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입·소싱
질문

자체제작 상품 선입금 50% 요청 시 어떻게 하나요?

마린보이/3년차/3억 · 2025-09-30 · 🏬 사입·소싱 · 답변 6
자체제작 상품을 제작하는데 비용이 한거래처에서 비용이 2,000정도 될 것 같아요 ! 그래서 거래처측에서 50%선입금이 가능하냐고 하는데 이럴 경우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해서요 ! 이전부터 계속 거래해왔던 거래처긴 합니다!!

💬 답변 6

쇼필공베스트
오래동안 거래한 곳이면 이렇게 말씀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그래도 최대한 안내는 쪽이 좋으니까 시도라도 해보는거죠! 서로 신뢰가 있으니 오히려 거래처에게 신뢰를 사는것보다 나의 신뢰를 사게 만드는 겁니다. 그럴만한 핑계를 말씀 드려보세요 ex) 최근 부동산/경매 투자건으로 목돈이 묶여있다 예상 출고일에 맞춰 자금을 맞춰놨는데 양해 부탁드린다 이렇게라도 해야 거래처가 30% 선금을 요청할 수 도 있어요! 안되면 거래처는 미안해 하는 상황을 만드는거죠!
마린보이/3년차/3억글쓴이
넵, 50프로라고만 생각했는데 되도록이면 안내고 퍼센트를 최대한 낮추는걸로 생각해봐야겠네요 !! 이럴때마다 어떻게 하나 매일 혼자 고민했는데 너무 감사드립니다 ㅠㅠ
쇼필공
마린보이님 맘 이해합니다. 솔직히 물건도 안나왔는데 어떻게 먼저 돈을 줄 수 있나요 ㅎㅎ
마린보이/3년차/3억글쓴이
넵, 그러니까요 ㅠㅠ 잘 조율해서 해보겠습니다 !!
쇼필공
네 후기도 궁금합니다 ㅎㅎ 2000이면 어떤거 제작하시나요?
마린보이/3년차/3억글쓴이
겨울 두개인데 겨울 상품이기도 하고 컬러도 많아서 가격이 꽤 나오더라구요 ㅠㅠ 중국 상품이라 최소수량도 꽤 높아서 ㅠㅠ 내일까지 생각하다가 답변 하려구요 ! 후기 남겨드리겠습니다 !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