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슈즈 취급 어떻게 하세요?
여성의류 대표님들 가방, 슈즈 많이 취급 판매 하시나요 ?? 근래 릴스가 좀 반응이 왔는데 죄다 코디 신발을 물어봐서 ... 떼와야하나.. 싶네요( 중국 수입해야되요 .. ) 신은 부담되서 안하고 있었습니다 ㅠ
💬 답변 15
두
두찌/12년/2억
신발은 시즌에 코디에 많이쓰는거 한개정도 하고, 가방은 시즌에 두세개 정도 하는거 같아요~
도
도롱뇽/5년/000글쓴이
많진 않으시군욥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문의 많이 들어오는거만 ㅠㅠ 공급해볼까 .. 싶다가도 재고 반품 부담이 ...ㅠ;;;
두
두찌/12년/2억
신발은 사이즈랑 사입해도 입고텀이 옷보다 더 길기 때문에 어느정도 재고 보유하고 간다 생각할거 아니심 어려울거예요. 특별히 신발쪽으로 강점이 있는게 아니라면 옷보다 더 어렵다고 봐요 (그만큼 진입장벽이 있으니까 반대로 활용은 가능하겠죠)
릴스 해보셨음 알겠지만 문의량=주문량은 아니기 떄문에 고민해보셔야될거 같아요~
도
도롱뇽/5년/000글쓴이
신발을 초기에 했다가, 불량이슈가 스트레스라 접었던 기록이 있어서 그런지 ....... ㅠ 선뜻 주문이 들어오면 해야하나 싶다가도 리스크가 오락가락하네요
답변해주셔서 감사해요
두
두찌/12년/2억
저희도 신발은 문의도 잘 들어오고, 코디에 내내 쓰니까 한개정도 진행하지만 옷처럼 발송재고 두지도 않고, 그냥 운좋아서 바로 들어와서 나가면 출고하고 안되면 취소환불처리하는 걸로 생각하고 진행중이에요. 이미 해보셔서 시작하긴 쉬운 상태라면 가볍게 생각하고 진행하는 것도 생각해보세요.
시즌 종료시점에 재고있는건 원가로 판매하고 그만큼 높은 할인율로 광고 태우는데 써먹고는 있어요
도
도롱뇽/5년/000글쓴이
코디 내내 쓸 생각으로 ....! 고견 감사합니다
저는 시즌 종료시점에 재고 터는게 제일 버겁더라구요 ㅠㅠ
두
두찌/12년/2억
손해본다고 생각해서 어려운데, 상품 하나하나로는 손해지만 시즌오프로 기획 잘해서 다른 상품 원가에 얼마라도 붙여 같이 털거나, 자사몰하심 트래픽 가져오는데는 또 할인만한 게 없어서.... 재고 무서워 시작도 못하는거 보다는 어떻게 활용할수있느냐 관점에서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무조건 원가이하로 판매할필요 없고 기부처리 하셔도 번거로워 그렇지 원가에 처리는 됩니다.
근데 장기간 재고로 돈은 묶여 있는건 맞기때문에 도롱뇽님 상황에 맞게 가져가시는게 베스트이긴 해요! 요런 관점도 있다~ 봐주세요! ㅎㅎ
도
도롱뇽/5년/000글쓴이
마자요 ㅠㅠ 또 할인을 걸어도 광고 노출 없이는 안나가고 .. 제작이다 보니 내년에 또 팔자 .. 하다보면 무한대로 품고 있늖ㅎ; 올해는 랜덤박스로 그나마 쳐냈습니다 ㅠㅠ
도움 많이 되고 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