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사무실 앵글 배치 어떻게 해야 효율적일까요?
대표님들 물류사무실 사용하실때 앵글 위치 약간 모아두시나요? 물류확장중인데 어캐해야 효율적일지ㅠㅠ
💬 답변 50
사
사과/5년/20억
벽면에 배치하고 ㄷ 자로 다 이어붙여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아 벽면이 낫나요?
큰 쇼핑몰들 보면 앵글 존이 아예있는거같아서 📷사진(18:24) 이런식으루요
사
사과/5년/20억
저희도 앵글존이 따로 있긴한데 다 ㄷ 자로 둘렀어요 벽면에 다 붙이고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그럼 상품 찾을때 동선이 너무 길어지지않을까요? 택배 출고시에요
사
사과/5년/20억
그래서 중간에 이동할 공간 살짝 띄워놨어요 동선 길어지긴하는데 그렇게 안하면 적재공간이 너무부족해져서
제
제니/15년/8억
저희 벽에 붙여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아 다들 벽에 붙이세요?
셀메이트 근데 출고 바코드 컴터 한대만 가능한건가여?
출고할때 바코드찍는거 둘이 동시에가 안되더라구요ㅠ 얼마전에 출고 1000건 나가는데 진짜 대환장파티되가지고
사
사과/5년/20억
📷사진(18:27) 대충이긴한데.. 저런식으로 벽이랑 길에도 다 스피드랙 놔야해요
제
제니/15년/8억
벽에 붙이고 가운데도 있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천장형으로 해야할까봐요 렉에 가려져서 바람 안통할거같아요
사
사과/5년/20억
포장하는곳 쪽에만 스탠드로 있으면 충분한데 천장형 넘 비싸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아 그런가요?? 벽면은 필수로 두르긴해야하네요 냉난방기 스탠드인데;;
사
사과/5년/20억
저희 50평 2개쓰는데 물류창고 40평형 스탠드 lg꺼 한대씩 놓고 충분해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사과님 셀메이트 쓰시죵?
사
사과/5년/20억
저는 이지어드민 써용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ㅜ 출고 바코드찍는사람은 몇명정도에요??
사
사과/5년/20억
저희는 한자리에서만 찎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한명ㅇ만여?
사
사과/5년/20억
태블릿으로 모니터암 달아놓고
제
제니/15년/8억
📷사진(18:29) 저흰 이렇게 세팅했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아 이런식으로
제
제니/15년/8억
사진 안나온 왼쪽에 사무공간이 있고 스튜디오가 있어요
사
사과/5년/20억
대부분 다 저렇게 하시는거로 알고있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공간 몇평정도 이신거에요??
제
제니/15년/8억
50평정도예요. 작은데 꾸역꾸역 써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지금 저희 기존사무실 38평이고 14평 방에서 물류중인데
제
제니/15년/8억
작은데 꾸역꾸역 써요
사
사과/5년/20억
ㅋㅋㅋ 별대봉 테이프붙여쓰는거 다 똑같네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지금 20평 추가임대해서 20평으로 물류쓰는데 앵글도 아닌 별대봉 너무비싸졌어요 쩐당ㅋㅋ 20평도 괜찮겠죠/ㅠㅠ
라
라이언/1년/2억
저 완전유명한 쇼핑몰 100평 넘는 물류창고 구경갔었는데 📷사진(18:31) 이렇게 쫙깔려있었어요
사
사과/5년/20억
ㅋㅋㅋㅋㅋㅋ 너무 알뜰하신거 아닌가요 저희도 단프라존 있어요
제
제니/15년/8억
ㅋㅋㅋ 별대봉 최곱니다 요즘 별대봉 비싸서 안에 쓰레기만 건져서 버려요 ㅋㅋ
사
사과/5년/20억
한줄정도는 단프라존으로 만들어서 쓰는것도 괜찮아요
제
제니/15년/8억
단프라는 불편하긴 하겠어요
무
무지/5년차/2억
둘이 동시에 돼요 바코드 기기 각각 쓰고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셀메이트 아이디를 두개로쓰나요?
무
무지/5년차/2억
네네 직원들 각각 아이디 생성해주고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둘이 찍는건 되는데 한명찍을때 한명이 기다려줘야해서 오 굿이네요 아하
무
무지/5년차/2억
매출같은건 못보게 권한 제한하고 입출고용 아이디로 따로 파줬어요 음성 헷갈리니까 한명은 남성 한명은 여성으로 지정하고!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물류 다음주 옮길때 참고해볼게요 대표님들 없었으면 ㅠ 이 험난한 세상 어캐 살아갔을까여 ㅋ 웃프다
사
사과/5년/20억
배송다이 4개 쓰시면 📷사진(18:35) 이런식으로 하셔도 괜찮을듯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오호
사
사과/5년/20억
각 테이블마다 앞에있는 로케이션 송장 배치하고 거기서만 찾아서오게.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상품명 위치 ㄱㄴㄷ순으로 정렬하면 어려운데 바코드에 위치 표기까지 하시죠?? 큰몰들은 그렇게 하더라구요ㅠㅠ.
사
사과/5년/20억
A-1-2 A-1-3 B-1-1 B-1-2 이런식으로 바코드에 해놔요.
제
제니/15년/8억
배송팀중 포장은 필요없고 저희는 사실 외우지 못합니다 물건이 너무 많아서 ㅎㅎ 바지만 품번 붙여놔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대표님들은 이런거 처음에 어떻게 알아보신거에여?? 다들 어디서 척척 알아내시는게 신기함..ㅠ 역시 괜히 대표가 아님..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