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창고 평수 얼마나 필요할까요?

콘/2년차/10억 · 2025-11-04 · 📦 물류·발송 · 답변 24
파렛트만 창고에 200개? 쌓여있어요 ㅋㅋ

💬 답변 24

구구/14년/5억
상품이 20개인데 파렛트 200개..? 극소물건인데..
콘/2년차/10억글쓴이
이것도 쿠팡에 많이 들어가있어서 ㅋㅋ 아뇨 극소가 아니고 소입니다.
구구/14년/5억
그럼 몇평정도 구해야되요?
콘/2년차/10억글쓴이
스큐 20개까지 늘리면 여기서 최소 2배 늘어날거같아서 전그냥 송장만 붙이면 바로 나가게 다 정리해서 가져옵니다
구구/14년/5억
콘님이 생각하시는 창고구해야할평수가 몇평정도로 생각하세요?
콘/2년차/10억글쓴이
여유롭게 한 400파렛트는 적재되어야 할거같아요 그게 평수는 얼마인지 모르겠네요
구구/14년/5억
그럼 적어도 100~150평인건데 빠렛트가 그냥 일반 진열빠렛트를 말씀하시는건지 한빠렛트당 물건이 적재되있어서 400빠렛트 말씀하시는건지
콘/2년차/10억글쓴이
1.8m까지 풀로 꽉채운거 기준이요
구구/14년/5억
물건적재했다는 기준이죠? 400빠렛트
콘/2년차/10억글쓴이
글쵸
구구/14년/5억
그럼 400~500평인건데 3pl쓰십쇼..
콘/2년차/10억글쓴이
ㅋㅋ 저도 아무리 계산 때려도 3PL이 맞는데 이게 계속 할꺼면 남창고를 계쏙 쓰는게 맞나 싶어가지구..
구구/14년/5억
콘님은 평수떄문에 3pl쓰시는게맞아요 직접 창고를 사서 자산으로만들면 자체적으로 하시는게맞구요 사옥이나 창고살돈없으면 지금은 제가볼떄 3pl이 훨씬싸요..
콘/2년차/10억글쓴이
경기도입니다 ㅋㅋ
구구/14년/5억
직접 창고를 사서 자산으로만들면 자체적으로 하시는게맞구요 사옥이나 창고살돈없으면 지금은 제가볼떄 3pl이 훨씬싸요..
콘/2년차/10억글쓴이
부동산투자 목적없으면 그냥 3PL쓰는게 맞겠네요
구구/14년/5억
경기도권 400~500평이면 임대료만 천 넘어갑니다; 2천~3천대에요 그럼 지금기준 3pl이 저렴한거맞아요
저는 스큐 5천개있어요 창고 200평정도 쓰고있고
콘/2년차/10억글쓴이
ㅋㅋ 그정도면 직접 관리해야겠네요
구구/14년/5억
그러면 3pl쓰는게 손해에요
부피가 작냐 크냐에따라 사바사 케바케지만 3pl이 저렴할경우도있고 종목 품목에따라 비쌀수도있어요 의류는 무조건 적자입니다 3pl쓰는기준이
콘/2년차/10억글쓴이
3PL가보니 의류가 건수는 많은데 손이 너무타서 제껄더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구구/14년/5억
그럼 지금 20게 스큐기준에는 3pl쓰셔도 뭐 자체로운영하시나 똑같을거같은데요 아? 매출이10억이시면 평균 7~8억이면 당연히 스큐20개라도 지금해야하죠
콘/2년차/10억글쓴이
저는 건수가 많지 않아서 택배비는 그렇게 신경안쓰고있습니다. 비용보다 자동화에 신경을 쓰고있는데 이 업을 계속 해나갈꺼면 창고를 구해야되나 고민중입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