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입·소싱

🏬 사입·소싱

동대문 셀러들의 사입·소싱 글 262개

동대문 도매 매입금 차감 방식이 바뀌었어요

사장님들 혹시 동대문 도매 매입금 차감 관련해서 여쭤봅니다. 현재 거래처에 매입금이 35,000원 잡혀 있는데 이번 주문 금액이 22,000원이라 매입금 3분의…
ㄱㄱ / 4년 / 5천2026-06-14답변 6

가방·슈즈 취급 어떻게 하세요?

여성의류 대표님들 가방, 슈즈 많이 취급 판매 하시나요 ?? 근래 릴스가 좀 반응이 왔는데 죄다 코디 신발을 물어봐서 ... 떼와야하나.. 싶네요( 중국 수입해…
도롱뇽/5년/0002026-06-14답변 15

샘플 사입 주소 문제 어떻게 해결하죠?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긴급 질문드립니다.,.. 제가 풀필먼트 업체를 사용하고 있는데 샘플 사입이 처음이라서 ,, 사입팀이 모든 샘플을 픽업 완료 하였는데 제 기본…
뭉치/준비중2026-06-14답변 6

의류 가격은 어떻게 정해야 될까요?

의류 가격은 어떻게 정해야될까요?
파프리카/준비중/준비중2026-06-14답변 0

동대문 사입한 옷, 라벨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쇼핑몰 준비중인 초보 셀러입니다. 질문1- 보통 동대문에서 옷을 사입해서 케어라벨만 자체제작해서 달아서 판매하는게 좋을까요? 다른 방법이…
ㅈ/준비중/준비중2026-06-12답변 7

티셔츠 제작공장, 구글링하면 많이 나올까요?

티셔츠 제작공장은 구글링하면 많이나올까요?
길리숫/2년차/8천2026-06-12답변 0

신마에서 사입한 옷, 에이블리에서 팔면 남나요?

대표님들 신마에서 18000원 짜리를 에이블리에서는 29000원,, 27000원 이렇게 팔고 있는데 남는게 있는건가요.. 아니면 많이 팔면 단가 조정을 해주는걸…
햄이/5개월/4천만원2026-06-12답변 0

반다나나 스카프 제작하는 곳 아시나요?

혹시 반다나 or 스카프 제작하는곳 아시는분 계실까요!?
사모예,1년미만,준비중2026-06-12답변 0

샘플 사입 중 미입고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요?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샘플 사입중인데요!! 거래처 사장님께 주문넣어서 포장 완료된 상태인데 삼촌께서는 2일연속 미입고 상태라고 하시는데.. 거래처 사장님은…
뭉치/준비중2026-06-11답변 6

도매가 4500원짜리 반팔, 얼마에 팔아야 할까요?

그리고 혹시 도매가 4500원짜리 반팔은 얼마 정도에 팔아야 할까요 ㅠㅠ 에이블리 보면 막.. 4500원 짜리를 8900원에 팔고 있어서요.. ㅠ.ㅠ
햄이/5개월/4천만원2026-06-09답변 0

샘플 요청해도 되나요?

혹시 가장 기초 적인 질문인데 샘플 몇개만 구매하고 나머지는 그냥 도매에서 주는 기본사진으로 상세페이지 만드시는분들 있던데 그렇게 해도 되는걸까요?...
똑똑/1개월미만/준비중2026-06-07답변 5

장끼가 무슨 뜻인가요?

장끼가 정화하게 어떤 뜻인가요??
ㄲ/준비중/준비중2026-06-07답변 3

1688로 제작 맡기시는 분 계신가요?

1688로 제작 맡기시는분들도 있으신가요??
똑똑/1개월미만/준비중2026-06-05답변 1

도매 주문은 어떻게 넣으세요?

근데 도매 주문 넣을때 카톡으로 일일이 넣으시나요? 아니면 사입삼촌한테 주문서를 보내고 사입삼촌이 도매처에 발주를 넣나요??
고구마/2년차/7천2026-06-04답변 4

샘플 사입시 사입삼촌 이용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샘플 사입시에도 사입삼촌을 이용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뭉치/준비중2026-06-03답변 3

사입삼촌 오늘 일하시나요?

오늘 사입삼촌 다들 하시나요`?
날것/1년차/10002026-06-02답변 2

동대문 오늘 여나요?

사장님들 혹시 오늘 동대문 여는지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ㄱ/1년미만/준비중2026-06-02답변 1

샘플 요청 시 거래처 반응과 반납기한은?

질문드립니다!! 샘플요청을 처음하는데 거래처 아닌 곳에 샘플 문의 하면 안 좋아하시려나요ㅠㅠ 그리구 반납기한은 보통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여러 거래처…
뭉치/준비중2026-06-02답변 1

디오트 오늘 여나요?

오늘 디오트 여나요!!
초초보/2개월2002026-06-02답변 0

도매업체가 소매로만 팔고 납품 안 하는 경우 있나요?

저 혹시 이런거 경험해보신 분들 있으실까요? 요즘 도매중에 소매도 하는업체도 많은데 한달 내내기다렸는데, 계속 솔드아웃이라고 저한테 납품을 안했는데 자기네들 소…
주주/9개월/4천2026-06-01답변 50

신상마켓 사입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오늘 이상한 날이네요. 신마통해서 결제했고 ㅎㅎ.. 배송비도 신마측에 지불했는데 도매사측에서 저보고 신마에 연락해서 미송풀렸으니 픽업하라고 제가 직접 신마에 연…
주주/9개월/4천2026-06-01답변 2

기장이 긴 의류 자체 제작,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기장이 긴 의류를 자체 제작해서 판매해보고 싶은데, 처음이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방향을 잘 모르겠습니다. 지인을 통해 프로모…
갓웨이/1년 미만/ 준비중2026-06-01답변 0

동대문 여름휴가 공지 나왔나요?

이번에 동대문 여름휴가 공지 나왔나요?
쇼잘/10년/2억2026-05-31답변 4

AI로 의류 소싱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혹시 ai를 통해 의류도 소싱가능한지 아시는 분들계실까요? 다른 이커머스는 ai통해 소싱하는 분들이 더러 계시던데 패션쪽도 가능한건지 궁금해…
ㄱㄱ/1년/5002026-05-31답변 0

제품 탕차이, 도매에서 미리 고지 안 해주나요?

안녕하세요 사장님들 제품이 탕차이가 너무심한데 도매에서 이런건 미리 고지를 안해주시는걸까요 ? ㅠㅠ 처음 촬영했던 제품 터져서 일주일 기다리고 대봉으로 데려온건…
소금/2개월/2002026-05-30답변 10

6월 1일, 2일 동대문 문 여나요?

대표님들!! 6.1 / 6.2 동대문 문 여나용??
ㄱㄱ/준비중/준비중2026-05-30답변 0

동대문 도매 거래 시 불량 교환 문제

거래처에서 이렇게 받으면 불량으로 교환보내시나요? ㅠㅠ 📷사진(09:17)
피치/2년차/30002026-05-29답변 10

제품 탕차이 도매에서 미리 고지 안 해주나요?

안녕하세요 사장님들 제품이 탕차이가 너무심한데 도매에서 이런건 미리 고지를 안해주시는걸까요 ? ㅠㅠ 처음 촬영했던 제품 터져서 일주일 기다리고 대봉으로 데려온건…
소금/2개월/2002026-05-29답변 6

중국 모델 사진 사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제가 국내사입 및 제작만 했던지라, 타오바오나 1688에 대하여 아는바가 없어 문의드립니다. 중국 모델 사진을 국내에서도 아시다시피 많이…
주주/9개월/4천2026-05-28답변 1

중국 모델 사진 사용해도 문제 없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제가 국내사입 및 제작만 했던지라, 타오바오나 1688에 대하여 아는바가 없어 문의드립니다. 중국 모델 사진을 국내에서도 아시다시피 많이…
주주/9개월/4천2026-05-27답변 1

거래처 단가 조절 얼마나 해주시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보통 거래처에서 단가 조절해줄 때 얼마정도 해주시는 편인가요?!
ㅇㅇ / 1년 / 20002026-05-26답변 2

신상마켓 주문 취소 왜 자꾸 당하나요?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 여쭤봅니다! 저번달에 옷 두개 신상마켓으로 주문해서 받고 그 이후에 6개를 추가 주문햇는데 미송 예정일 미확보로 취소당해서 이렇게 카…
엉엉 우는 어피치/준비중/준비중2026-05-26답변 2

동대문 오늘 여나요?

선배님들~!!오늘 동대문 여나요??
콩콩/1년/12002026-05-25답변 1

중국사입 여성타겟 도매 추천해 주세요!

