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입·소싱
의견

도매 업체 미송 일정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ㄱㄱ / 4년 / 5천 · 2025-10-16 · 🏬 사입·소싱 · 답변 35
하.. 도매 업체들은 미송 일정이 계속 바뀌는데도 죄송하다는 말 한마디 없네요 옷이 예뻐도 이런 업체는 거래를 끊고 있는데 거래처 한 곳 더 거래를 끊어야겠네요

💬 답변 35

쇼잘싶/ 5년차/3억
규모가 작을수록 을 일수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ㄱㄱ / 4년 / 5천글쓴이
그래서 이렇게 상도덕을 어긋난 도매 거래처와 거래를 많이 끊고 있어요
가나디/1년미만/800만원
아 저도 쇼핑몰 시작하고 보살 됐어요..! 많이 파는 곳 더 챙겨주는 건 어쩔 수 없다 생각하고 그려러니 하는 중ㅠ
콘/2년차/10억
성장해서 위치를 바꾸는게 복수하는거죠
쇼잘싶/ 5년차/3억
맞습니다. 성장해서 위치를 바꿔야 합니다. 비즈니스는 어쩔수 없는것 같아요..ㅠㅠ
초반에 주문 몬가 터져서 100개 팔앗는데 한달뒤에 나온적도 잇습니다. 절반이상이 취소되면.. 나머지 재고도 털어야 되는데 그것도 각자 능력이죠 모.....
춘식/준비중/준비중
저희는 저번에 터진 상품 다음주 입고다 다음주 입고다 해서 손님들 연락 다 돌리고 전부 대기시킨 상태였는데 재입고 안한다고 한달뒤에 통보하더라구요 ㅎㅎ
쇼잘싶/ 5년차/3억
1000개 10000개 팔수 있게 성장하는게 능려인것 같아요..
하죠~
제품력도 중요한데 수급능력도 중요합니다. 커지면 재고 안남게 관리도 해야하고. 의류는 신제품이 많아야 좋은것 같아요~
콘/2년차/10억
의류는 사업구조상 신제품을 계속 출시해야되서 도매를 끼고 하시는건가요??
쇼잘싶/ 5년차/3억
재고 안남게 관리도 해야하고. 의류는 신제품이 많아야 좋은것 같아요~
콘/2년차/10억
2~3억 매출이면 자체 제작안하시나요??
쇼잘싶/ 5년차/3억
그정도 되면 해야지 경쟁력이 생기고 자기 고객이 생기는듯합니다.
콘/2년차/10억
아 자체체작도하고 도매물건도하고 하시는건가보네요
쇼잘싶/ 5년차/3억
격국은 재구매율입니다. 결국은 재구매율 광고는 단타성이죠
콘/2년차/10억
단골을 만들어야 살아남겠죠..
쇼잘싶/ 5년차/3억
맞아요.. 그만큼 기대에 저버리지 않게 빨리빨리 배송해줘야 해요..ㅠㅠ
콘/2년차/10억
의류는 자체제작하려면 직접 디자인하고 해야되겠네요??
쇼잘싶/ 5년차/3억
처음엔 많이 베끼죠 모.. 하다보면 자기생각이 많이 들어가서 브랜딩화 되는거 같아요 오래 할수록
콘/2년차/10억
와 진짜 의류 힘들겠는데요 ㅋㅋ
쇼잘싶/ 5년차/3억
하다보면 자기생각이 많이 들어가서 브랜딩화 되는거 같아요 오래 할수록 쇼핑몰도 근데 다 방식의 차이가 잇으신듯합니다.
콘/2년차/10억
만약 제가 의류를 한다면 그냥 속옷이나 유행안타는거로 진입할거같은.. 기능성으로 승부보면 신제품 출시안해도 유지될거같은데
쇼잘싶/ 5년차/3억
중국 사입만해서 몇십억씩 하시는 분들도 있는거 가탕요
콘/2년차/10억
짧은 생각입니다..ㅎㅎ
티비 보는 라이언 / 3년 / 7천
요즘처럼 신상 업데이트 더 많은 시기에 리뷰 없는 상품들도 광고집행 하나용???
쇼잘싶/ 5년차/3억
광고는 계절요인도 많이 타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로 태운다고 해서 결과도 안나오고 투자 해봐야 하는것 같아요 광고 소재가 많을수록 좋은듯 합니다. 한개 상품으로도 몇십개씩 만들어야 되는것 같아요 다 똑같아 보여도 터지는게 잇는듯 합니다. 큰 회사들은 한상품 가지고도 광고 소재가 100개 이상이래요~ 화장품도 그렇고 건기도 그렇고
티비 보는 라이언 / 3년 / 7천
헉ㄷㄷ 미쳤네요.. 리뷰는 깔아놓고 소재 만들라는 분들도 많으셔서 헷갈리네요ㅠㅠ
쇼잘싶/ 5년차/3억
리뷰 작업도 능력이죠~
콘/2년차/10억
의류가 볼륨이 큰건지 이방 사람들이 잘하시는건지 2~3억 보통 보기 힘든데 여긴 많네요
쇼잘싶/ 5년차/3억
근데 의류는 마진이 브랜드 되지 않으면 마진이 적은것 같아요~ 브랜딩이 답입니다~ 많이 파는거 보다 소량 생산하고 비싸게 팔아야 직원도 적어지고 마진도 많이 남는거 같아요~ 그게 힘들죠 ……ㅜㅜ 저는 의류 주문장 보통 11시에 넣어줍니다. 삼촌들한테
콘/2년차/10억
의류는 살아남으려면 신상을 계속 출시하고 시그니처아이템도 있어야하고 머리아프겠네요
쇼잘싶/ 5년차/3억
모든 사업은 머리 아파야 하지 않을까요.. 잘되고 아프고 안되도 아프고
콘/2년차/10억
그렇죠.. 잘되면 지켜야할게 많아서 머리아프고 안되면 그것도 머리아프고
쇼잘싶/ 5년차/3억
식구가 늘면 일도 줘야 되잖아요 ㅠㅠ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