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PL 쓰시는 분들, 불량반품 반품비는 어떻게 하세요?
혹시 4PL 쓰시는 분들,,, 제품 안쪽 하자에 대한 불량반품 반품비는 그냥 감수하시는 편인가요?? 풀필먼트들이 대부분 겉은 체크하지만 안은 확인 안 하는데 안쪽 상태 보고 불량반품주시는 분들이 꽤 계셔서요... 비용 조금 추가하고 검품 퀄리티를 올려야할지 그냥 반품비 감수하고 가야할지 고민이네요
💬 답변 3
쏠
쏠라/2년차/1.5억
1. 발생 건수나 비율 고려 2. 리뷰의 영향도 고려 해서 결정할 것 같아요! 추가 검품 비용 대비 발생 건수가 적다면 반품비 감수하고 가는 게 합리적일 것 같고, 내부 하자로 인한 반품비중이 높다면 추가 검품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제 생각에는 발생 비율이 높지는 않을 것 같아요. 다만 저는 네이버 판매자여서 리뷰의 영향도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추가적인 에너지나 비용을 들여 2차 검수를 하고 있습니다
무
무지/2년차/700글쓴이
아~~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말씀주신대로 건수가 많진 않은데, 재구매로 이어지지 않을까봐 ㅠㅠ 고민하던 중이었어요 아직까지는... 리뷰로 문제된 적은 없어서 일단 반품비 감수하는 게 낫겠네요! 리뷰 컨트롤 가능한 자사몰 위주기도 하구요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테
테오/8년차/2.5억
근데 저는 사업할때 어떤 특정정보로 매몰되는 경우가 있는데 주의해야된다고 생각해요. 예를들어 낑깡님께서 말씀해주신 100명 중1 -2명 1000명중 몇명이 불만을 내비친다고해서 그정보에 매몰되면 나머지 대다수를 얻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리뷰도 마찬가지 불만%를 봐야지 몇몇개의 불만리뷰에 집중해서 그아이템을 판매자가 그렇게 생각을 해버린다던지! 위에 쏠라님이 말씀하신 논리처럼! 어느정도 피해가 소수 인것은 감수하고 더 큰부분을 노려야하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