단가 저렴한 중국사입 제품하는 여성타겟 도매 집 이름들 알 수 있을까여 !
잏팡팡 / 3년차 / 3억2026-05-20답변 1

단가 맞추려다 재고 부담, 공동 부담 가능한가요?

제작하고싶은데, 단가를 맞출려니 너무 많은 수량을 주문해야해서 재고부담이 크네요... 혹시 이런경우에 그 제품 원하시는 다른 사장님들 찾아서 공동으로 재고랑 비…
듀듀/2달/100만원2026-05-14답변 7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컬러별 1절 정도가 국내 최소 커트인데 중국은 2~3절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2026-05-14답변 4

동대문 직접 가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동대문 직접 가시나요? 아 저는 원래 루틴처럼 무조건 한달에 한번은 갔는데 안간지 넘 오래댔네여ㅠ...
네오/10년차/3.8억2026-05-07답변 4

동대문 도매 거래처 문제 어떻게 생각하세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동대문 도매 진짜,,, 늘 별로였는데 진짜
리즈 2년차 9천2026-05-05답변 63

완사입 업체 연락 두절,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혹시 완사입 업체 (시장에 있진 않아요) 1주일 가량 혹은 이상 이유없이연락 안되는 경우 있으셨던 분 계실까요. 원래 답장잘안하는데, 계속 읽씹해서 이유없이 ㅠ…
주주/9개월/4천2026-05-04답변 0

의류 염색 시 탕 차이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염색] 대표님들 의류 염색 시 탕 차이가 크게 발생해 브랜드에서 허용한 기준을 초과할 경우, 해당 제품은 폐기 처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탕 차이를 줄일…
인사하는 춘식이/준비중/준비중2026-05-02답변 3

동대문 오늘 여나요?

오늘밤 동대문 여는거 맞나영..?
나다/4개월차/10002026-04-30답변 5

사입삼촌 비용 적당한가요?

혹시 지방, 충청권에서 사업하시는 대표님들 혹시 사입삼촌 비용 얼마 드릴까요 ?? 매장당 4천원에 대봉당 3-5천원.. 샘반 2천원 등등 이라고 안내 받았는데.…
햄이/5개월/4천만원2026-04-27답변 4

주문이 오면 발주량을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혹시 대표님들.. 주문이 오면 해당 상품의 X2 정도 발주량을 넣는다고 하는데 만약 1개만 주문이 오면 온 사이즈를 기준으로 2개정도 시키는건가요?
지니 화장품/1년차 1천2026-04-27답변 2

첫 사입 예산은 얼마로 잡으셨나요?

안녕히세요! 첫 사입할 때 혹시 얼마정도 잡고 사입하셨나요!!??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6-04-27답변 1

아동복과 여성복 같이 판매해도 되나요?

아동복 이랑 여성복 같이 할려구요!!!
똑똑/1개월미만/준비중2026-04-26답변 12

샘플 요청 시 몇 가지 상품 요청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샘플 요청하실때는 한업체에 몇가지 상품을 요청하시는편인가요.?
지니 화장품/1년차 1천2026-04-26답변 1

아동복 판매 시 KC인증 번호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혹시 아동복 판매 할려고 하는데 kc인증 번호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도매처 사장님께 시험지 달라고 하면 되는걸까요???
똑똑/1개월미만/준비중2026-04-26답변 0

중국직구로 옷 떼오시는 분 계신가요?

저 혹시 동대문이나 신상마켓말고 중국직구로해서 옷 떼오시는분들 계실까요?
ㄱㄱ/준비중/준비중2026-04-26답변 0

동대문 도매처 디테일컷 요청하면 싫어하나요?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디테일컷은 도매처 사장님께 요청드리면 받아볼 수 있다고 해서 요청 하였으나 연락이 없으신데 원래 디테일컷 요청 드리면 싫어하시나요??…
뭉치/준비중2026-04-25답변 1

아동복 판매 시 KC인증 번호는 어떻게 받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아동복 판매 할려고 하는데 kc인증 번호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도매처 사장님께 시험지 달라고 하면 되는걸까요???
똑똑/1개월미만/준비중2026-04-25답변 0

도매 사입 제품 저작권 문제 어떻게 해결하나요?

혹시 도매 사입 제품 저작권 관련 연락받아보신 분들 계신가요...?! 프린팅 제품인데 원작자가 따로 있고 불법도용이라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요거 바로 판매중단하는…
무지/2년차/7002026-04-20답변 4

샘플 의류 주문 시 거래처에 돈 보내고 발송해도 되나요?

혹시 샘플 받은고 사진 다찍구 이제 반납하려는데 주문이 들어왔을시 샘플의류비 거래처에 돈 보내고 고객님께 발송해도 되는지 아시는분 있우실까요 !!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2026-04-20답변 1

샘플 의류비 거래처에 보내고 발송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용 ! 밤늦게 죄송합니다 ㅠㅠ 혹시 샘플 받은고 사진 다찍구 이제 반납하려는데 주문이 들어왔을시 샘플의류비 거래처에 돈 보내고 고객님께 발송해도 되는지…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2026-04-20답변 1

중국사입 에이전시 꼭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중국사입 조금씩 도전해보려고하는데 처음엔 무조건 에이전시 끼고 하시나요? 혹시 추천 가능하신지도 궁금합니다 !
긁적이는 춘식이/5개월차/6,0002026-04-13답변 3

거래처 품절 시 대처 방법?

혹시 거래처에서 상품이 품절됐는데 재진행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한창 잘나갈려고 하는 상품인데 갑자기 품절돼서 난감하네용 ㅠ
듀듀/2달/100만원2026-04-12답변 3

중국 수입 시 대행통관 문제 없나요?

광저우건 대행통관으로 진행하면 문재가 생길까요? ㅠ
네오/10년차/3.8억2026-04-11답변 3

중국 수입 통관 시 신고 단가 어떻게 설정하세요?

중국수입하시는분들 사업자 통관하실대 신고단가 어떻게 설정하시나요 전부 다 잡아야하는거죠? 인보이스에 제픔 신고 단가요.
네오/10년차/3.8억2026-04-10답변 6

중국에서 샘플 받을 수 있나요?

대표님들 중국가서 물건볼때도 샘플 달라할수있나요?
킹크랩짱/준비중/준비중2026-04-10답변 2

중국 물건 미리 볼 수 있는 곳 있나요?

중국 가기전에 물건 미리 둘러볼수 있는곳은 어디일까요..?
고양이/2년/5천2026-04-10답변 2

인보이스 신고 시 통화는 무엇으로 하나요?

히피님 혹시 ㅜㅜ 인보이스 신고할때 중국돈으로하느지 달러로 하는지 아시나요? 이것저걱 물어보시는데 잘 몰라서ㅜㅜ
네오/10년차/3.8억2026-04-10답변 2

동대문 샘플 바지 촬영 시 택 떼도 되나요?

선배님들! 혹시 동대문에서 샘플 받은거 바지 택 떼고 촬영해도 될까요?? ㅠㅠ
포치,준비중,준비중2026-04-08답변 0

신규 사업자가 샘플 요청하면 어떻게 하나요?

신규 사업자가 샘플 요청하면, 대부분 구매하라고 하나요? 아님 반납조건으로 해주시는 도매사장님들도 계실까요?
라리언 / 1년 / 5,0002026-04-06답변 0

신상마켓 멤버십 없이 PC 활용 가능한가요?

혹시 신상마켓 멤버십 사용해서 PC로도 활용하시나요? 멤버십 없으면 PC로는 탐색이 안되는거 같아서요
라리언 / 1년 / 5,0002026-04-03답변 4

중국에서 물건 가져올 때 수량 체크 어떻게 하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중국에서 물건 가져올때 수량 체크 배대지에서 모든 박스 다 까서 한개한개 다 체크하시나요…? 매번 가져올때마다 수량이 너무 비어서 오는데, 이번에…
이명우/3개월/3천2026-04-02답변 4

대표님들은 진행 품목들 매일 지연이나 미송 거래처에 물어보시나요?

혹시 대표님들은 진행 품목들 매일 지연이나 미송 거래처에 물어보시나요 ㅠㅠ ?! 요새 지연이 너무 많다보니 안내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용 ㅠㅠ..
소금/2개월/2002026-03-31답변 16

도매처에 환불 없는 곳도 있나요?

도매처에 환불이 없는 도매처도있나요? 불량건인데
날것/1년차/10002026-03-30답변 0

도매처에서 제 사진을 무단 사용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도매처 거래한적도 없는데 신상마켓에 저희 사진 사용되고있으면 그냥 내려달라고만 할 수 있는거죠? ㅠ 기분이 너무 나쁜데
참새/5개월/15002026-03-28답변 4

단가 1순위로 사입할 때 어떻게 하세요?

