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L 보관료 문제,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물류 3PL 쓰시는분들 계실까요? 보관료가 많이 나와서 옮겨야 하나 고민입니다 ㅠㅠ
💬 답변 8
구
구구/14년/5억
제가아시는분이 쇼핑몰 엄청크게했는데 3pl쓰시다가 가격문제떄문에 자체물류로 바꿀려고할때 상품보관하고있는거 싹다 뺴려고 요청했는데 3pl회사에서는 마지막뺄때 +옵션등등해서 비용입금하라고 물건인질잡고 안내준다고하더라고여 입금되면 출고시켜준다해서
실질적인 자세한내용은 구체적으로듣질않았는데 나중에 점점커지면커질수록 3pl위험성은있긴한거같아보였어요 반출비용 어마어마하게 청구해서 그거 너무 과도하다고 못내겠다고했더니 물건반출안시켜서 팔아야될떄 못팔았다고했었어요
(
(해결사)히피/1년/8천
반출비용 + 보관비용도 문제고 입고처리 늦는 3pl이면 cs도 엉망이에요 ㅠ
구
구구/14년/5억
결국 제가생각하기로는 남들한테 돈벌어다주는일을 하고있다고생각해서 이것저것 많이알아봐야되고 결국 내가남아야하는건데 나보다 나랑연계되어있는업체사장님들이 나로인해서 돈을 많이벌고있다 느낌받으면 실질적으로 자체운영하는게 맞아보여요 뭐가어찌됬건 초반에 마이너스건 뭐건 나에대한 경험치가 쌓여가고 노하우가 생기게되니깐요 그걸로 돈번거 까먹는게 나은거지 눈먼돈 잃고싶진않다고생각들었어요
이것저것 많이알아봐야되고 결국 내가남아야하는건데 나보다 나랑연계되어있는업체사장님들이 나로인해서 돈을 많이벌고있다 느낌받으면 실질적으로 자체운영하는게 맞아보여요
뭐가어찌됬건 초반에 마이너스건 뭐건 나에대한 경험치가 쌓여가고 노하우가 생기게되니깐요
그걸로 돈번거 까먹는게 나은거지 눈먼돈 잃고싶진않다고생각들었어요
춘
춘식이/2년/1억글쓴이
그렇군요 ㅠㅠ 의견 감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