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입·소싱
의견

중국 사입, 기간이 너무 길어요ㅠㅠ

낑깡/2년차/5000 · 2026-01-08 · 🏬 사입·소싱 · 답변 29
중국 사입하시는 대표님들께 여쭤보아요! 저는 1688-배대지로 직접 구매대행 하는 방식으로 중국 사입 얼마 전부터 테스트 삼아 진행중인데요. 옷 퀄리티/디자인/회전률 좋은 공장을 찾아서 샘플로 1벌씩 발주해본 뒤 촬영하고, 이후에 10장 단위로 주문하니 중국 배송 대행지까지 도착하는 것도 5~7일은 소요되더라고요. 이후에 통관 과정, 사무실 도착까지 또 일주일 정도 소요되는데 이렇게 되면 기간이 너무 길어져서 재고를 아예 보유한 채로 판매해야만 하나 싶고, 제가 개인으로 옷을 가져오는거라 대충 생각해서 늦게 보내주는 건가 싶기도 하네요. 제 방식이 좀 불안정한건지, 다들 어떻게 진행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좋은 대행사 있다면 소개도 받았으면 하구요 ㅎㅎ ㅠㅠ

💬 답변 29

냐냥/2주차
배송ㅌ취소 엄청날듯요 기간이 넘 긴데요
낑깡/2년차/5000글쓴이
안내는 미리 해드리고 있어요 예약 판매로 7일 이상 소요된다고 구매 전 옵션으로 동의 구하고요~ 알고도 구매해주시지만, 시간이 예상보다 더 걸릴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스트레스 받아서요
뮤츠/4년/5000
주문하고 들어오는데 7일밖에안걸리시나요?? 저는한 10일걸리는것같네요 ㅠ..
도롱뇽/5년/000
1688도 중간 도매상들이라 공장재고 상황에따라 차이가 있더라구요 밤에 바로 출고하시는곳도 있고 공장 직영은 조금더 빠르시구요 배대지를 광저우로 잡거나 단축방법은 있는데 배송료가 추가되는..
뮤츠/4년/5000
구매대행시 구매수수료가 5% 면 비싼편인가요?
도롱뇽/5년/000
제가 하는곳도 5%인데 저는 카카오페이로 직구합니다 배송대행만.. 연락 안되는곳은 이래나 저래나 연락 안되서ㅠㅠ
낑깡/2년차/5000글쓴이
아 말씀하신 것도 맞는 것 같아요! 공장은 광저우인데 배대지가 쑤저우라 좀 걸린다고ㅜㅜ 한국인이라 국내에서 오래 걸려봤자라고 생각했는데 얘넨 단위가 다르긴하네요..ㅋㅋㅋㅋ ㅠㅠ 수량에 따라 다른 것 같은데 재촉해서 그정도로 단축해준 것 같기도 하고...ㅎㅎ 공바공인 것 같은데 여기가 그나마 관리 잘 되는 곳이라 그런가 싶네융 📷사진(21:18)
도롱뇽/5년/000
제 기준으로 빠른곳은 주문하고 당일 밤 출고 위해까지 2.5~3일정도 걸리는편이예요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재촉해서 단축하면 불량도 우리탓으로 넘기는 쭝궈... 매번 골치아프죠
도롱뇽/5년/000
광저우쪽이 많아서 배대지를 옮기고 싶은데 아직 마땅치 않네요ㅠㅠ 검수 무료 반송되지않나여 배대지에서 반송료가 붙긴하지만ㅠ 포장된 상태로 보내줘서 배대지에서 검수를 하는데 이것도 시간 부대낄땐 그냥 받고있습니다ㅠ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가끔 큰불량이 대량으로 올땡 있더라구요 저도 일단 부대낄때는 유두리있게 살릴거 버릴거 구분해서 폐기하는편 이에요 ㅠㅠ 다똑같네요
도롱뇽/5년/000
후 저는 사이즈 미스..라벨도 잘못달면 검수때도 누락되서... 50장 대환장파티 ㅠㅠ 그래도 수입은 이득이라ㅠㅠ 폐기는 걸레로,.. 적당히 입을만한건 랜덤박스로 넣고 있습니다ㅠㅠ
뮤츠/4년/5000
의견감사용 ㅋㅋㅋㅋㅋㅋㅋ다들 불량률 30% 정도되시나요? 가끔 쓰레기도 보내던데 ..ㅠ 300개시키면 200개정도 시켯다고 생각하고 백개버립니다 거의뭐 불량 보통
도롱뇽/5년/000
배대지서 칼도 보내주고 가끔 이상한 가루보내서 배대지서 시껍하시고
뮤츠/4년/5000
바지에 지퍼구멍없는것도 있고요..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저희도 엊그제 가위 선물로 왔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도롱뇽/5년/000
시간여유있을땐 검수하는데ㅜㅜ 가위 선물 ㅋㅠㅠ 청소용구도 보내주시네요 에라이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매달 다르긴한데 평균적으로 7~8프로대 나오고 있어요
도롱뇽/5년/000
저는 미싱기 두고 작은 불량은 바로 수선해요ㅠㅠ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저도 미싱기가 있어서
낑깡/2년차/5000글쓴이
다들 단위가 크셔서 그런가봐요 전 아직 3~40장씩만 해서 그런지 괜찮은듯...
도롱뇽/5년/000
못하는건 거래 공장에 부탁드리고 입을만한. 오염은 랜덤박스하고ㅠㅠ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7~8대도 1~2대로 낮춰버리는 마법 오염은 동대문 실가게가면 빵빵이 + 기름지우는 액체 주라그러면 스프레이 주실거요 90프로는 지울수 있어요
도롱뇽/5년/000
그리고 많을땐 걍 B급으로 할인쳐도 사가시고
안되는게 더 많아 슬픈...
낑깡/2년차/5000글쓴이
어피치님은 원래 의류쪽 하셧나용?? 그런 것도 잘 아시구요 ㅋㅋㅋ
도롱뇽/5년/000
기름은 스프레이 오염은 빵빵이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도매도 오래하고 봉제공장도 하고있어서 잡지식이 많은편이에요
낑깡/2년차/5000글쓴이
아아 그러시구나!!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