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셀메이트 도입해야 할까요?

너얌/준비중/준비중 · 2025-11-26 · 📦 물류·발송 · 답변 33
에이블리 주문건들 하나하나 엑셀 다운해서 파악 중인데 발주 넣을 수 있도록 옵션별로 싹 정리해주는 그런 프로그램이나 방법 있을까용..?ㅠㅠ 혹은 발주까지 넣어주는 프로그램이요!

💬 답변 33

쇼필공
셀메이트 사용하시면 됩니다 1억 1천인데 그걸 엑셀로 하고계셧다니!! 📷사진(19:11) 셀메이트 가입하실때 쇼필공 입력하시면 가입비 면제 됩니다!
잏팡팡 / 3년차 / 3억
셀메이트는 어떤 시긍로 나오나요? 쇼필공님 발주넣을 때 제품 옵션 별 발주수량
테오/8년차/2.5억
셀메이트 이용하시는 분들 혹시 어떤부분이 제일 편하신걸까요..?사실 저희가 아직 엑셀로 출고하고 재고 바코드스티커를 사용안하고 있거든요!
춘식/준비중/준비중
입출고, 재고관리, CS, 물류시스템, 미송, 주문수집등등 물류에 관한 모든걸 셀메이트 안에서 해결 가능하다라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대표님 매출에 셀메 사용 안하시는게 신기해요... ㅋㅋㅋ
테오/8년차/2.5억
그럼 일단 셀메이트를 도입하려면 바코드로 모든재고를 정리해야 되는거지요..? 이번 11월달부터는 매출이 더 커지기시작하니까 이게맞나… 싶어서요 근데 또 주력상품위주로 들어오는대로 모두 출고되니까 굳이 해야되나 생각도들고..
춘식/준비중/준비중
저도 버티고 버티다 셀메를 사용했는데 왜 이제 사용했나 싶습니다 다만 처음 도입하면 첫 한달은 일이 많습니다 재고 넣는것도 일이고 주문이 들어오면 재고 상품과 매칭을 전부 다 해 야합니다 재고 넣는거는 몇일안에 끝나는데 주문들어오면 재고로 넣은 상품과 매칭하는게 매일 매일 귀찮긴합니다 다만 해두면 처음 출근하는 알바도 5분 교육하면 바로 실전 투입가능할만큼 일이 편해요
쇼필공
지금 잘 잡아 두셔야 나중에 안지치실 거에요 저도 셀메이트 몰랐던 때 가있었는데 그때 중복으로 30만원대 코트 배송해버리고 그랬던 기억이 ㅋㅋ
생각하는 라이언/2년차/6천
셀메이트는 매출 1억정도 나오시면 도입하시나요 ?
테오/8년차/2.5억
저희는 지금 물건 들어오면 장끼와 물건 일치하는지 체크하고 그 수량대로 주문목록에서 배송체크해서 엑셀 파일생성 후 대한통운 파일접수로 해서 출고하고있는데.. 여기서 어떤부분이 생략이 되는건가요…? 셀메이트는 셀메이트 프로그램에서 바로 송잘을 출력하는거죠?
춘식/준비중/준비중
주문건 운송장 넣는 작업 셀메에서 클릭한번에 됩니다
쇼필공
클릭메이트에서 하시면 1. 송장 자동 매칭 2. 보낼 수 있는것만 따로 보내기도 가능 3. 송장 자동 입력 그외에도 미친 기능들이 많아요 사실 재고라는게 얼마나 있는지 파악이 되면 실제 내가 재고 얼마를 들고있는지도 바로 확인됩니다! 금액으로요!
테오/8년차/2.5억
송장자동매칭은 진짜 편하겠네요 그렇게 하려면 일단 들어온 재고들을 바코드붙여서 입고를 먼저 입력한다음에 송장출력을 할 수 있는거네요.?
쇼필공
솔직히 3~4천만 넘어도 저는 무조건 해야된다 생각하고 발주 넣을때도 자동으로 부족 수량 계산해줘서 그거 복붙만 하면 바로 1초 사입 가능합니다
춘식/준비중/준비중
