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쏠라/2년차/1.5억 · 2025-12-31 · 📦 물류·발송 · 답변 4
3pl 쓰시는 분들 혹시 대체로 보관료는 어떻게 되나요~? 저는 N배송 3pl 업체라선 일반 3pl 업체랑 요금제가 좀 달라서요- 의류는 sku가 많은데 sku별 보관요금 책정되는 곳들이 많더라고요...?

💬 답변 4

별/2년차/4천
셀별로 청구되는 데도 있고, 팔레트기준으로 청구되는데도 있어요. 그리고 한달에 1억-2억 수준까지는 동대문 사입팀이랑 3PL 묶여 있는곳중 보관비 안받는데도 있어서 알아보시면 좋을거 같애요.
쏠라/2년차/1.5억글쓴이
작년에 sku별로 청구되는 곳 이용했다가 월 보관료만 300내서 식겁하고 지금은 cbm 단위로 청구되는 곳인데, n배송 업체들은 출고비가 너무 비싸서 다른 곳들도 궁금했어용 감사합니다! 동대문 사입 -> 검수포장 ->출고 이런 시스템이군요 편하긴 하겠어요!
별/2년차/4천
네 동댐사입아니시구 브랜드이시면... 파레트기준 받는데가 나을수도 있습니다. 벌크재고 입고.. 하루에 팔레트당 1만원..이렇게 받는데도 있어요. 대신 그런데는 벌크입고에 따른 입고검수료가 따로 붙고요.
쏠라/2년차/1.5억글쓴이
지금 이용하는데도 입고비 pcs당 100원씩 꼬박 붙고 박스로 보내면 박스하차비도 박스당 500원인가 은근 이래저래 비싸더라고요 ㅠ_ㅠ 공유 감사드립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