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질문

쇼핑몰 초반에 물류 프로그램 없이 어떻게 하셨어요?

비하인드/준비중 · 2025-10-27 · 📦 물류·발송 · 답변 11
혹시 쇼핑몰 초반에는 물류 프로그램이나 송장 프린터기 등 이런거 안쓰고 배송은 대부분 어떻게 하셨어요..? 시간차로 취소나온거랑 반품은 어떻게 처리 하셨는지 너무 궁금합니다ㅜㅜ

💬 답변 11

쇼잘싶/ 5년차/3억베스트
물류 프로그램은 초반에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쓰기 힘듭니다 저희도 월 1억 넘기고 사용햇습니다. 송장 프린터기는 유튜브 검색해보면 여러 제품들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그럼 초반에 어떤식으로 물량 관리 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유투브 보면 초반에 편의점택배로 많이들 보내시던데 물량 관리는 엑셀 이런걸로 관리 하셨는지..궁금해요
쇼필공
거래처별 상품별로 미송도 확인할수있어요
남쇼/1년미만/천
극초기에는 편의점 택배 사용했습니다!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취소나 반품은 어떤식으로 해결하셨어요? 시간차로 취소났을때요!
남쇼/1년미만/천
취소난 적은 거의 없었고 반품은 카카오 방문 수거나 택배사 방문수거 이용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2주정도 하고 택배사 계약하긴했어용!!
완전 수량이 적으신거면 3pl 이용하시는게 제일 쉽지 않나여??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택배사 방문 수거는 카페24같은 자사몰 통해 바로 접수를 하신걸까요? 아직 지금 준비중이라 어떻게 할지 고민하고있습니다ㅜ
남쇼/1년미만/천
아뇨 택배사에서 신청했어요! 주문 꾸준히 들어오는게 아니라면 사입비랑 택배비 이중으로 나가는거보다 3pl이 더 저렴할거예요!
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
아 cj어플 이런걸로 접수하신거죠? 아 네네ㅜ 주문은 시작해봐야 알거같아서 ㅋㅋㅋㅋ 답변 감사해요 남쇼님!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