쇼필공님 혹시 상품 소싱하실때 단가도 보시나요?
네오/10년차/3.8억2026-03-27답변 6

빅사이즈 상품도 잘 나갈까요?

빅사이즈 상품들도 잘 나갈까요? .. 빅사이즈 중심으로 상품 잡아보려구 하는데..
ㄱㄱ/준비중/준비중2026-03-27답변 3

스와치 보관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스와치 보관 어떻게 하세요 ? 그냥 박스나 서랍에 한번에 다 넣어두시나요?
무지/5년차/2억2026-03-26답변 3

중국 연휴 이후 미송 제품 안내 어떻게 하세요?

사장님들 혹시 중국 연휴 이후로 아직 미송 안 나온 제품 있으신가요 ,,,?! 고객님들께 안내 어떻게 드리고 계신지 궁금합니다ㅠㅜ!!
무지/2년차/7002026-03-24답변 0

Apm도 샘플 되나요?

Apm도 샘플 되나요?
이히/1년/10002026-03-20답변 5

샘플 받아와주는 삼촌 써보신 분 계신가요?

샘플 받아와주시는 삼촌 써보신분 계신가요? 잘나가는 상품들도 많이 받아와주시나요! (샘플 무작위로 많이 받아와주는 삼촌 있다고 들어서요 월50 정도로 들은거같아…
이히/1년/10002026-03-20답변 2

거래처 오더는 몇 장부터 가능한가요?

대표님들 혹시 거래처 오더는 정확히 뭔지 알 수 있을까요..? 몇장부터 가능한지 모르겠네요ㅜ
듀듀/5개월차/1천6백2026-03-18답변 2

공장에서 세금계산서 다들 떼어주시나요?

제작하는시는 분들, 혹시 공장에서 세금계산서 다들 떼어주시나요? 제가 거래하는 공장은 세금계산서 어렵다고 하시는데 동대문 제작도매들 거래하는 공장들이 원래 그런…
믿음 / 준비중2026-03-17답변 0

중국어 못해도 광저우 가도 될까요?

근데 보통 중국어를 할줄 아시는걸까요?? 광저우 갈때 번역기쓰면 될지 언어가 무섭네요 ㅠㅠ
귀여운 라이언/준비중/준비중2026-03-17답변 0

광저우 시장 분위기 어떤가요?

구구님 어떤가요 시장 분위기~ 신상 많나요~
쇼필공2026-03-15답변 3

광저우 사입 계산법 어떻게 하세요?

혹시 광저우 가시는 대표님들 물건 사입하실때 대략 곱하는 계산법 있으실끼요?
네오/10년차/3.8억2026-03-14답변 5

주거래처 문제, 단호하게 말해야 할까요?

대표님들 주거래처에서 자꾸 물건을 잘못주시거나 빼먹으시거나 시즌끝난 기모제품을 빨리 처리하시려는지 맨날 기모제품만 주문마다 1장씩 더 추가해서 보내시는데 거래처…
두부/6갤차/1.5천2026-03-12답변 4

여성속옷 국내 도매 시장은 정말 끝난 건가요?

여성속옷 국내 도매 시장은 거의 다 죽었다고 봐야되고 중국으로 넘어가시거나 자체 제작 하는 거 아니면 국내에서 도매로 가져오기는 많이 어렵습니다 기존에 알고 있…
막군/1년/6,0002026-03-11답변 2

신상마켓 최신순으로 어떻게 보나요?

신상마켓 최신순으로 어떻게보나요? 계속 뜨는 상품만 보이네요 ㅠ
이히/1년/10002026-03-11답변 0

샘결이 뭔가요?

샘결이 먼가요...? 샘플결제인가요...? 거래처에서 샘결있나고 하는데?
나다/4개월차/10002026-03-09답변 1

여름옷 준비하고 계신가요?

다들 지금 주문 어떠신가요? ㅠㅠ 여름옷을 준비 해야할지..
라이언/5개월/3002026-03-08답변 5

와펜 패치 단가가 얼마가 적당할까요?

혹시 와펜 패치같은거 하나 만드는데 얼마가 적당한지 아시는분! 100개에 개당 천원하는것같은데, 이정도 단가가 맞을까요?
MC성공하자/ 준비중2026-03-01답변 6

재고는 그냥 땡처리로 정리하시나요?

선배님들 혹시 재고는 그냥 땡처리로 정리하시나요 ?
쇼핑몰/1년차/800만2026-02-26답변 7

중국사입 구매대행 수수료 5%면 비싼가요?

대표님들 혹시 중국사입 구매대행 수수료 5%면 비싼편인가요~?
뮤츠/4년/50002026-02-25답변 47

중국에서 제작하려면 뭐부터 시작해야 되나요?

중국에서 제작하려면 뭐부터시작해야되나요ㅋㅋ 인사이트를...
테오/8년차/2.5억2026-02-25답변 26

사입 삼촌 소개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사입 삼톤을 바꾸려고 하는데 혹시 다들 셀러오션에서 구하셨을까요!?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6-02-24답변 9

중국 사입 수수료 10% 비싼가요?

이번에 물류삼촌 한분 끼고 이틀 투어 도는데 수수료 10%면 비싼거죠 ㅠㅠ
리즈 2년차 9천2026-02-20답변 94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검색해보셨나요?

이프로그램 추천드려요~ 📷사진(20:04)
테오/8년차/2.5억2026-02-20답변 49

2박 3일 중국 출장 코스 추천 부탁드려요!

저도 3/27-3/29가는데 처음 2박3일은 짧나요....
테오/8년차/2.5억2026-02-20답변 27

중국 사입 가이드와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혹시 어떤식으로 가면좋을지 추천하시는 방법이 있나요? 가이드가 있다고 했던거 같은데!
테오/8년차/2.5억2026-02-20답변 26

사입비용과 수수료는 어떻게 결제하세요?

팩트 : 어차피 시장제품 돈은 에이전시가 아닌 물류에서 선결제 합니다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2026-02-20답변 17

중국 도매시장 2박 3일로 충분할까요?

2박3일도 볼만할까요? 하루를 늘릴까요
네오/10년차/3.8억2026-02-20답변 15

배대지 수수료 몇 프로 쓰세요?

어피치님은 배대지 수수료 몇프로 쓰시나요 ?!
(해결사)히피/1년/8천2026-02-20답변 15

중국 제작 공장 어디가 좋나요?

진시? 라는 곳도 있나용 저는 제작 위주라서 제작 잘해주는 공장좀 찾고 싶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중국 제작 공장들 다 너무너무 맘에 안들어요.....헝..…
쏠라/2년차/1.5억2026-02-20답변 14

광저우 사입 시 몇 장부터 주문 가능할까요?

광저우는 몇장부터 주문이 가능할까요?
달나라/준비중/준비중2026-02-20답변 5

중국 사입 구조가 어떻게 되나요?

중국 사입구조가그럼 광저우가서 매장마다 사입하면서 위챗 따고 -> 주문넣은거 중국 물류 에이전시에 전달 -> 검수검품후에 한국으로 배송 이런 구조인가요..?
테오/8년차/2.5억2026-02-20답변 4

동대문 밤시장 몇 시에 가야 덜 붐비나요?

사장님들 동대문 밤시장 (디오트 주력) 상품 둘러보고 오기 몇시가 좋나용 밤12시-3시는 삼촌들도 많고 너어어무 정신 없던데 아예 4,5시 이후에 가면 좀 볼만…
쏠라/2년차/1.5억2026-02-20답변 2

에이전시 구할 때 필수 요소가 뭐가 있을까요?

여기서 에이전시 추천받는건 어렵겠져…?ㅋㅋ 혹시 에이전시 구할때 꼭 살펴봐야하는 필수요소 꿀팁 있으실까요?
테오/8년차/2.5억2026-02-20답변 1

중국에서 물건 들여올 때 카드 결제가 저렴한가요?

중국에서 물건 들여오실때 카드 결제 통해서 가져오시는 대표님들 계신가요?? 현금 회전때문에 카드로 결제를 하고싶은데 어떤 방식이 가장 저렴한지 궁금해서 질문드립…
이명우/3개월/3천2026-02-19답변 1

남대문은 언제 영업 시작하나요?

혹시 남대문은 언제 영업시작하는지 아는 분 계실까요?!
헬롱/2년/50002026-02-18답변 1

도매 연락 잘 안되는 경우 있나요?

혹시 도매쪽에 전화랑 연락잘안되는 도매도 있나요..? 대다수는 진짜 엄청1분컷 늦어도 5분이런데 한업체만 거의 잠수타듯하고, 물건준비안되어있으면 거의 회피하고(…
주주/9개월/4천2026-02-12답변 5

같은 곳 20장 구매 시 할인해줘야 할까요?

