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 발주 수량 어떻게 정하세요?
이지픽 쓰시는 대표님들 재고 발주넣으실때 엑셀로 받으시잖아요 그때 품목들 재고 여유수량 어떤기준으로 넣으시나요? 수량을 어느정도로 발주를 넣어야하는질 계산이 잘 안서요ㅠㅠ
💬 답변 5
쇼
쇼필공
안정재고 세팅해서 top 1~7까지는 안정재고 세팅해서 발주넣으면 되고 1주일동안 판매된 개수 / 3~ /4 진짜 잘나가는건 /2 정도 해두시면 됩니다. 쇼핑몰에 따라 너무달라서 대략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그렇습니다.
두
두찌/12년/2억
머피의 법칙 처럼 재고 채워넣으면 주문 똑끊기는 매직이라... 저희는 광고성과 상위소재 기준으로 넣고 다음주 릴스 컨텐츠 올라갈 상품만 재고 좀 쟁이고 나머진 그냥 당일 주문서 발주전 인입된 수량만 넣어요. 지연으로 취소될건 그냥 주문 안들어온셈 치고 그만큼 광고 기준을 타이트하게 잡는 중이에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안정재고는 별도로 셀메이트에서 설정하시는건가요? 매출은 점진적으로 늘어나는데 재고 운영이 잘 안되는거같아요 이거를 생각할 시간을 두어야하는데 실무에 치이니까 고민할 시간도없이 일처리하네요또 ㅠㅠ
쇼
쇼필공
맞아요 셀메이트에서 안정재고 세팅하심 되요 https://www.instagram.com/reel/DQdT4KqAmPs/?igsh=YjB3d2dsa2p1bnlz 이영상 댓글남기시면 팁나갑니다 재고관리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감사합니다 대표님 여윽시!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