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자체 물류가 나을까요?

길리숫/2년차/8천 · 2026-05-06 · 📦 물류·발송 · 답변 10
서울쪽이나 서울근교 3pl구하고있는데 쉽지않군요

💬 답변 10

이적/1년/1억
네네 곧 사무실 옮기면서 물류도 가져갈 예정이라 쓰고있는데 빨리 자체 물류 하고싶네요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자체물류시에 직원고용해야하지않나요??
이적/1년/1억
근데 그게 훨씬 나을거 같아요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또이또이이려나요 저도 오늘 3pl이랑 계약해지햇네요 월 건수가 고정적이거나 평균적이면 직원을 써도되겠네요 근데 또 4대보험 ㅠ
이적/1년/1억
저번달에 물류비로 1400나갔어요 출고가 2900건 정도 나갔는데
길리숫/2년차/8천글쓴이
자체물류시에 창고도잇어야하겟네요
가자/2년차/1억
와 2900건에 1400나간거면 내가가서 포장해주고싶다
이적/1년/1억
택배계약 잘해서 줄이고 싶네요 사실 안줄어도
두찌/12년/2억
반품건 포함해서 전체 출고수량이실까요!?
이적/1년/1억
반품건 제외 출고예요! 안줄어도 반품건이나 교환건 바로바로 핸들링할 수 있는게 좋은거 같아요 ㅠ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