선배님 혹시 같은곳 20장 구매 한다고 좀 저렴하게 달라고 하는데 .. 이런적은 처음이라 경험있으신 선배님 계실까요 ..?
쇼핑몰/1년차/800만2026-02-10답변 2

자체제작 상품이 사입보다 많이 남나요?

사입보다 자체제작물건이 더 많이 남나요!?
초초보/2개월2002026-02-10답변 2

중국 거래처 환율 올라서 동대문 사입으로 눈 돌렸어요

중국 거래처한테 물건 받거나 제작은 하고 있는데 작년 대비 환율이 거의 20%는 올라서 요새 동대문 사입으로 눈 돌렸어요 ㅠ_ㅠ
쏠라/2년차/1.5억2026-02-10답변 1

동대문 사입한 옷, 택 그대로 두고 파시나요?

선배님들 혹시 동대문에서 옷 사입해서 팔때, 택은 그대로 두고 파시나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2026-02-07답변 1

첫 거래는 원래 힘든가요?

저도 질문이있습니다 혹시 첫거래는 힘들다는것이 원래 많은가요?
초초보/2개월2002026-02-06답변 7

샘플 요청할 때 디테일컷도 부탁드려도 되나요?

혹시 샘플 제공받은 건도 거래처에 디테일컷 요청드려도 되나요? ㅠㅠ 읽고 답장이 없으셔서 무례한 부탁인가해서 여쭈어봅니다 !!
라떼/준비중/준비중2026-02-06답변 4

의류 제작 최소 수량 어떻게 되나요?

의류 제작하시는 대표님들은 최소 수량 몇 장 제작하세요? 저는 원래 최소 수량 40장 했다가 기존에 거래하던 큰 도매 업체에 제작 의뢰 드렸는데 최소 수량이 컬…
ㄱㄱ / 4년 / 5천2026-02-03답변 38

신상마켓 가입, 요즘 더 까다로워졌나요?

대표님들 온라인 쇼핑몰 만들구 pg사 가입승인까지해서 신상마켓도 가입하려고 사업자랑 쇼핑몰 링크 첨부했더니 실제 판매하는 제품도 소량이 아닌 여러개 있어야하고…
춘식이/1년차/15002026-01-29답변 21

샘플 구매 후 환불해준다는 게 무슨 뜻인가요?

사장님들 혹시!!! 샘플구매후 환불 해준시다는게 무슨소리인가요..?
초초보/2개월2002026-01-27답변 4

중국 셀러 감별법이 궁금해요

혹시, 알리나 중국에서 캐시미어 코트 같은거 구매해보신적있으실까요 ? 신마 보면, 중국 제품들이 많은데 가격을 너무 올려놔서 알리로 검색하니 30% 정도더라구요…
주주/9개월/4천2026-01-26답변 2

샘플 상품은 1장만 구매 가능한가요?

혹시 샘플 받아본 상품이 마음에 들어서 내리고 싶은데 (내린다는 표현 맞죠?🥹) 샘플은 1장 받았어도 무조건 2장씩 구매해야 하나요 ? ㅠㅠ
라떼/준비중/준비중2026-01-26답변 2

재고관리 어떻게 하셨어요?

혹시 처음에 준비하실 때 재고관리 등 구조 같은건 어떻게 알고 잡으셨나요? 주변에 조언을 받을 곳이 많지 않아서 혼자서 더듬더듬하는데 고민이네요...
메밀묵/준비중/준비중2026-01-21답변 6

도매 상품을 직접 제작해도 될까요?

보통 도매에서, SS를 재진행 하는데 (25년도작년 26년도에도 진행), 그런데 A 라는 블라우스를 26년도에도 진행할 예정이나, 생산 플랜이 3월부터라 지금…
주주/9개월/4천2026-01-20답변 6

도매처 반품 시 차감 방식이 궁금해요

도매처에 반품 진행하면 환불안해주고 나중에 매입처리할때 차감하잖아요 근데 해당 품목은 이제 품절인데 다른 물건 시키면 그만큼 차감을 해주는건가요?
고고/ 6개월 /5002026-01-20답변 5

수입 제품 케어라벨에 뭐가 들어가야 하나요?

해외에서 제품 생산해서 받아오려고 하는데 캐어라벨에 수입자 제조일자 이런게 들어가야 하나요 ??
달려/3년/1억2026-01-19답변 11

잡화 기전이 의류보다 나을까요?

의류보다는 잡화 기전 ~^^ 이 더 좋다고 보시는 거죠? 잡화 기전에는 사입삼촌 ㅋ같은 유통망을 이용하는건 아닌듯 싶어요.~ 모르는게 많아서 용감히 질문합니당!…
소공/1.5개월/준비중2026-01-17답변 1

품절된 상품은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초보질문 하나만 하겠습니당! 품절된 상품은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도매처에서 따로 알려주진 않는 거 같던데 매번 일일이 상품마다 확인하나요?!
생각하는 라이언/준비중2026-01-16답변 2

신상마켓에서 주문할 때 카톡으로 주문해도 되나요?

신상마켓에서 물건보고 주문하실때 다들 주로 신상톡이용하시나요 아니면 카톡아이디로 주문하시나요...?? 혹시 카톡으로 주문넣을때는 그 상품 캡쳐해서 수량 색상 말…
듀듀/2달/100만원2026-01-16답변 2

퍼자켓 1월 말에 올리면 늦었나요?

선배님들 혹시 1월말에 퍼자켓 같은거 상품 올리는건 좀 마니 늦은느낌이여서 안팔리나요??
초초보/2개월2002026-01-15답변 14

동대문 의류 거래처 품절 전에 미리 품절처리 하시나요?

대표님들 동대문의류 거래처 품절 되기 전에 미리 품절처리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아예 판매 기간을 정해두고 업로드 하는 게 나을까요??
무지/2년차/7002026-01-14답변 4

삼촌 급여 인상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사장님들~! 혹시 삼촌 급여는 언제 한 번씩 인상해드릴까요? 저는 서울->경기 쪽으로 이동하면서 기존 동선에서 많이 꼬이신다고 하셔서 20정도 올렸었…
낑깡/2년차/50002026-01-12답변 48

동대문 사입삼촌 월급 50만원 비싼가요?

동대문 사입삼촌 지역은 양천인데(목동) 50만원이면 월급이 비싼편인가요? 평균 하루 거래처는 10집정도 되고 그 이하일때도 있고, 이상일 때도 있어요ㅠ 삼촌은…
춘식/2년차/2천2026-01-12답변 14

매장에 물대 내보신 적 있으세요?

혹시 매장에 물대 내 보신적 있으신가요?
네오씨/7년/5천2026-01-12답변 4

봄옷을 지금 사는 이유가 뭘까요?

진짜 추운데 봄옷이 팔리네요 혹시 지금 시즌에 봄옷 구매하시는 사장님들 있으시면 어떤 목적으로 구매하시는지 심리를 알 수 있을까요…? 봄마다 나가는 제품이있는데…
테오/8년차/2.5억2026-01-12답변 3

디오트 일요일 밤에도 여나요?

선배님들 혹시 디오트 일요일에서 월요일 넘어가는 새벽에도 여나요?!
초초보/2개월2002026-01-12답변 1

중국 사입, 기간이 너무 길어요ㅠㅠ

중국 사입하시는 대표님들께 여쭤보아요! 저는 1688-배대지로 직접 구매대행 하는 방식으로 중국 사입 얼마 전부터 테스트 삼아 진행중인데요. 옷 퀄리티/디자인/…
낑깡/2년차/50002026-01-08답변 29

춘절 대비 재고 얼마나 쌓아야 할까요?

대표님들 혹시 춘절 대비 어떻게하시나요? 재고를 확보를 미리 해두고싶은데 잘나가는 제품이 언제까지 잘나갈지도모르겠고 그래서 그 기준을 어떤식으로 세우면 좋을지…
네오/10년차/3.8억2026-01-08답변 19

샘플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샘플요청 하게되면 직접 현장가서 하나요?!
초초보/2개월2002026-01-08답변 9

춘절 준비 언제부터 하세요?

혹시 대표님들 언제부터 춘절 준비하시나요?? ㅠㅠ 보통 춘절 전 후 일주일까지도 영향 있다던데...
참새/5개월/15002026-01-08답변 8

재고 관리 프로그램 추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재고 관리 프로그램 이용 하려고 하는데, 이지어드민, 셀메이트 중에 어떤 프로그램이 괜찮을까요??
누롱 / 2년 / 71002026-01-08답변 0

재고파악은 어떻게 하세요?

