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입·소싱
질문

동대문 사입한 옷, 라벨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ㅈ/준비중/준비중 · 2026-06-12 · 🏬 사입·소싱 · 답변 7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쇼핑몰 준비중인 초보 셀러입니다. 질문1- 보통 동대문에서 옷을 사입해서 케어라벨만 자체제작해서 달아서 판매하는게 좋을까요? 다른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질문2-동대문에서 사입한 옷에 거래처 메인 라벨이 달려있는데 그대로 달려있는 상태로 파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거래처 메인라벨을 제거하고 파는게 좋을까요?

💬 답변 7

ㅈ/준비중/준비중글쓴이베스트
기본적인 질문이지만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제니/15년/8억
케어라벨이 법적으로는 꼭 의무이지만 동대문옷중 달아서 나오는집이 많지 않아서 굳이 제작상품아닌데 달 필요는 없습니다. 도매라벨은 그대로 달고 파셔도 상관없습니다. 라벨갈이 할거 아니면요. ㅈ 님이 쇼핑몰에서 옷사서오면 어떻게 오나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 저렇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ㅈ/준비중/준비중글쓴이
답변 감사합니다!!
킹크랩짱/준비중/준비중
대부분 도매라벨 달고 판다는 말씀이신건가요??
ㅈ/준비중/준비중글쓴이
꿀팁 감사드립니다. 라벨을 제작 하니 마니 아주 골머리를 싸고 있었는데 일단 그러면 말씀처럼 도매 거래처 라벨을 달고 케어라벨도 도매거래처에 달려있으면 그걸로 그냥 하고 없으면 일단 없는데로 하시라는 말씀이시죠?(물론 상세페이지에는 혼용률이나 제조국등 기재 해야함)
그렇군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택에다가는 본인 쇼핑몰 이름이라던지 케어라벨을 기재해서 달면 되는건가요? 정말 기본적인데 정말 하나도 모르고 주변 얘기가 다 달라서 죄송스럽습니다..
넵 답변 감사드립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