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 주문은 카톡으로 하나요, 엑셀로 하나요?
안녕하세요 ㅎㅎ 의류 대표님들은 도매에 주문넣을 때 카톡으로 넣으시나요? 아니면 엑셀에 넣으시나요??
💬 답변 10
춘
춘식/준비중/준비중
1. 거래처별 개인 카톡 2. 삼촌한테 엑셀 전달 3. 프로그램 쓰는 삼촌을 통해 엑셀 전달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번은 옛날 방식으로 요새 많이 줄어들고 있고 2번 3번 추천드립니다
라
라이언/준비중/준비중
2.3은 제가 거래처에 주문 안해놔도 되는건가요?
라
라이언/1년/3천
에스오플러스 쓰는 삼촌인데 엑셀로 넣으면 따로 거래처에 주문 안 해둬도 되나요?
뭉
뭉치/3년차/6천
엇 저도질문있습니다! 1번 방식을 몇년 유지했는데 최근 계산서때문에 대납 대신 입금을 하는데 2-3번으로 사용하는경우에도 입금 방식은 동일할까요?..
춘
춘식/준비중/준비중
주문장을 거래처별로 나눠서 거래처 단톡에 주문하는 방식이 아닌 삼촌이 대신 주문해주고 미송, 미발송 일정을 그 엑셀에 기재해서 다시 전달 주시더라구요 엑셀만 전달하면되서 엄청 편합니다 저도 최근에 바꿨습니다 에스오플러스는 모릅니다 동일합니다
쇼
쇼필공
so+ 는 여기 양식에 맞게 엑셀 복붙하시면 싹 한꺼번에 주문 됩니다 2,3번으로 해도 대납은 할 수 있는데 대납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뭉
뭉치/3년차/6천
그럼 주문만 프로그램에 알려주신대로 복붙하고 입금은 각각 거래처 별로 하는게 맞나요? 하나하나 톡 드려서 주문했는데.. 미송일정도 다 여쭤봐야하고 이제서야 알다니..
쇼
쇼필공
굳이 거래처 소통 안해도 근데 그것도 삼촌 사바사라 so+ 쓰면 사입삼촌이 미송일 상품당 체킹도 다해줍니다
라
라이언/3개월/준비중
대납은 왜 추천하지 않는지 궁금해요!
쇼
쇼필공
대납은 나중에 세금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고 삼촌이 먹튀할 수도 있고 거래처별로 매일 장끼를 입력해서 실 입금금액으로 한달에 어디 거래처에 얼마썻는지 데이터화 해두서야 순수익 계산도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