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택배요율 1800원 가능한가요?

꽃남/27년차/1억5천 · 2025-11-06 · 📦 물류·발송 · 답변 10
[택배요율] 우체국 계약택배가 건당 1800원 이렇게 되는걸까요? 저희는 한진택배 이번에 계약요율 바꾸면서 겨우 2300원 최소 체적 진입했는데 훨씬 싸네요?

💬 답변 10

사과/5년/20억
저희는 4만건 넘어서야 겨우 1800원 1750원 이렇게 내려갔습니다..^^ 한진 롯데쓰면 1600원대까지 내려갈순 있을거같은데 웬만하면 우체국 아니면 cj 쓰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실듯해요.. 조금 비싸더라도
꽃남/27년차/1억5천글쓴이
엇 그러신가요 저희는 사실 27년 동안 한진 이용중이긴 한데 한진 롯데가 단점이 어떤게 있을까요? 요즘 갈아타는 방향이 재정적으로 좀 이득일 수 있지 않을까 고민이라서 업계 실황을 알고 싶네요
사과/5년/20억
일단 택배사 시스템이 cj보다 덜하다고 생각합니다 롯데같은경우는 극소 물량 포장해서 보내면 포대로담아서 소화물센터 던져놓고 배송이안되거나 그대로 분실이되거나 하는 경우도 많았고 배송완료 상태인데 그쪽 기사님이 배송완료 안하고 전산 처리만 해놓고 연락도 안받으시는 경우도 다수 있었구요 cj는 그런 부분에서 거의 웬만하면 다 다음날 배송 완료 되었고 담당cs 봐주시는분이 계속 체크해서 분실 파손건 등등 빠르게 처리도 되구요 cs부분에서도 그렇고 고객분들 인식도 꽤나 한진 롯데 배송 안좋다 라고 많이들 생각하시더라구요
저는 롯데 한진 cj 다 써봤는데 한진 롯데측이 영업하려고 단가는 확실히 더 싸게 제안 주시더라구요 근데 단가 차이 50원 100원 나도 cs직원 따로 고용했다 생각하고 그냥 cj만 무조건 쓰고 있습니다..!
춘식/준비중/준비중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희도 한진쓰고 있는데 지금까지 큰 문제 없이 사용중에 있는데 단가 누를겸 CJ로 한번 갈아타고 와보는것도 괜찮겠네요
꽃남/27년차/1억5천글쓴이
그렇군요 잘 참고하겠습니다 이용하는데 말씀하신 문제가 저희는 없었어가지고 오히려 CJ측에서 단가를 아주 잘 제시해줬던적이 있다 보니 혹했었는데 파업으로 CJ가 리스크가 있다는 소식과 오히려 너무 규모가 커서 실제 CS가 안좋다는 인식을 담은 글들을 보아 괜히 바꿨다 리스크 커질까 고민이었었습니다 대표님 경험 잘 참고해서 또 지속적으로 고민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과/5년/20억
27년간 한진 이용하셨으면 굳이 바꾸시는걸 고려는 안하셔도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말씀드립니다..ㅎ 괜히 제가 좀 이간질한거같네요 ㅜ 제가 좀 안맞는 대리점이랑 했던거일수도 있구요!
꽃남/27년차/1억5천글쓴이
아뇨 이런 경험들이 참고하기에 너무 소중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2세 경영자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여러가지 파악을 하는 과정이라서요 ㅎㅎ
사과/5년/20억
월에 4~5만건 넘어가니 분실건도 생각보다 많아지고 이래저래 택배사 문제도 꽤 있었어서.. 제 경험상 토대로 말씀드립니다! 아닌경우도 있을거같아서 그냥 그렇구나 하시고 넘기시면 좋을거같습니다!
꽃남/27년차/1억5천글쓴이
실제 운영하시는 대표님들의 경험들이 너무나 소중합니다 말씀 참 감사합니다 :)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