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물건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장님들 저는 지금 사정상 몇주만 샘플을 택배로 모아서 받고 있어요. 일밤 주문하면 월요일에 택배 보내주셔서 화요일에 받는 구조입니다. 보통 6곳~14곳까지 물건을 모아 받아요. 택배비도 좀 부담되긴 하지만, 지금 사정이 있어서 단기로 이렇게 하고 있는데 한 택배봉투 안에 7곳 매장의 물건이 있어야 하는데 2곳 매장의 물건이 빠졌어요 (반바지1벌) (니트3벌) 처음에는 매장에 말씀드려서 결제 받고 물건 건네주신 거 확인 했고, 그 후에 삼촌께 말씀드렸더니 어떤 물건인지 알고 분명 같이 포장 해서 보냈다고 하십니다. 근데 정말 물건이 안 왔어요.. 이런 적이 한번도 없었어서 언박싱 영상 같은 건 찍을 생각도 못 했고요.
💬 답변 17
가
가나디/1년미만/800만원글쓴이
삼촌은 본인이 어떤 물건인지 기억을 하고, 직접 포장해서 넣었기 때문에 책임지기 곤란하다는 식으로 말씀 하시고 제가 물건이 정말 안 왔다고 말씀 드리니까 혹시 택배가 빵빵하게 갔냐 하셔서 평소보다는 덜 그런 편이다. 했더니 택배사에서 택배가 뜯어져서 그렇게 됐을 가능성이 있으니 내일 낮 택배기사님께 우선 전화해보신다고 합니다. 사장님들도 이런 경우 있으신가요?
니트가 캐시미어라 단가가 있어서 좀 난감합니다..
미
미도/2년/2500
두곳다 cctv요청해볼 것 같아요
가
가나디/1년미만/800만원글쓴이
매장에도 cctv 영상 요청드려도 되는 걸까요? 내일 낮에 삼촌께는 요청드리려 해요!
미
미도/2년/2500
전 다 요청드려요~
가
가나디/1년미만/800만원글쓴이
매장에 요청하는 건 몰랐네요! 매장 먼저 요청드려볼게요 감사합니다!!
미
미도/2년/2500
장끼에 만약 결제된 내역 있다면 ,,그냥 제 생각으로는 삼촌쪽을 확인을 더 해볼 것 같아요! 넵
가
가나디/1년미만/800만원글쓴이
제가 카톡드려서 장끼는 온라인으로 받았어요. 그런데 물건은 저한테 없으니 실물 장끼는 없구요.. 사장님 조언대로 방금 매장 두곳에 시간 괜찮으실 때 영상 보내달라고 요청드린 상황입니다!! 이런일도 있네요 ㅜ 감사합니다.
📷사진(01:18) 원래 시장 정서상 영상 요청이나 확인이 불가능 한건가요..? 거절을 하셔서요ㅠㅠ
무
무지/5년차/2억
삼촌한테 먼저, 해당매장 몇시몇분쯤 들렀는지 물어보시고 시간대를 말씀해보세요. 저도 물건 분실됐을때 먼저 삼촌한테 시간을 먼저 확인했어요.
보통은 삼촌통해 매장에 확인좀 해달라고 보내긴 해요 ㅜ
네
네오씨/7년/5천
원래 한번 확인해주는데 되게 불친절 하시네요.. 지금 바쁠때라 그런가봐요 오전에 해보세요
근데 원래 삼촌이 확인해주시던데 ㅠ 분실됐을때 삼촌이 물어주기도 했어요 물론 직배송이라 그렇긴한데
물론 직배송이라 그렇긴한데
가
가나디/1년미만/800만원글쓴이
아아 그렇군요..ㅎㅎ
어제 도와주신 사장님들 감사해요 물건 찾았습니다. 삼촌 사무실 구석에 있었다고 연락 왔네요;; 저같은 초보 사장님들 꼭 매장이랑 삼촌 영상확인 해보시길 ㅠ
네
네오씨/7년/5천
보통 그렇더라구요... 다행이에요!! 맘고생하셨겠어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