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자체물류 vs 3PL, 뭐가 더 저렴할까요?

프로/5년차/5억 · 2025-12-24 · 📦 물류·발송 · 답변 18
자체물류를 하려면 창고도 신경 써야하는데 그럼에도 3pl보다 자체물류가 저렴한가요?

💬 답변 18

사과/5년/20억
더 커질거 생각하시면 월 3억정도 나오시면 자체물류 구축하시는게 좋을거같아요
잏팡팡 / 3년차 / 3억
3PL 추천드리긴 합니다
프로/5년차/5억글쓴이
3pl 쓰면,,, 1800원까지 떨어지긴 하던데
잏팡팡 / 3년차 / 3억
당연히 비용적으로 이득이긴한데
프로/5년차/5억글쓴이
일도 줄기도 하고
잏팡팡 / 3년차 / 3억
내가 투입되는 시간 인력 노동 다 줄어요 돈 빼고
프로/5년차/5억글쓴이
아직 국내발송 매출은 1억정도라서 택배비가 2600원 반품받는건 2800원이에요,,, ㅜ
잏팡팡 / 3년차 / 3억
저도 2만건 이상 보내고 있는데 브랜드하거나 엄청 큰 금액 보내는 거 아니면 비추천드리긴합니다 저도 월 7억하는데 그냥 3PL 씁니다
브랜드하거나 엄청 큰 금액 보내는 거 아니면 비추천드리긴합니다
저도 월 7억하는데 그냥 3PL 씁니다
쏠라/2년차/1.5억
백마진에서 압도적이지 않으면 조는 3pl 구축해서 시스템화 하고 일 줄이는 게 더 잘 맞더라고요
먼지/1년차/1500
3pl 금액이 어느정도 되실까요!? 추가추가 마다 다르시겠지만,, 평균치가 궁금하네요
프로/5년차/5억글쓴이
전 지금 단가 받은게 극소 1800-1900원이에요
먼지/1년차/1500
오,, 딱 택배비만 받는 그런느낌이네요 저는 합배가 많아서 고민이긴한데 ㅠㅠ 혹시 라이브 판매하시는분은 안계실까요
프로/5년차/5억글쓴이
그 외에 근데 포장비 보관비 따로 다 받으니까
두찌/12년/2억
저도 시간 스트레스 생각하니까 마진 빠져도 쉽게 결단을 못내리겟네요,,, 혹시 이미 3pl 한업체 오래쓰신 대표님들은 출고량 늘면 주기적으로 단가협상 하시는지 궁금해요!
프로/5년차/5억글쓴이
저도 아직까지 자체 배송으로 하고있는데 국내건이 점점 커져서 2000장 넘게 들어올 예정이니까 머리아파서,,,,
일단 잘하시는분들이 3pl 쓰신다니 연락 해봐야겠습니다! 시간 비용 다 절감 될거같아서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