재고파악은 실제 사입가로 일일히 다 체크 하시나요?! 오래된 재고는 지금 그냥 15000원으로 잡아서 계산하고 있긴한데..
네오씨/7년/5천2026-01-07답변 9

택 교체하시는 대표님들 계신가요?

텍 교체하시는 대표님들 계신가요?! 도매처로 라벨 보내셔서 바로 다시나요? 아니면 옷 받아서 텍작업 업체로 보내시나요?
네오씨/7년/5천2026-01-07답변 2

사입제품을 사입단가 그대로 팔면 도매처에서 혼날까요?

선생님들 사입제품을 사입단가 그대로 팔면 도매처에서 혼날까요(?) 재고리스크된거 원가 + 택배비 + 부가세 정도만 받아서 팔면요..
킹크랩짱/준비중/준비중2026-01-07답변 0

첫 사입 예산은 얼마나 잡아야 하나요?

첫 사입할때 예산 어느정도 잡으시나용?
룡/준비중/준비중2026-01-06답변 1

중국 사입 배송비가 적당한가요?

사장님들 안녕하세요 혹시 중국에서 사입할때 보통 배송비 관부가세 다 포함해서 개당 얼마나 드시나요?? 이번에 70개 정도 시켰는데 개당 9000원 배송비가 잡히…
콩순이/3개월/20002026-01-06답변 0

샘플 안사도 달라하면 주는 곳 많나요!?

샘플 안사도 달라하면 주는 곳 많나요!?
킹크랩짱/준비중/준비중2026-01-06답변 0

춘절 대비 물량 얼마나 쌓아두시나요?

혹시 에이블리 위주이신 분들은 춘절대비 물량 어느정도로 쌓아두시나요? 12월 나간수량 2배 이런식일까요..? 작년에는 너무 많이 둬서 애먹었던 기억이 ㅠㅠ
A/3년차/1.2억2026-01-05답변 35

도매거래처 통해 자체제작할 때 단가 상세내역 받아보시나요?

도매거래처 통해서 자체제작 할때 단가 상세내역 받아보시나요!? 원단 부자재 가격이런거요
네오씨/7년/5천2026-01-05답변 10

중국 공장과 거래 시 사기 방지 방법이 있을까요?

혹시 중국 공장 지인소개말고 그냥 인스타나 스레드 통해서 연락해서 거래할경우 사기당할 확률도 높나요..? 사기 안당하려면 확인해야할 서류가 있을까요? 대련쪽인데…
팡팡이/3개월/8002026-01-05답변 4

중국 공장과의 거래 방식, 이렇게 진행해도 괜찮을까요?

중국 업체가 제조공장이라서 저희가 패턴이랑 원단 부자재 보내면 그쪽에서 제작해서 다시 한국에 들여오는 방식입니다..! 샘플 제작 -> 샘플비용 입금 메인건 제작…
팡팡이/3개월/8002026-01-05답변 3

건강식품 제작, 견적 상세하게 안 주는 게 정상인가요?

상상님 혹시 제조사에서 견적을 상세하게 안주려고 하는게 정상일까요 ㅠㅠ
사모예,1년미만,준비중2025-12-30답변 6

건기식 외주로 하면 안 되나요?

공장에 외주로 하는건 안되요?
티비보는어피치/준비중/준비중2025-12-30답변 4

춘절 대비 언제부터 하세요?

대표님들 춘절 대비 언제정도부터 하시나요? 이번에 춘절 엄청 길다고해서
사과/5년/20억2025-12-29답변 3

사입 삼촌 픽업비나 물류비 비용처리 어떻게 하세요?

궁금한게 있는데 사입 삼촌 픽업비나 물류비 같은건 비용처리 따로 안하시나요? 규모가 작을땐 큰돈이 아니다보니 괜찮을거 같은데 대형이나 점점 규모가 커지다보면 물…
하하하,준비중,준비중2025-12-29답변 1

촬영용으로 1,2장만 사입하고 도매처 배송, 괜찮을까요?

대표님들 촬영용으로 1,2장만 사입하고 나머지는 주문들어왔을때마다 도매처에다가 말해서 그때그때 배송보내주는 시스템으론 한계가 있을까요?
킹크랩짱/준비중/준비중2025-12-27답변 3

사입 실패한 물건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사입 실패한 물건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리치/준비중2025-12-26답변 5

중국 공장 봉제 계약, 사기 방지하려면?

안녕하세요~ 혹시 디자이너브랜드 디자이너거나 운영중이신분들 계신가요? 중국 공장 직접 갈수는 없어서 컨택해서 봉제공장 계약하려고 하는데 사기 당하지 않으려면 최…
팡팡이/3개월/8002025-12-25답변 0

물량 많을 때 사입삼촌 상차비용 추가되나요?

대표님들 부산에서 운영중이고 이번에 서울 사입삼촌을 바꾸게댓는데 물량이 많을때 원래 추가상차 비용이 잇나요?
쿠쿠/3년차/5천2025-12-24답변 2

도매처에서 3배 금액을 요구하는 게 정상인가요?

그냥 옷 달라고 했어요 ㅋㅋ
네오씨/7년/5천2025-12-23답변 32

첫 구매시 낱장 불가능한가요?

대표님들 낱장여부 대부분 첫 구매시 낱장 불가능이잖아요? 한 업체에서 다른 품목 구매할때 항상 기본은 두장인가요? 한 거래처에서 1번 물건 거래해왔는데 2번 물…
춘식이 / 6개월 / 20002025-12-23답변 6

매입금 환불 안 해주는 거래처 어떻게 하세요?

이런 거래처랑 거래는 안하고 싶네요 ㅠ 환불요청하니 이제와서 갑자기 물건이 준비됐다며..
네오씨/7년/5천2025-12-22답변 12

입고 지연 시 환불 요청 가능한가요?

특히 연말이라 일정에 맞춰야하는데 입고가 너무 느린 경우 거래처에 매입처리 말고 환불 요청해보신 분 계신가요?
네오씨/7년/5천2025-12-22답변 7

거래처 연락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혹시 당일에 연락안되는 거래처 있으신가요.. 저녁~자정에 주문 남겨두면 카톡 신마 둘다 안보시고 새벽 4시쯤 답이와요 그럼 결국 주문이 하루 밀리게되는... 급…
휘파람/3년차/2천2025-12-22답변 6

동대문 25일, 1일 쉬나요?

대표님들 동대문 25일, 1일 쉬는거 맞나용?!
초롱초롱 네오/6개월차/30002025-12-22답변 4

의류 프로모션 업체 vs 공장 직거래, 뭐가 나을까요?

혹시 의류 프로모션 업체 사용하는거랑 공장 직거래랑 어떤 방식을 더 나을까요..?! 공장 직거래가 유리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프로모션 끼는게 안전하고 편하…
이명우/3개월/3천2025-12-22답변 3

동대문 12월말~1월 휴무 언제인가요?

동대문 12월말에서 1월에 휴무 언제인지 아시는 대표님 계신가요?
꼬래/6개월/35002025-12-22답변 2

동대문 휴일 정보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궁금한게 있는데요 혹시 동대문 휴일은 도매처에 연락하는 방법 외에 알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무채/5개월/4002025-12-21답변 1

샘플 요청 양식 저장해두세요!

10번 요청하면 8번 성공하는 의류쇼핑몰 샘플 요청 양식 [쇼핑몰명]을 운영하고 있는 [이름]입니다. 저희는 [연령대/스타일 키워드] 중심의 [남성/여성]의류…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5-12-20답변 2

샘플 제작 비용이 적당한가요?

샘플하나 만들때 패턴비2 샘플비2만원. 자수 다른크기 4개 20만원 나염 다른크기 2개 15만원이면 혹시 싼가격일까요?... 아니면 너무 뭉퉁하게 물어봐서 답변…
MC성공하자/ 준비중2025-12-20답변 1

다들 중국에서 사입해오시나요?

다들 중국에서 사입해오시나요? 아니면 국내에서 샘플 받고 위탁으로 판매하시나요?
라리언 / 1년 / 5,0002025-12-19답변 22

첫 사입인데도 샘플 신청이 가능한가요?

첫 사입인데도 샘플 신청이 가능한가요?
리치/준비중2025-12-19답변 7

이전에 오더한 옷이랑 다른 재질의 옷이 왔어요ㅠㅠ

안녕하세요 ㅠㅠ 동대문에서 이전에 오더한 옷이랑 현재 오더한 옷이랑 아예 다른 재질의 옷이 왔는데 전화도 안받고 신상톡도 안받아요 이런경우가 많나요,,,? 너무…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2025-12-19답변 6

1차 생산자들의 고충이 뭐예요?

1차, 생산쪽으로 판매 협약하시는거예오 ?
도롱뇽/5년/0002025-12-19답변 5

성인 의류 수입제품도 KC 인증 받아야 하나요?

