 3000인데 왜 2600만 해주시지
두찌/12년/2억
다른데 알아보시고, 견적 받아보시면서 지금 문제되는 부분도 더블체크 하셔요~
딥이/2년차/3천
프톡주시면 저사용하는곳 소개는 가능해요
미도/2년/2500글쓴이
헉 드릴게요ㅠㅠ
딥이/2년차/3천
📷사진(20:25) 어제일이긴한데 영상다주시고 없으면 저렇게 해주시네용
미도/2년/2500글쓴이
저는 자꾸 가스라이팅 당하는 느낌이 강해요
두찌/12년/2억
글고 저런 구조로 운영하면 풀필먼트에서 책임을 안지기 때문에, 꼼꼼하게 할 필요가 없는 환경이라 불량율 안봐도 높을거 같네요
딥이/2년차/3천
저 사용하는곳 검수 저보다 꼼꼼하십니다 ㅎ.ㅎ
두찌/12년/2억
지금 이라도 알게돼 다행이라 생각하시고 더이상 입고넣지 말고 얼른 옮겨타셔요. 사실 이런부분은 계약전에 체크를 해야했는데 이렇게 배워간다고 생각하는 수밖에...ㅜㅜ
미도/2년/2500글쓴이
그니깐요.. 검품불량이니깐 검품비도 공제해달라는 얘기실까요? 이런식으로 답변이오는데
두찌/12년/2억
당연한 말을...
딥이/2년차/3천
맞는말 아닌가.. ㅋㅋㅋㅋ
미도/2년/2500글쓴이
네넵 바꿔야겠네요 너무 적반하장으로 말해서 저도 당황
딥이/2년차/3천
몇백원에.. 신뢰를 잃으시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