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타이머 1년 이상 쓰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파트타이머 분들 1년이상 쓰시나요? 물류요. 1년이상 퇴직금 지급하는데 보통 1년이내로 쓰시나요..?그렇게 하기가 번거로울거같아서
💬 답변 20
쇼
쇼잘싶/ 5년차/3억
파트타임 같은 경우는 주15시간 이하로 쓰려고 노력합니다. 주휴수당을 줄이고 퇴직금 지급을 안할수 있도록 노력하고 그중에 잘하시는 분들 있으면 조금씩 연장하여 혜택을 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그럼 몇분정도 쓰시는건가요?? 주15시간으로 쓰시려면 엄청 많이 필요할거같아서요 저희는 파트가 다 하루 6시간씩해요ㅠ
테
테오/8년차/2.5억
전 퇴직금주더라도 오래하신분이 편해서 주15시간 넘고해도 그냥써요 새로운사람들어오면 손발맞추고 하는것보다 더 득이 많은거같아요! 제생각엔!
전 파트는 아니다싶으면 2-4주 정도 써보고 아니면 다정리해서 잘하시는분들만 이제 남은거같아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요일지정으로 계약 하면 줘야하나바여 이번에 알았어요 근데 요일지정아니고 주 몇회 이런식 계약이면 안줘도되는듯
쇼
쇼잘싶/ 5년차/3억
5인 이상이면, 계약한 시간 이외에는 1.5배 주셔야 됩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공휴일 수당이라고 아세요? 파트들이여도 공휴일에 출근안하면 수당줘야하는거 연장근무 해당되는건 전부용? ㄷㄷ;; 어렵네요 법이 ..
쇼
쇼잘싶/ 5년차/3억
넵 5인 이상이면, 1시간 연장해도 1.5배 주는게 법입니다. 5인 미만은 괜찮은걸로 알고 있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가족포함 5인이상이라 애매하네요ㅠ
쇼
쇼잘싶/ 5년차/3억
가족 포함이 많은면 나중에 종소세 절세를 받기가 힙듭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파트2가족2직원2대표자1이라
쇼
쇼잘싶/ 5년차/3억
가족은 종소세 절세가 안됩니다. 34세 미만을 쓰려고 하시는게 종소세 감면에 도움이 됩니다.
테
테오/8년차/2.5억
가족도 종소세 절세되는걸로 아는데 월급말하시는거아닌가요?
쇼
쇼잘싶/ 5년차/3억
비용처리는 가능하나 정부지원금이나 세액 공제는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그럼 만약 파트를 6시간으로 고용했을때 2시간일찍퇴근시키면 그만큼 시급으로 줘도되나요?
쇼
쇼잘싶/ 5년차/3억
계약한 시간이 있으면 일부는 주어야 합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이모티콘
쇼
쇼잘싶/ 5년차/3억
그래서 계약서 작성시 끊어서 계약하는게 유리합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어떻게 끊어서 계약해영? 1달 단위로?
쇼
쇼잘싶/ 5년차/3억
첫달은 보통 1달로 하고 근무태도 확인후 이후에 연장 잘하는 친구면 주휴수당 포함해서 계약연장 정직원 뜻이 있으면 나중에 요청하려고 계획중입니드 저는 최대한 모자르게 쓰고 필요할때마다 일용직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