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입·소싱
의견

의류 제작 최소 수량 어떻게 되나요?

ㄱㄱ / 4년 / 5천 · 2026-02-03 · 🏬 사입·소싱 · 답변 38
의류 제작하시는 대표님들은 최소 수량 몇 장 제작하세요? 저는 원래 최소 수량 40장 했다가 기존에 거래하던 큰 도매 업체에 제작 의뢰 드렸는데 최소 수량이 컬러당 300장 이라고 하시더라구요..

💬 답변 38

쇼필공
코트 200장 보통스타트, 일반티 50장도가능, 상품에따라 다릅니다
ㄱㄱ / 4년 / 5천글쓴이
기존에 40장 해주던 도매 사장님께 감사드려야겠네요...
테오/8년차/2.5억
디오트매장들은 10장도 상품에따라 가능이요! 10장단위로 단독 리오더 하는제품들도 많아요~ 300장은 처음들어보네요 니트 리오더 하고 있는건 100장정도는 하는거있는데
존버중/3년/비공개
저도 주로 20장씩인데 거래처 통해서 하니까 마진이 한번 붙기도 해서..그냥 사입해서 파는거랑 똑같더라구여..공장에서 바로 제작하면 3-4배도 괜찮을거같은데
거래처통하면 그게 어렵고 ㅜㅎㅎ 자본이나 규모가 어느정도 된다면 공장 다이렉트가 나을거같아요
주주/9개월/4천
바지의 경우 (청) 제작은 200-300장 요청도해요. 옷에따라 달라요. 그래서 저는 내가 원하는 디자인이 없을시 완사입 추천드려요.
코트는.. 100장 이상하는데 아예없는걸로 알고있어요, 10장 정도면 충분해요
ㄱㄱ / 4년 / 5천글쓴이
청바지는 100장에 제작했는데 면 팬츠는 300장 이상부터 제작이 가능하다고 해서
주주/9개월/4천
그건 말도안되는것같구요 저는그것같아요 그업체는 고객이 저희같는 소매가아니라 도매인가봐요
그업체는 고객이 저희같는 소매가아니라 도매인가봐요
ㄱㄱ / 4년 / 5천글쓴이
그래서 그런가봐요.. 중국에 공장이 있다고 하는데
주주/9개월/4천
보통은그렇게 안하시는데 ㅠㅜ 바지는 근데 확실히 소량을안받더라구요 지금 하고싶으신 물건 카테고리가 어떻게되세요?
ㄱㄱ / 4년 / 5천글쓴이
국내 업체는 소량에도 해주시던데
주주/9개월/4천
바지는 근데 확실히 소량을안받더라구요 지금 하고싶으신 물건 카테고리가 어떻게되세요?
ㄱㄱ / 4년 / 5천글쓴이
저 일반 면 팬츠요!
주주/9개월/4천
원하시는 디자인이 있는걸까요? 아니면 시중에 원하시는 디자인이 없어서인걸까요?
ㄱㄱ / 4년 / 5천글쓴이
도매 거래처 상품에서 기장만 늘려서 제작하고 싶다 말씀드렸더니 컬러당 300장 이상 가능하대요 ㅎㅎ
주주/9개월/4천
어머 .. 그건좀 ㅠ 이미 나와있는 상품인데.. 그냥 귀찮아서안받아주는것 같아요 ㅠ 근데 정말 기본제품이면, 저는오히려 사입할것 같아요 ! 우리가 길이다르게 만든다한들 소비자입장에서 이걸 꼭 여기에서 살 이유가있으면 무조건 제작인데 ㅠㅠ
우리가 길이다르게 만든다한들 소비자입장에서 이걸 꼭 여기에서 살 이유가있으면 무조건 제작인데 ㅠㅠ
네오/10년차/3.8억
300자이면 중국아닌가요?
ㄱㄱ / 4년 / 5천글쓴이
맞아요 계속 연락 요청드렸더니 답장이 엄청 늦게 오시더라구요 중국 맞아요
네오/10년차/3.8억
국내는 100장단위인데
주주/9개월/4천
그냥 그거가지고가서 국내공장이나 업체에 길게만들어달라하세요
ㄱㄱ / 4년 / 5천글쓴이
맞아요 다른 도매 거래처에서 원하는 핏 있으면 바지 가져와 달라고 하더라구요 그 핏으로 똑같이 해준다고 ㅎㅎ
주주/9개월/4천
전혀 300장씩 악성재고 부담하실 필요 없으실듯요 ㅠㅠ 그리고 이게 꼭 터질것 같은가 ! 이런게 우리밖에 없는가! 이게 이유가스면 좋겠어요 🥹
두찌/12년/2억
바지 기장늘리능거 300 장 이야기 하셨음 그안에서 사이즈 쪼개는 건 될껄요?
저희도 매번 시즌 깔고가는거 있고 그런건 어제 서울 눈 많이 왔는데도 봄여름 시즌껀데 주문 들어와요-! 항상 시즌 내내 베스트는 한템포 빠르게 돌려요
주주/9개월/4천
4컬러도 4컬러인데, 그러면 거의 1500/300 이면 장당 도매가가 5만원이라니..
ㄱㄱ / 4년 / 5천글쓴이
아! 300장씩 4컬러 해서 총 1200장이에요! 도매가 13,000원입니다!
테오/8년차/2.5억
아 단가가 낮아서 중국 생산이라 그런듯해요
ㄱㄱ / 4년 / 5천글쓴이
맞아요 단가가 낮아서 이거 제작하면 좋겠다 했는데 역시 감수해야 할 부분이 있더라구요 ㅎㅎ
테오/8년차/2.5억
국내서 고무줄 바지 아니고선 13000원 안나와요
주주/9개월/4천
그냥그정도로 너무 하고싶으심 바지만 하는 전문 업체 찾아보세요 ㅎㅎ 단가좋고 더 잘만들듯요
두찌/12년/2억
고무줄도 면이면 요즘 국내 13짜리 읎어요 ㅠㅠ 단가 넘 올랐어요 ㅠ
테오/8년차/2.5억
땡처리원단으루.. 남평화에서 장사하시는 분들 그렇게 많이하시더라구요 땡처리원단으로 4-6천원으로 박고
두찌/12년/2억
내수로 돌려도 원단 중국이나 땡처리쓰면 또 공임비 기껏들여 만든게 아까워서 결국 리오더 생각하면 붙고붙어 놀라운단가가 ㅋㅋㅋ 휴
ㄱㄱ / 4년 / 5천글쓴이
역시 제일 편한 건 내수에서 납품가 2만원대로 제작하는 게 좋은 거 같네요...
300장씩 4컬러 해서 계산해보니 1500만원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에 다시 문의드린다고 했어요 후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