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에서 동대문 사입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지방에서 하시는 분들 혹시 어떤 시스템으로 운영하시나요? 초반이라 1-2주에 한 번씩은 동대문에 가야될 거 같은데 신상마켓으로 보는 것만으로느 퀄리티도 장담하기 어렵고 없는 것도 많아 직접 가는 게 낫다 해서요.. 그렇게 1-2주에 한 번씩 샘플 떼러 가는 건 자차로 하는지, 기차같은 대중교통 이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주문 들어왔을 때 거래처에 주문 넣을 때는 또 사입삼촌 이용하시는지 다음번 샘플 떼러 갔을 때 주문건도 같이 받아오시는지요..! 경비와 시간을 아끼는 대신 퀄리티를 포기할지 퀄리티를 살리는 대신 경비와 시간을 아껴야될지 모르겠네요 ㅜㅜ
💬 답변 6
테
테오/8년차/2.5억
처음에는 가보는게 좋은데, 보통 신상마켓으로 하거나 메인거래처들은 신상 나올때마다 보내주셔서 서울에 있어도 시장안나간지는 몇년 된것 같아요.
무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글쓴이
그럼 지금은 샘플, 사입 전부 삼촌 통해서 하시나요?!
테
테오/8년차/2.5억
네네 사입삼촌통해서해요
(
(해결사)히피/1년/8천
저도 지방이에요 ㅎ ㅎ 신마 + 거래처 신상 나올 때 보내주셔서 동대문 3번 가보고 안 나가요 초반에는 배송기간 때문에 고터로 받으면 물류비가 물건보다 많이 나와서 매출 오르기전까지는 3pl 쓰고 사입삼촌도 3pl에서 같이 쓰는게 비용적으로는 이득이에요
무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글쓴이
고터가 혹시 고속버스터미널일까요? 배송이 주소지로 오는 게 아니라 터미널로 가서 픽업해 오는 건가용..? ㅜㅜ 너무 초보적인 질문이라 죄송해요 ㅠ
쇼
쇼필공
샘플 신청해보고 안되면 직접 내렸습니다 쇼핑몰 창업 30만원~50만원 가지고 못해요 사실 적어도 버틸 자금 광고자금 500이상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