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오늘출발 설정, 발송 못하면 어떻게 하나요?
대표님들 혹시 에이블리 아시는분 계실까요? 현재 오늘출발 설정되어있는 주문건들이 많은데 오늘 출발 하지 못한상황입니다. 계속 발주관리탭에 두면 패널티 안먹을지, 아니면 상품준비중처리를 한다음에 배송지연메세지를 보내야하나요?
💬 답변 16
다
다람쥐/ 2년차/ 2.8천베스트
발송일 못 지키면 오늘출발은 어차피 발주관리에서는 상품준비중으로 시간 지나면 넘어가고, 배송지연메시지 해도 페널티 먹는 걸로 알고 있어요ㅠㅜ
미
미도/2년/2500글쓴이
오늘출발건은 시간 지나가면 넘어가나요? 저는 이전에 오늘출발건 말고 다른주문건들은 시간경과되도 안넘어갔던 것 같은데
다
다람쥐/ 2년차/ 2.8천
아마 날 지나면 오늘 출발도 전부 한꺼번에 노출 안 되고 발송 중으로 보내야지 끝날 거라ㅜㅜ 혹시 가송장으로 배송 중 넣고 이런 것도 어차피 상품 안 움직이면 안 통하고ㅎㅎ,,,ㅠ
미
미도/2년/2500글쓴이
헉...방법은없는거죠?
햄
햄이/5개월/4천만원
결제 완료 상태로 두면 패널티 안받아요 대신 고객님한테 문자는 보내야합니다
미
미도/2년/2500글쓴이
오늘출발건도 그냥 결제된상태로만 두면 패널티 안받죠?
햄
햄이/5개월/4천만원
넵 대신 오늘 출발 뱃지 전체 미노출됩니다
미
미도/2년/2500글쓴이
이건 미노출되더라고 다시 출고 되면 그때 수정해서 다시돌려놓을 수 있는건가요?
다
다람쥐/ 2년차/ 2.8천
1영업일이랑 오늘 출발은 다른 거라,,! 꼭 출고 돼야 되는 건 아니지만 고객님이 바로 출발 되는 예정상품 인 걸로 알고 사셨을 거라ㅜㅜ 메시지 다시 보내서 안내를 하고 에이블리에서 그냥 오늘출발되는 게 떠있어서 사람들이 주문에 크게 영향이 있는 쇼핑몰이면 바로 못 보낼 주문건은 번거롭더라도 재고에 연동에 개수에 뭐 오류가 있었다ㅜㅜ 등등 취소 처리해드리고 일반주문으로 다시 주문 달라고 해서 오늘출발 뜨는 전 상품에 오늘출발 노출 영향이 없을 거예요🥲
다시 출고하고 나면 하루 정도 지나면 회복 자동으로 돼요..!
햄
햄이/5개월/4천만원
넵 다만 꼭 꼭 고객님들한테 문자 보내두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CS , 리뷰 폭탄 맞아요 ..
미
미도/2년/2500글쓴이
아핫 대표님들 정말 감사해요~!!!!
햄
햄이/5개월/4천만원
구글 문자 로 보내면 컴퓨터에서 보낼 수 있고 150개 까지(?)는 무료더라구요 ㅎㅎ
미
미도/2년/2500글쓴이
헉 첨들어봐용! 구글문자 앱 말씀하시는거죠?
햄
햄이/5개월/4천만원
앱이랑 웹 둘다 됩니다
미
미도/2년/2500글쓴이
오호 진짜있네요 꿀팁 감사해요 시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