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발송
의견

3PL 처음부터 이용하는 게 나을까요?

뭉치/준비중 · 2026-04-29 · 📦 물류·발송 · 답변 93
이제 상품등록 하여 판매를 본격적으로 하려고 하는데 배송때문에 너무 막막하네요ㅠㅠㅠ 원래 초기에는 물류 흐름을 아는게 맞는 거 같아서 배송업무를 직접 하려고 했는데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하기에 벅찰 거 같기두 하구,, 워낙 3pl이 요즘 잘 돼 있는 거 같아서 그냥 처음부터 3pl을 이용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ㅠㅠ 대표님들은 처음에 배송을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93

ㅇㄸ/3개월 / 100만
저도 초반에는 제가 직접 포장하고 배송하다가 결국에는 3pl 업체로 바로 갈아탔어요…한달만에
뭉치/준비중글쓴이
아하!! 그러시군요 아예 처음부터 3pl로 가는게 맞을까용??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위탁배송 3천 9백원 부포 인데 싼가요?
뭉치/준비중글쓴이
거기 괜찮나용?!?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싼가요?
뭉치/준비중글쓴이
와,, 넘 감사합니다ㅠㅠ ㅇㅂ풀필먼트 고려하고 있었는대ㅠㅠㅠ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N배송 합니다
뭉치/준비중글쓴이
넘 감사합니다ㅠㅠ ㅇㅂ 풀필로 가야겠슴다!!🙏🙏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풀민트 첨 세팅잡기 번잡합니다 . 쉬운곳 이용하셔요
ㅇㄸ/3개월 / 100만
ㅇㅂ 거기는 스스랑 자사몰까지 다 가능해서 세팅도 쉽던데요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아. 부럽네요
전 힘들엇습니다
다른 플렛폼도 다 연동 했습니다
ㅇㄸ/3개월 / 100만
ㅇㅂ 풀필 해보셨나요..?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전 ㅂㅅㅌ 하고 있습니다
OB 회사이름은 비밀인가요?
ㅇㄸ/3개월 / 100만
아뇨아뇨 그건아니에요
참새/5개월/1500
풀필먼트 ㅇㅂ 말고 다른곳 알아보셔요..
계약 끊으면 차단합니다 그쪽에서
그쪽에서
ㅇㄸ/3개월 / 100만
계약 끊으면 차단한다구요?
참새/5개월/1500
밤에 소통이 필요한 부분이 많은데 소통도 밤에 안되구요
ㅇㄸ/3개월 / 100만
진짜 헐…그런 부분은 몰랐네요
참새/5개월/1500
근본적으로 비쌉니다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전 초반에 풀필 건수 없어서 미안해서 계약 못하겠드라구요
제가 제일싸죠? 1건 3천 9백원 부포
ㅇㄸ/3개월 / 100만
그럼 화난 스카피님은 지금 어디 사용중이신거에요?
참새/5개월/1500
3PL 공유는 조금 조심스러워서 ㅎㅎ
셀러나우 견적 비교해보세요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시원히 말씀 하십시요
참새/5개월/1500
무조건 ㅇㅂ 보다는 저렴할득 합니다 ㅎㅎ.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저도 이름 밝힐수 있습니다
다들 말씀드릴께요 안하시고 이니셜 쓰시길래
참새/5개월/1500
비교하기 수월 하실거에용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스스 n배송은 한정적이예요
참새/5개월/1500
그리고 개개인마다 원하는 니즈도 다를테고 (택/사은품..)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추가 100원 ㅋ
바코드 100원
참새/5개월/1500
일단 저는 절대절대 ㅇㅂ 비추에요 갠적으로.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부대비용 붙지요 . 전산비도 줘야하고 ㅋ
참새/5개월/1500
입문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구조인 것 같던데, 유튜브로 홍보를하니
쓰다가 욕하면서 나왔습니다 저는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저도 지금 하는곳 맘에 안들지만 바꾸면 전산등등 번잡해 져서 사용합니다