성인 의류 수입제품은 kc 인증 안받아도 되나요? 중국 사입 손댔다가 케씨땜에 머리가 아팠었어서리..
언년이/3년차/14002025-12-19답변 4

샘플 비닐 포장, 꼭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샘플 받으시면 혹시 비닐까지 다시 씌워서 보내시나요?? 받은 샘플들이 여러개여서 어디 거래처에서 씌웠고 어디 거래처에서 안 씌웠는지 모르겠어…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5-12-19답변 2

샘플 촬영 후 재고로 두고 판매하는 방식, 괜찮을까요?

혹시 샘플 직접 구매하고 반납없이 촬영후 재고로 두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하시는 대표님들은 안 계실까요?
참새/5개월/15002025-12-19답변 2

동대문 겨울 휴가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동대문 겨울 휴가도 있나요?
긁적이는 춘식이/5개월차/6,0002025-12-19답변 1

셀렉 상품도 택갈이 해야 할까요?

아 선생님들 저 마지막 질문에 있습니다. ㅜㅜ 제가 거의 반 브랜드처럼 자체제작하는데 이번에 퍼 사입진행했는데 이런경우 택갈이 해야할까요 ㅠㅠ 셀렉이란거 명시는…
주주/9개월/4천2025-12-18답변 46

샘플 요청할 때 거래처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샘플 관련해가지구 문의드려요~~ 샘플 요청할때 한번 거래한 곳도 요청이 가능한가요? 너무 궁금해용
리치/준비중2025-12-18답변 28

동대문 사입 어디가 좋나요?

사입을 하려고하는데 어제 동댐을 갔더니 엄청 비싸더라고요.. 에이피엠 플레이스 갔는데
리치/준비중2025-12-18답변 13

중국 이미지 사용해도 괜찮나요?

오리지널 한국 이미지를 중국이 카피따면서 쓰고 다시 1688이나 공공재로 올리는걸 다시 또 내수시장에 쓰면
도롱뇽/5년/0002025-12-18답변 11

동대문 도매는 현금결제만 가능한가요?

대표님들 혹시 동대문은 현금결제 계좌이체먼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는 어떻게 끊어주세요??
리치/준비중2025-12-18답변 9

동대문에서 옷 입어볼 수 있나요?

어제 동댐가서 한번만 입어볼게요 하고 입었는데 이러던데요. 팔이 너무 짧아가지고 놀랠노자
리치/준비중2025-12-18답변 7

거래처가 내 사진을 무단으로 사용해도 되나요?

그럼 저 궁금한게 있어요. 제가 샘플 받지 않았고 전부 다 사입을 했는데 그 거래처에서 제 사진을 위챗에 쓰고 있던데 이것은 문제 제기 해도 되나요 ?
사과네오/준비중/준비중2025-12-18답변 3

미송 대납 비용, 너무 비싼가요?

보통 삼촌이 미송잡아달라고 대납해줄때 (3,000원) 비용받고 미송건 픽업할때 또 (3,000원) 이렇게 받으시나요?
어피치/1년차/20002025-12-17답변 15

동대문 사입 사이즈, 키 큰 사람도 맞을까요?

대표님들! 쇼핑몰 준비중인데 질문이 있습니다! 보통 동대문 사입 사이즈는 많이 작은편인가요? 제가 키가 174인데... 사입 사이즈를 어떻게 맞춰야할까 ㅠ 벌써…
리치/준비중2025-12-17답변 12

사입한 아우터 도매사 라벨 그대로 사용하시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사입하시는분들 아우터같은경우 메인라벨 도매사 이름 그대로 내보내시는편이실까요!! ㅠㅠ 제가 자체제작이 90%이고, 퍼가 사입이고 구매…
주주/9개월/4천2025-12-17답변 1

신발 사입 시 도매사 라벨 그대로 사용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신발 판매해보신 분들 있으실까요? 옷같은 경우 택갈이가 가능한데,신발은 어떻게 보통 판매하실까요 ? 가격대가 판매가기준 8-10사이일때요! 블랙…
주주/9개월/4천2025-12-16답변 0

소량 생산 가능한 제작 업체 있을까요?

제작할 때 소량생산 해주는 업체들도 좀 있을까용...?ㅠㅠ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5-12-13답변 13

시즌 지난 샘플들 어떻게 보관하세요?

사장님들 혹시 시즌 지난 샘플들은 어떻게 보관 하시나요? 사무실 정리가 안 돼서 미치겠네요
네오씨/7년/5천2025-12-13답변 7

아우터 가격 차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아우터 하나를 21000원에 들고 왔는데 다른 쇼핑몰들은 얼마에 파나 싶어서 검색해보니 30000원에 팔고 있더라구요... ㅜㅜㅜ 이런 경우에…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5-12-11답변 6

동대문 근처 컨택포인트 어떻게 잡나요?

동대문 근처에많을것 같은데, 컨택포인트를 못잡겠네요 ㅠㅠ
주주/9개월/4천2025-12-11답변 5

광저우 사입 과정이 궁금해요

광저우에서 물건하시는분들은 1. 광저우시장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가게 위챗따기 2. 샘플주문 배송대행 통해서 받아서 촬영 후 3. 물건터지면 사업자통관으로 수…
테오/8년차/2.5억2025-12-11답변 2

중국사입 어떻게 하세요?

저는 동대문사입보다 중국사입을 더 많이 하는 고 같아요
쏠라/2년차/1.5억2025-12-10답변 3

중국사입 웨비나 있었으면 좋겠네요!

중국사입 웨비나 있었으면 좋겠네요!!
테오/8년차/2.5억2025-12-10답변 2

건사입 비용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삼촌 쓰려는데 건사입 4000원이면 적당한건가요 ...?
피치/1개월차/02025-12-09답변 54

중국 거래처, 미송이 길면 거르시나요?

너무 초보적인 질문이지만 중국 물건이지만 물건 진짜좋고 가격이 좋거든요. 근데 미송이 이주가 기본이고 길면 한달이에요.. 일단 그리고 소통이 잘 안됩니다. 이럴…
루루/10개월/20002025-12-09답변 3

동대문 밤시장 루틴에 맞춰야 하나요?

선배님들 동대문이 밤시장이 대부분인데 대표님들은 새벽 내내 깨있으신가요 루틴자체가 낮생활인 사람은 결국 동대문 밤 루틴에 맞춰야겠죠?
팝스모크/준비중/준비중2025-12-09답변 3

삼촌이 물건 확인 안 해주나요?

사입 얘기 나온 김에 여쭤볼게 있는데요! 저희가 삼촌을 어제 보냈는데 📷사진(13:21) 이렇게 연락이 와서요 아직 오픈 몇달 안 돼서 잘 몰라서 그러는데 삼촌…
운동하는 라이언/1달차/준비중2025-12-09답변 2

창업 초기 재고 관리 어떻게 하세요?

창업 초기에 소싱을 가져와서 주문이오기전까지 대표님들은 재고를 사이즈별로 얼마나 가지고계셧나요 혹은 노재고로 하는 시스템이잇을가요 궁금합니다 ㅠ 답변부탁드려요!
두만/준비중/준비중2025-12-07답변 2

사입 삼촌이 동원프라자 외곽도 가주시나요?

안녕하세요 사입 삼촌께서 동원프라자 외곽도 가주시나용...???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5-12-07답변 2

도매처에 사이즈 제작 요청 가능할까요?

혹시 마음에 드는 바지 도매처가 있는데 사이즈 좀 더 작았으면 하는데 제작으로 요청드리면 되나요?? 해보신 분 계신가요??
먕/2년차/8천2025-12-06답변 3

코디용 부가 아이템, 어떻게 구하시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코디 짤 때 한 코디 짜더라도 되게 많은 것들이 필요하잖아요 ㅠㅠ 예를 들어 어울리는 신발이라던지... 이런 부가적인 아이템들은 다 어떻게…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5-12-05답변 4

미송 잡을 때 선결제 해야 하나요?

제가 미송을 한 번도 안 잡아봐서 그런데 거래처에서 재고가 아예 없다고 미송 잡으라고 하면은 먼저 돈을 이체해야 하나요??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5-12-05답변 2

첫 구매시 낱장 불가능, 재구매 때도 해당되나요?