지금 쓰는 이 기능들이 얼마나 편한지 어떻게 설명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그냥 물류 시스템에 신경쓸 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쇼필공
일일히 부족 수량 카운트 하는게 아니라 사람 인건비 1인분 자동으로 지금 주문 수량 - 현재 재고 = 발주수량 계산 미송 날짜 도 넣을수있고 미송 물건 들어오면 바코드로 찍으면 체킹되고 매일 발주 총액 계산 할 수있고 이상 하는놈입니다 요게 1억인데 이거 안하시면 여기에 시간 다뺏겨서 매출에 도움되는 업무 (신상,릴스 , 광고 ) 보통 1억 언저리 찍고 포기하게 되는 분들이 이 매출에 도움 되는 업무를 못하게 되어서 다시 매출 떨어져 망하는 경우도 많으니 !! 지금부터 시스템 꽉 잡으십셔!
춘식/준비중/준비중
예전 제 모습 보는것 같습니다... ㅋㅋㅋ 재고파악을 일주일에 한번씩하고 송장 하나 하나 넣고 메모장에 하나 하나 넣어서 발주하고 CS 메모장에 다 적고
테오/8년차/2.5억
그럼 자동으로 부족수량이 아이템 옵션별로 나오나요~?
쇼필공
다나오죠 ㅎㅎ
춘식/준비중/준비중
테오님 재능 무섭습니다 이걸 지금까지 하고 있었다니;;;;
테오/8년차/2.5억
아... 전 평균 3억정도 하면 넘어갈까 했었어요..
쇼필공
테오님 다른건 제가 안말려도 셀메이트는 붙잡고 말리고 싶습니다 하라고!! 꼭 하십쇼 ㅎㅎ
테오/8년차/2.5억
그럼 기본 30만원 프로로 도입해봐야겠네요! 이렇게 추천하시니까 꼭 해보고 저도 느껴봐야겠네요 ㅎㅎ
쇼필공
네네 !! 바로 하십쇼!!! 꼭 처음엔 어려우실 겁니다
테오/8년차/2.5억
물건 들어오자마자 그럼 그 물건들 모드 바코드로 정리해야되는거죠?
쇼필공
셀메이트에 컨설팅 같은게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돈주고 컨설팅 받아서 제대로 배우는게 나을겁니다!
테오/8년차/2.5억
네 찾아보겠습니다!
후추/4년/2억
저는 셀메이트 가입했을때 담당자분이 사무실로와서 교육해주고 갔습니다 무료로
테오/8년차/2.5억
아! 일단 셀메이트 공홈통해서 컨설팅 상담 넣어놓긴했어요!
A
A/3년차/1.2억
사실 저두 안쓰고 있는데요,, 따로 엑셀 정리 프로그램은 따로 짜서 쓰고 있어서 주문엑셀 상품별 옵션별로 수량까지 정리되서 뜨는데 그래도 지금 도입해야할까요? 소장님이 월 5천건정도는 나가야 이점이 있다는 식으로 말했어서 고민중이였어서요 ㅠ
쇼잘/10년/2억
월 5천 건이면.... 뭐 안 써도 되긴 하는데 이걸 쓰고 세이브하는 시간 고려하면 엄청나죠
두찌/12년/2억
별도로 엑셀 프로그램화해서 이미 쓰도 계신다면 당장 급하게 하실 필요는 없을거 같아요- 하다보면 오배송이나 뭔가 시스템화 하지 않아서 문제가 생길듯하거나, 시간을 너무 잡아먹는다 싶어지면 비수기쯤 일정잡아서 세팅하심 될거 같아요! 성수기에 마음 급하게 전환은 비추에요!
테오/8년차/2.5억
저도사실 객단가가 있어서 배송은 3000건 내외긴한데 직원 교육이나 이런 시간절약이 있어서 도입하는게 맞는거 같긴해요!
너얌/준비중/준비중글쓴이
엇 ,,, 셀메이트 사용 중인데 상품 입출고 들어가면 재고는 뜨는데 주문 들어온 건들도 실시간으로 호ㅑㄱ인이 되나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