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절 준비 언제부터 하세요?
혹시 대표님들 언제부터 춘절 준비하시나요?? ㅠㅠ 보통 춘절 전 후 일주일까지도 영향 있다던데...
💬 답변 8
두
두찌/12년/2억
한달 정도 됐는데, 수치가 정확하지 않은 정도로 불확실하면 남은 10일 정도 밀어보시고 반응오면 1월 중순쯤 결정하셔도 돼요. (이럴땐 품목 여러개보다 반응있는 한품목만 잡아도 됩니다. 반응없는건 전 과감히 버려요) 춘절이 길긴하지만, 이미 후기도 확보됐고 상승곡선 타고 있는 상품이면 어느정도 재고를 준비할 고민하는게 맞지만, 막연하게 춘절이라고 해서 쟁기는건 90% 그냥 재고로 다음시즌 넘어가거든요. 이미 데이터나 고객풀을 가진 상태면 다음시즌이나 역시즌이라고 재고 뺄수있는데 초반에 생기는 재고는 몇년지나도 안빠지는 악성으로 빠질 위험이 커요.. 자사몰 오픈하고 메타 돌려도 최적화엔 시간 걸려서 지금부터 올릴 신상은 중국꺼 말고 내수로 진행해보세요-! 미리 내수 준비해두면, 춘절기간엔 내수상품 밀어서 팔면 됩니다
참
참새/5개월/1500글쓴이
정말 감사합니다, 재고로 남을까 걱정, 주문이 들어왔는데 상품 없어 못팔까 걱정... 어찌해야할지 고민이었는데 답이 되었습니다!
2월에 신상 올릴 것도 1월에 미리 받아서 하는게 맞을까요? 동대문도 중국 제품은 도매처에서도 2월에는 샘플 안 내어줄까 싶어서요,,
두
두찌/12년/2억
저희는 2월 업뎃되는 신상은 중국꺼 빼고 갑니다~!
참
참새/5개월/1500글쓴이
오 그렇군요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겠어요 좋은 인사이트 너무 감사합니다.. 초보 길라잡이.. (헤헤)
두
두찌/12년/2억
네~ 불확실함속에 선택의 연속인데 만약을 가정하면 고민하느라 스트레스만 더 받더라구요. 쳐낼건 쳐내고 가능한거 안에서 진행하는게 맘편해서
참
참새/5개월/1500글쓴이
두찌님 감사합니다!!!
두
두찌/12년/2억
그냥 2월엔 중국꺼 빼고 가시고, 혹시 가격대나 중국꺼 아예 제외하기 그렇다.. 하는 상태면 사입처에 물어보세요-! 춘절기간동안 물건 안끊기고 받을 수 있는건지. 도매처들도 중국꺼 메인인 집들은 춘절기간 본인들도 장사해야되기 때문에 재고갖고 있는 것들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