안녕하세요~ 한창 사입하면서 준비중인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먼저 너무 초보적인 질문 죄송해요ㅠㅠ 첫 구매시 낱장 불가능이라는건 같은 거래처에서 재구매할 때…
무지/1년차/준비중2025-12-05답변 1

자수/나염 판을 다른 공장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혹시 자수/나염집에서 판을 만들었는데, 공장을 바꿔야해서 다른 자수/나염집으로 다시가야하는 상황이면 그 찍었던 판을 가져와서 추가비용 없이 할수있는 방법이 있을…
MC성공하자/ 준비중2025-12-04답변 9

사업자등록증 없이 샘플 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 쇼핑몰 준비중인데 혹시 사업자등록증 없는 상태로 솔직하게 준비중이라고 말씀 드리고 샘플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커피 마시는 어피치/준비중/준비중2025-12-03답변 4

요즘 미송 상황 어떠세요?

선배님들 요즘 미송 좀 어떠세요? 진짜 전체적으로 다 심한 것 같은데 기껏 열심히 판매해도 지금 미송이 기본이 일주일이 넘어가니까 고객들은 기다리다 취소하고 심…
꾸준한초보/1년/2억2025-12-02답변 79

광주에서 사입 삼촌 퀵비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사장님들 혹시 이런 경우 있으실까요? 광주광역시 쪽에서 사입 삼촌이 물건이 너무 많다고 (10~15대봉 정도) 다른 샵 물건까지 합치면 차에 다 못 실린다면서…
사랑받아/2년/4천2025-12-02답변 16

중국에서 물건 직사입하시는 분 계신가요?

하 중국에서 물건 직사입하시는 선배님들 계시나요 어제 물건이 저희만 안들어왓는데 관세청서버 다운이라고하더라고요 어제 물건 못받으시분 계실까요 .. ㅠㅠ
쇼핑몰/1년차/800만2025-12-02답변 11

중국 사입, 에이전시 어떻게 구하나요?

에이전시는 어떻게 구하는거에요? 중국시장 막연한 관심은 많은데 막상 도전하려니 막막해요 ㅠㅠ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보고 시작해야할지
소울/5개월차/25002025-12-02답변 8

디오트 주문 시간과 픽업 관련 문의

디오트는 낮시장인가요..? 디오트는 처음이라.. 저녁에 주문넣엇는데 답장이 안오네요 내일 낮에 픽업인가요…? 디오트 주문넣는 시간 아시는분 부탁드립니다 ㅜ
F루온/1개월/10만원2025-12-02답변 3

거래처 샘플 재요청 실례일까요?

안녕하세요 사장님들! 혹시 거래처한테 샘플 받고 리오더가 없는데 또 한 번 샘플 요청하면 많이 실례겠죠...? 잘 몰라서 여쭤봐요오... ㅎㅎㅠㅠㅠ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5-12-02답변 0

일본 패션 플랫폼 nugu 입점해보신 분 계신가요?

혹시 일본 패션 플랫폼 nugu 라는 버티컬 커머스 입점하신분 계신가요~?
테오/8년차/2.5억2025-12-01답변 26

겨울 사입 언제까지 하시나요?

대표님들 ..이제 겨울 사입 언제까지 생각하구 계신지 여쭤봐도 될까요오 요즘 거래처들이 금방 물건 빼더라구요 ㅠㅠ
올리브/3개월/5002025-12-01답변 3

동대문 거래처 단가 조정 몇 장부터 요청하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동대문 거래처에 단가 조정은 몇장부터 요청드리나요..? 대략적으로요! 일주일동안 주문 쌓인게 150장이상인데 얘기드려볼까해서요 ㅠ 단가는 3만원중…
라이언/1년/4천2025-12-01답변 0

이게 주문을 넣으라는 말일까요?

이게 주문을 넣으라는 말일까요?
비하인드/준비중2025-11-30답변 8

샘플 반납 기한 어떻게 계산하나요?

혹시 샘플 반납 2주 이내이면 장끼에 찍한 날짜로 부터 딱 2주째 되는 날까지 인가요? 아니면 하루 전날까지인가요? ㅠㅠ
라떼/준비중/준비중2025-11-30답변 3

신마 유료이용 추천하시나요?

사장님들 혹시 신마 유료이용 추천 하시나여 ?>ㅠㅠ
사과네오/준비중/준비중2025-11-30답변 0

여성 쇼핑몰 사입처 어디인가요?

혹시 여성쇼핑몰 하시는 분들 요거 사입 어디서하는지 아시나요?! ㅠㅠ https://m.a-bly.com/goods/54287287
잏팡팡 / 3년차 / 3억2025-11-28답변 5

첫 사입, 간이과세자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새벽에 첫 사입하러 가는데.. 제가 간의과세자라 그럼 장끼 받을 때 우선 부가세 포함된 건지 여쭤보고, 나중에 부과세 입금해야 될 때 간의과세…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2025-11-27답변 25

중국 제품 검수, 어떻게 하세요?

중국제품팔고있는데 그럼미리 검수를해둬야할까요 ,,하~ 다른사람못맡기겟네용 ..
뮤츠/4년/50002025-11-26답변 4

샘플 촬영 후 감사 인사 어떻게 드리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 혹시 샘플 제공받고 반납드리고 나서 따로 감사인사나 요런거 드려야 할까요? 리오더 없이 샘플 반납드리면서 다시 다른 상품 샘플 여쭤보고싶은데 뭐…
라떼/준비중/준비중2025-11-25답변 1

봄상품 준비 언제부터 하나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혹시 봄상품은 언제부터 준비하나요? 내년부터 쇼핑몰할생각인데, 시기를 어떻게 잡으면 되야할지 싶어서요!
필승/준비중/준비중2025-11-25답변 0

샘플 요청할 때 꿀팁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사입비가 너무 부담되어서 ㅠㅠ 샘플 요청을 해보려고 하는데 꿀팁이 있을까요?!..ㅠㅠ 씹히기도 하고 거절도 하셔서 제가 글을 너무 못 쓰나 …싶…
어그/1년미만/35002025-11-24답변 3

오더가 뭔가요? 미송인가요?

대표님들.. 제가 초보라 오더가 뭘까요...미송인가요
올리브/3개월/5002025-11-19답변 19

매장 물건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장님들 저는 지금 사정상 몇주만 샘플을 택배로 모아서 받고 있어요. 일밤 주문하면 월요일에 택배 보내주셔서 화요일에 받는 구조입니다. 보통 6곳~14곳까지 물…
가나디/1년미만/800만원2025-11-19답변 17

샘플 반납 안됐다고 할 때 어떻게 하세요?

아 대표님들 혹시 샘반 했는데 일부 품목이 반납 안됐다고 하는 거래처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샘결 하시나요,,? 분명히 다 챙겨서 넣었는데 몇품목이 안들어왔다고…
뽀뽀하는 어피치 준비즁2025-11-17답변 8

샘플 추가 요청, 반납 안한 상태에서 가능할까요?

혹시 샘플로 지금 두상품 받은 상태인데, 다른 상품들도 추가로 받아보고싶어서요.. 아직 반납 안한 상태인데 추가요청 드려도 되나요? ㅜㅜ 아니면 빠르게 반납드리…
라떼/준비중/준비중2025-11-17답변 5

동대문에서 산 옷, 신상마켓에 안 올리나요?

혹시 옷을 동대문에서 구매했는데 신상마켓에는 안올리는 경우도 많나요? 거래처에서 진행을 안하나싶어서 걱정이네요,,
어피치/준비중2025-11-16답변 1

샘플 관리,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돌아오는 평일주에 쇼핑몰 오픈 예정입니다! 샘플은 거래처와 이야기해서 받기로 했는데 혹시 집에서 시작하면 어떻게 샘플을 받고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하하/준비중/준비중2025-11-15답변 3

거래처 재고 관리 어떻게 하세요?

혹시 거래처가 물건을 갑자기 중단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사실을 인지 못하고 재고가 없는상태에 주문이 들어왔을 땐 곤란한 경우가 많아서요.. 혹시 다른 분들은 어…
헬롱/2년/50002025-11-14답변 4

미송 상품 픽업 바로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 남깁니다! 미송 2개 주문했는데 한장 나왔다고 연락 왔습니다! 바로 픽업 해야하는걸까요?
긁적이는 춘식이/준비중2025-11-10답변 2

동대문 LAINE 거래처 다른 이름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동대문 LAINE 거래처 다른이름 있었던 거 같은데 혹시 아는 분 있을까요?ㅜㅜ 갑저기 기억이 안나네요..
콩콩/1년/12002025-11-10답변 1

스팀 다리미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혹시 스팀 다리미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용 한경꺼 쓰는데 스팀은 안되고 ㅜㅜ물만 뿜어서욥 ㅠㅠ
햄이/5개월/4천만원2025-11-09답변 2

도매에 이야기 해보셨어요?

도매에 이야기 해보셨어요?
키키/1년차/40002025-11-06답변 9

월사입 사입삼촌 급여 얼마정도 되나요?

