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질문

에이블리 오늘출발 설정, 발송 못하면 어떻게 하나요?

미도/2년/2500 · 2026-01-26 · 📦 물류·발송 · 답변 16
대표님들 혹시 에이블리 아시는분 계실까요? 현재 오늘출발 설정되어있는 주문건들이 많은데 오늘 출발 하지 못한상황입니다. 계속 발주관리탭에 두면 패널티 안먹을지, 아니면 상품준비중처리를 한다음에 배송지연메세지를 보내야하나요?

💬 답변 16

다람쥐/ 2년차/ 2.8천베스트
발송일 못 지키면 오늘출발은 어차피 발주관리에서는 상품준비중으로 시간 지나면 넘어가고, 배송지연메시지 해도 페널티 먹는 걸로 알고 있어요ㅠㅜ
미도/2년/2500글쓴이
오늘출발건은 시간 지나가면 넘어가나요? 저는 이전에 오늘출발건 말고 다른주문건들은 시간경과되도 안넘어갔던 것 같은데
다람쥐/ 2년차/ 2.8천
아마 날 지나면 오늘 출발도 전부 한꺼번에 노출 안 되고 발송 중으로 보내야지 끝날 거라ㅜㅜ 혹시 가송장으로 배송 중 넣고 이런 것도 어차피 상품 안 움직이면 안 통하고ㅎㅎ,,,ㅠ
미도/2년/2500글쓴이
헉...방법은없는거죠?
햄이/5개월/4천만원
결제 완료 상태로 두면 패널티 안받아요 대신 고객님한테 문자는 보내야합니다
미도/2년/2500글쓴이
오늘출발건도 그냥 결제된상태로만 두면 패널티 안받죠?
햄이/5개월/4천만원
넵 대신 오늘 출발 뱃지 전체 미노출됩니다
미도/2년/2500글쓴이
이건 미노출되더라고 다시 출고 되면 그때 수정해서 다시돌려놓을 수 있는건가요?
다람쥐/ 2년차/ 2.8천
1영업일이랑 오늘 출발은 다른 거라,,! 꼭 출고 돼야 되는 건 아니지만 고객님이 바로 출발 되는 예정상품 인 걸로 알고 사셨을 거라ㅜㅜ 메시지 다시 보내서 안내를 하고 에이블리에서 그냥 오늘출발되는 게 떠있어서 사람들이 주문에 크게 영향이 있는 쇼핑몰이면 바로 못 보낼 주문건은 번거롭더라도 재고에 연동에 개수에 뭐 오류가 있었다ㅜㅜ 등등 취소 처리해드리고 일반주문으로 다시 주문 달라고 해서 오늘출발 뜨는 전 상품에 오늘출발 노출 영향이 없을 거예요🥲
다시 출고하고 나면 하루 정도 지나면 회복 자동으로 돼요..!
햄이/5개월/4천만원
넵 다만 꼭 꼭 고객님들한테 문자 보내두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CS , 리뷰 폭탄 맞아요 ..
미도/2년/2500글쓴이
아핫 대표님들 정말 감사해요~!!!!
햄이/5개월/4천만원
구글 문자 로 보내면 컴퓨터에서 보낼 수 있고 150개 까지(?)는 무료더라구요 ㅎㅎ
미도/2년/2500글쓴이
헉 첨들어봐용! 구글문자 앱 말씀하시는거죠?
햄이/5개월/4천만원
앱이랑 웹 둘다 됩니다
미도/2년/2500글쓴이
오호 진짜있네요 꿀팁 감사해요 시오님!!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