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3PL을 초반부터 쓰는 게 좋을까요?

누룽지/준비중/준비중 · 2026-04-18 · 📦 물류·발송 · 답변 3
안녕하세요. 이번에 여성의류 쇼핑몰 오픈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입니다! 현재 전북 지역에 거주하며 주 6일 직장 생활을 병행하고 있다 보니 현실적인 제약이 많아 물류 고민이 큽니다. 지방이라 사입도 쉽지 않고, 제가 직접 검수해서 보내면 고객님들께 배송되기까지 최소 3일에서 길게는 5일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더라고요. 그래서 초기부터 3PL(풀필먼트) 위탁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는데, 커뮤니티 글들을 보면 초반에는 다들 비추천한다는 의견이 많으셔서 망설여집니다. 제 상황에서 3PL을 이용하면 안 되는 결정적인 이유가 있을까요?

💬 답변 3

꼬래/6개월/3500
저는 패션인플루언서 일이랑 쇼핑몰 병행하면서 하고 있어서 3pl 활용해서 출고하고 있는데 무조건 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어차피 초기라 포장알바나 직원을 구하기에도 애매하다면 무조건 3pl이 맞는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저도 지방사람인데 물류비 등등하면 마진구조만 잘 짜면 오히려 3pl이 돈을 더 아낄 수 있었어서 그렇게 운영하고 있어요 저랑 상황이 비슷하신것 같아 말씀드려요
뿅뿅/1년차/3천
동대문에서사입후배송대행까지하는 3pl로 이용하시나요? 아님 입고시켜야하는곳으로 이용하시나요?
꼬래/6개월/3500
전자로 하고있습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