바클/준비중/준비중
저도 ㅇㅂ 쓰고있는데 너무 불편하고 비싸더라구요. 다른데 구하고 있는데...ㅠㅠ
야르/6개월/2000만원
ㅋㅋㅋㅋ 그럼 어디가 젤 저렴한가요
추천해주세요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견적 받으실때 합포 얼마인지? 전산비용? 보관비 확인해서 받아 보셔요
제가 견적 본것 중에 파스토
전 파스토가 제일 싸서 .. 이용했어요
야르/6개월/2000만원
함 봐봐야겠네유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회사는 큰것 같아요
N배송 까지 하니
바클/준비중/준비중
저도 한번 발품 팔아봐야겠네요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상담원 연결도 잘되요
나름 .규모는 있는듯요
어이없는 상담원도 있구요 ㅋ
주력이 쿠팡이면 로켓이죠
바클/준비중/준비중
ㅇㅂ가 비싼것도 그런데 제일 열받는게 상담원이 잘 안되서 배송 딜레이되는게 너무 열받더라구요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네이버는 회사 정해저 있구요
배송 딜레이는 어이없는 소리 같은데요
참새/5개월/1500
툭하면 미출고입니다,, ㅋㅋ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시스템에 의해 다 되는건데
어이 없는곳 사용 하시네요
바클/준비중/준비중
심지어 매장에서 준비를 했는데 ㅇㅂ 삼촌이 없는줄알고 물건을 안가져온 경우도 있었어요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쿠팡 했음 망했겠어요
바클/준비중/준비중
새벽에 매장에서 연락왔어요 물건 안가져갔다고..
근데 연락할 방법은 없고...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풀필은 창고에서 보내는 거 잔아요
바클/준비중/준비중
그래도 주문 넣으면 매장에서 물건을 가져와야되는데 그걸 안가져갔던데요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택배 이용하셨는것 같은데요
그런건 잘 모르겠네요
바클/준비중/준비중
무튼 그래서 저도 바꿀려고 하고 있어요 ㅠㅠ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동대문 삼촌 서비스는 전 모르고 그냥 택배 배송 알아서 해주는곳 .. 파스토 사용합니다
막군/1년/6,000
두 분이 말씀하시는 풀필먼트 분야가 다르네요
테오/8년차/2.5억
요즘 매출 어때요~~~~? 진짜 하루하루 안좋네요 ㅋㅋㅋ
ㅇㄸ/3개월 / 100만
저는 아직 완전 초보라
ㅠㅠ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네.. . 전 그냥 창고에 물건 넣으면 알아서 송장입력까지 모든걸 다해주죠
테오/8년차/2.5억
잘나가던것들도 다 반응이없네요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오늘 최악이네요
ㅇㄸ/3개월 / 100만
진짜 하…
막군/1년/6,000
동대문 의류 풀필먼트랑 네이버 엔배송이랑은 시스템이 달라서 말씀하시는 부분이 달라요 ㅎㅎ
테오/8년차/2.5억
이번달은 진짜 ㅋㅋㅋ 5월이 비수기라 4월에 좀 올려놓고 싶었는데 패배….당함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쿠팡 광고비 8만원 쓰고 2만4천원 매출요
맞아요 ㅋ
일명 동대문 삼촌 ㅋ
그거 ㅋ
우리 사무실 옆에 동대문 삼촌이 아침 9시경 물건 갖다놓고 가시드라구요
하루 6개 택배 보내드라구요
막군/1년/6,000
사무실 앞에 물건 두고 가는 건 단순 사입삼촌이고 위에 말씀들하시는 건 풀필먼트사에서 사입삼촌을 통해서 거래처에서 의류 사입을 한 다음 검수까지해서 고객에게 배송까지 완료해주는 건데 ㅇㅂ이 문제가 많기는 하죠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옷의 생태계 다 있네요
막군/1년/6,000
매출 좀 나오시는 분들이 쓰지말라고 하는 이유가 다 있더라구요 저도 잠깐 썼었는데 웬만하면 삼촌만 쓰시든가 하고 직접 검수하고 배송 보내는게 좋다고 봅니다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오비 별로인가 보네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