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풀필먼트 vs 직접발송, 어느 쪽이 나을까요?

뷰솔/준비중/준비중 · 2025-12-05 · 📦 물류·발송 · 답변 3
풀필먼트vs직접발송 풀필먼트 이용은 매출이 성장할때도 물류팀을 안꾸리고 이용하는걸 추천하시나요? 배송파트는 신경안쓰고 소싱,컨텐츠에 좀더 집중하고싶어서요 고정비와 세금 등등하면 감이 안잡히네요 지역은 서울입니다

💬 답변 3

(
(해결사)히피/1년/8천
저는 아직도 3pl 쓰는데 이제 자체배송 하려고 준비중이에요 처음에는 풀필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ㅎ ㅎ
뷰솔/준비중/준비중글쓴이
답변 감사합니닼 자체로 하시려는 이유가 마진부분과 좀더 효율적이셔서 바꾸시는건가요?
(
(해결사)히피/1년/8천
일정 매출 넘어가서 저희 택배사에서 영업 온 단가가 2,100 원인데 풀필 쓰면 4,500 ~ 5,500 이라서 초반 매출 올릴 때는 괜찮은데 매출 넘어가면 금액이 안 맞습니다 ㅎ ㅎ ..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