혹시 여러분 월사입 쓰시는 대표님들 중에 사입 급여 얼마정도 측정되시는지 알수있을까용..?
네오/10년차/3.8억2025-11-05답변 18

도매 주문은 카톡으로 하나요, 엑셀로 하나요?

안녕하세요 ㅎㅎ 의류 대표님들은 도매에 주문넣을 때 카톡으로 넣으시나요? 아니면 엑셀에 넣으시나요??
ㄱㄱ / 4년 / 5천2025-11-05답변 10

신상마켓에서 사입한 제품 교환·환불 가능할까요?

대표님들..! 신상마켓에서 사입한 제품중에 사진이랑 아예 다르거나(중국제품) 불량인 경우 교환•환불 어렵죠? 판매 못할거 같은데 자체폐기해야할까요ㅠㅠ?
하트/5개월/7002025-11-05답변 6

이지픽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이지픽 쓰시는 삼촌 이용하시는 분 혹시 있으신가요? 생각보다 많이 없는것 같네용..!
제제/4년/7천2025-11-05답변 3

발주 마감 시간 어떻게 하세요?

혹시 다들 발주 마감 몇시로 하시나요?
A/3년차/1.2억2025-11-05답변 0

동대문 의류 사입 시장에 일본 느낌 나는 곳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사입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혹시 동대문 의류 사입 시장에 일본 느낌 나는 의류들을 볼 수 있는 곳 추천 가능하신 분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준비중2025-11-04답변 0

동대문 사입 제품 케어라벨이자 택갈이 하시는 분 계신가요?

혹시 동대문 사입 제품 케어라벨이자 택갈이하시는 분 계신가요??
핏/1년/2002025-11-04답변 0

자체제작 상품도 3PL 되나요?

궁금한거 여쭤봐도 될까요 자체제작으로 옷을 제작했는데 1차오더 이후 리오더건에서 원단 등 확실히 퀄리티 및 품질이 저하됐는데 업체 쪽으로 책임 무는게 맞는거겠죠?
라브/2년차2025-11-01답변 2

재고 관리 어떻게 하세요?

전 재고 남기는게 너무싫어서 현금화도 엄청빠르게해요
네오/10년차/3.8억2025-10-31답변 5

중국소싱한건 보통 몇 배수로 하세요?

중국소싱한건 보통 2-3배수하시는건가요~?
테오/8년차/2.5억2025-10-31답변 6

주문 후 수령까지 얼마나 걸리세요?

다들 주문후 수령까지 열흘에서 2주까지 걸리시나요? 한번 해봤는데 생각 이상으로 오래걸려서 놀랐어요 중국이요!
춘식이 / 6개월 / 20002025-10-31답변 2

배대지 없이 포워딩 업체로 다이렉트로 가져와도 될까요?

기존에는 쿠팡에 다양한 물건을 납품해야해서 배대지를 거쳐서 물건을 가져왔었는데 이번에 브랜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제가 직접 공장과 모든 소통을 하고 있는 상황인…
이명우/3개월/3천2025-10-29답변 6

초크자국 있는 상품도 교환 가능한가요?

거래처에서 초크자국 있는걸 받았는데 이런거도 보통 교환 해주시나요? 지워보려해도 안지워지네요ㅜ
어피치/준비중2025-10-29답변 5

도매처에서 환불 안 해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도매처에서 환불 안햊줘요. 샘플 미송으로 환불 처리해달라고 얘기해도 답장이 없네요
머팡/준비중/준비중2025-10-28답변 8

사입삼촌 시스템 비용과 효율성

사입삼촌 한달에 77만원 정도 결제하고 있는데 일 거래처는 30-40군데 픽업하고 있어요! 괜찮은지해서 여쭤봅니다
제제/4년/7천2025-10-28답변 3

동대문 매장에서 줄자로 사이즈 재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동대문매장에서 줄자로 사이즈 쟤도 되는걸까요..?
냥/3개월차/4002025-10-28답변 2

퀵비를 다 부담하시나요?

퀵비를 다 부담하시나요?
사과/5년/20억2025-10-27답변 30

동대문 주문 취소하면 매입으로 넘어가나요?

혹시 옷을 동대문에서 주문했는데용 11월 중순에 들어온다했는데 제가 미송을 잡았거든용 근데 생각해봐도 너무 오래걸려서 취소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취소하고 매입 잡…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2025-10-27답변 8

삼촌 월급여로 쓰시는 분들 비용이 어떻게 되시나요?

서울권에서 삼촌 월급여로 쓰시는 분들 비용이 어떻게 되시나요?? 마포쪽인데 건당으로 안 해준다고, 월급여 하라고 그러네요 ㅠㅠ
제이지 / 1년차 / 3002025-10-24답변 11

겨울옷 미송 문제 해결 방법 있을까요?

사장님들 fw 몇번 해보신 분들 겨울옷 원래 평균적으로 여름옷보다 지연이 심한가요?
고양이/2년/5천2025-10-23답변 39

올리브영 입점 시 88표준바코드 스티커 이미지 사이즈 기준이 궁금해요

혹시 올리브영에 입점하신분들 계신가요~? 88표준바코드 발급받았는데 스티커 부착시 이미지 사이즈 기준이 헷갈려서 아시는분 계신지해서요!
무좀/준비중/준비중2025-10-22답변 0

지방에서 동대문 사입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지방에서 하시는 분들 혹시 어떤 시스템으로 운영하시나요? 초반이라 1-2주에 한 번씩은 동대문에 가야될 거 같은데 신상마켓으로 보는 것만으로느 퀄리티…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2025-10-21답변 6

신상마켓으로만 보고 구매해도 될까요?

혹시 지방 사시는 분들은 동대문 방문 주기가 어떻게 되실까요? 신상마켓으로만 보고 주문하다보니 옷을 막상 받아보면 제 생각보다 별로인 경우가 많아서 업데이트 하…
라떼/준비중/준비중2025-10-21답변 3

도매 업체 미송 일정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하.. 도매 업체들은 미송 일정이 계속 바뀌는데도 죄송하다는 말 한마디 없네요 옷이 예뻐도 이런 업체는 거래를 끊고 있는데 거래처 한 곳 더 거래를 끊어야겠네요
ㄱㄱ / 4년 / 5천2025-10-16답변 35

동대문에서 실물 보고 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가 동대문 현장은 처음왔는데 물건이 매대에 거의없네요ㅠㅜ 이럴때는 인사드리고 물건 직접볼수있냐고 막 비닐에서 꺼내주시나요ㅠㅋㅋ
모트/1년차/월2천만2025-10-14답변 7

광저우 사입, 직접 가보는 게 좋을까요?

광저우을 한번 가보는게 좋아요? 다녀오신분들은 어때요? 저는 중국 이용업체에 얘기했더니 굳이 갈필요가 없다고 하는데 궁금하기도 해서요
예예/2년/1억2025-10-13답변 49

중국에서 다이렉트로 의류 사입하시는 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 혹시 중국에서 다이렉트로 의류 사입하시는 분 계신가요? 아니면 해보신 경험이 있으신분이요 ~
로하/준비중2025-10-13답변 27

샘플 반납할 때 직접 가시나요?

혹시 샘플 반납 하실때 직접 가시나요??
123/3개월/80만원2025-10-13답변 1

사입삼촌 하루에 한두 건 맡겨도 괜찮을까요?

사입삼촌은 어디서 구해야할까요..? 주문건수가 많진 않은데 직접 할 수가 업어서 사입삼촌 맡기려하는데 하루에 한두건만 있어도 괜찮을까요..?ㅜㅜ
권투하는 무지/준비중2025-10-12답변 4

광주에서 사입 어떻게 하세요?

저와 같은 광주분들이 꽤 있으시네요! 광주분 더 있으신가요~? 투표 고고!
쇼필공2025-10-11답변 17

디오트 물건 주문 시간 언제가 좋을까요?

다들 디오트 물건은 보통 몇 시에 주문하세요?? 남성복인데 디오트 거래처는 처음이라 주문을 보통 몇 시에 드리는지 모르겠네요.. 밤 12시 오픈이니 12시에 주…
ㄱㄱ / 4년 / 5천2025-10-09답변 1

도매에서 반품 가능한가요?

혹시 너무 몰라서 그러는데 옷이 너무 마음에 안들어서 도매에서 반품 하려고 하는데 반품도 해주시나요 ㅠㅠ?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2025-10-02답변 7

자체제작 상품 선입금 50% 요청 시 어떻게 하나요?

자체제작 상품을 제작하는데 비용이 한거래처에서 비용이 2,000정도 될 것 같아요 ! 그래서 거래처측에서 50%선입금이 가능하냐고 하는데 이럴 경우 어떻게 하시…
마린보이/3년차/3억2025-09-30답변 6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