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3PL 이용할까요, 직접 발송할까요?

또릉/3년차/3천 · 2026-05-06 · 📦 물류·발송 · 답변 18
다들 3pl이용하시나요 ㅠ? 계산해보니 직접발송이랑 평소 비용은 비슷한데 한번씩 터질때마다 이용금액이 커져서 고민이네요ㅠ

💬 답변 18

뿅뿅/1년차/3천
터진다는게 어떤의미실까용?
프로/5년차/5억
대신 터질때 인력 갈아넣어야하는걸 안해도 되지 않나요?
또릉/3년차/3천글쓴이
주문량 터질때요! 맞아요 육체적으로는 편한데.. 평소랑 순이익이 크게 다르지 않아서 이게 맞는건가 해서요ㅠ
쏠라/2년차/1.5억
오잉... 질문을 이해를 못하겠어요 3PL은 직접발송보다 당연히 비용적으로는 손해인 걸 감수하고 의뢰하는 거 아니에요?
뽀롱/8년차/1억3천
순이익이 별차이안나면 더 좋은거아닌가여..?
쏠라/2년차/1.5억
직접발송과 순이익이 차이가 없다면 계속 맡기면 될 것 같은데
뽀롱/8년차/1억3천
내부에서 하는 이유는 순익 개선인데 차이가없다면 3pl이 답인것같은데.
또릉/3년차/3천글쓴이
3PL을 이용해보니 주문량이 급격히 증가할때는 직접 택배발송이랑 비용차이가 커져서 주문량은 많아졌지만 월 순이익이 개선되지 않더라구요ㅠ!
낑깡/2년차/5000
순이익이 개선되지 않지만 그 사이에 다른 일을 더 많이 할 수 있다는 이점을 보고 3PL이용하는 것 같아요 ㅎㅎ... 전 혼자 물류할 때에는 바쁠 때 오발송/불량이 너무 많아서 스트레스였는데, 이 부분을 책임져주는 것도 풀필먼트여서요!
그리고 포장 퀄리티가 좋아진만큼 기본 배송비도 살짝 높였어요
아키/1년/1억
저도 1억 초반까지 혼자서 잘 버티곤 있는데(가족이 택배만 도와줌) 혹시 3PL 추천시기가 있으실까요??
쏠라/2년차/1.5억
지금도 충분하지 않나용? 저는 3pl 쓰면서 매출이 확 뛰엇어요! 3pl 만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서도 저는 3pl 너무 좋습니다. 3pl 관련해서는 여기서도 의견이 많더라고요. 메가셀러분들은 오히려 자체 물류시스템을 갖춰야 한다는 말씀도 있고요. 그치만 저는 뭐랄까. 인간의 감성이나 부가적인 부분이 많이 영향이 없는 선에서는 위임하는 게 좋다는 주의라서 ㅎㅎ 3pl 추천합니다
아키/1년/1억
아 이게 좀 저도 고민인 부분이 아직 간이과세라 ㅜ 곧 일반 넘어가기전까진 현금 좀 보유하려고 해서 ㅜㅜ 3pl + 직원 + 광고비투자 시기를 좀 고민중에 있긴 해서 ㅎㅎ
쏠라/2년차/1.5억
월매 1억이시면 이미 일반확정아니에요? 정답은 없죠 대표님 상황에 맞게 한 번 고민해보세용
아키/1년/1억
아까 글 보니 5~8% 수익 남는다는거 본거 같은데 저는 아직 초짜지만 운좋게 동대문 옷으로만 해서 수익률이 좀 높은거 같아서요 이 기간을 좀 즐길라구 했었습니다.. 얼마안남았겠지만..
전에도 한번 말씀드렸던거 같은데 하나 반응 오면 그 비슷한것들로 쭉 가는게 전 좀 잘 먹혔던거 같습니다ㅎㅎ
아 2~3천에서 1억 넘은지 얼마 안됐습니다! 상품 하나가 잘되가지구ㅎㅎ제 셀렉 비중은 좀 줄이고 대행사에서 추천해주는 상품만 요즘 업뎃 하는걸로 폼 바꿨어요
쏠라/2년차/1.5억
다 대표님 실력이신거죠! 더 잘되실 거에요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2-3년 내내 달리기만 했더니 요즘 너어어어어무 많이 힘들어요. 순수익은 줄이더라도 위임할 수 있는 건 위임하면서 왔어야 한다 생각해요. 검수나 포장같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런 일이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