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3PL 업체마다 배송 상호가 다른가요?

ㄱㄱ/준비중/준비중 · 2026-01-08 · 📦 물류·발송 · 답변 2
고객입장에서 업체명으로 배송이 되면 좀 그렇지 않을까요?

💬 답변 2

두찌/12년/2억
이건 3pl 업체마다 달라요. 코드가 하나라 3pl 업체이름 써야되는 곳도 있고 3pl(본인상호) 이렇게라도 넣어주는 곳도 있고, 깨끗하게 본인상호 쓸수있는 곳도 있구요. 중요하시면 업체찾으실 때 체크하셔야해요
저도 신경이 쓰이긴 했는데, 3pl (저희상호)들어가는 곳으로 지금 나가고 있어요. 3pl 쓰고 코드 따로 써서 상호로 깨끗하게 나가는 곳들은 가격이 좀 쎄더라구요. 3년째 진행중인데 크게 관련해서 컴플이나 문제된적은 없어요-! (반품 회수시 어떤이름으로 수거간다고는 안내를 합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