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입·소싱
의견

요즘 미송 상황 어떠세요?

꾸준한초보/1년/2억 · 2025-12-02 · 🏬 사입·소싱 · 답변 79
선배님들 요즘 미송 좀 어떠세요? 진짜 전체적으로 다 심한 것 같은데 기껏 열심히 판매해도 지금 미송이 기본이 일주일이 넘어가니까 고객들은 기다리다 취소하고 심지어 기다리겠다고 해서 입고 날짜 받아서 안내하면 막상 그날 되면 계속 하루하루 또 밀리네요ㅜ 전체적으로 다들 어떠신가요??

💬 답변 79

사과/5년/20억
기본 1~2주입니다 지금 ㅠ.ㅠ
가보자고/육개월차/준비중
저도 그래서 스트레스 만땅입니다.......
사과/5년/20억
미리미리 땡겨놔야해요.. 신상올린거 다 주문 많이들어오는데 죽겠습니다
꾸준한초보/1년/2억글쓴이
그래서 저도 미리 추가주문을 몇백장씩 넣었는데 답변온게 참..음 추가 주문을 해놓으면 그 때서야 중국 에이전시에 오더를 넣어서 그 에이전시가 공장에 오더 넣고 하염없이 기다린다 라는 답변.. 이럴거면 우리가 도매에 왜 주문을 하나 중국에 직접하지 이런 현타도 오고 ;;
뮤츠/4년/5000
조금 주문이 들어온다 싶으시면 1688에 이미지 검색하셔서 충분히찾으셔서 재고 가져오시는거 추천드려요. 물량컨트롤도 가능하니까 나중에 광고돌려도 괜찮고 ,,, 진작가져올걸 생각도하고요. 한장씩가져오셔서 ㄱㅊ은곳에서 대량 주문넣으세요. 1개부터~ 20개 30개도 가져올수있어요. 저도 처음엔 도매꺼 팔아주다가 가져오니까 마진이 훨씬남네요
테오/8년차/2.5억
중국쪽에서 검수해서 출고되는걸로 하고계시나요?
뮤츠/4년/5000
보통 100개가져오면 불량심한건 구매수 리뷰 보고 5개까지선정하셔서 5군데에서 두장씩 시켜보세요. 색상다르게 해서요
꾸준한초보/1년/2억글쓴이
1688 번역돌려가면서 해보긴 했는데 여러 공장에서 같은 이미지 같은 디자인 상품 많이 올라오던데 퀄리티 생각하면 그래도 중간 가격대는 가져와야겠죠??
테오/8년차/2.5억
불량룰은 어떠세요?
뮤츠/4년/5000
따로 안해요. 어차피 저는 대량가져와서 20% 잡으셔요
라이언/1년/4천
보통 100장 가져오면 얼마나 걸리나요??
뮤츠/4년/5000
저렴한건 다해서 주문넣고 가져오는데 2주 걸린다고 봐요. 그냥 버립니다. 아니면 , 뭐 기부하는방식도 있다고하는데 불량 기부하고 싶지않아서요
테오/8년차/2.5억
아 버려도 남을정도로 배수를 넣어야겠네요
사과/5년/20억
100장만 가져오는거면 물류비로 손해보지 않으시나용?
뮤츠/4년/5000
그래서 저는 몇백개 가져오는데 처음에는 20개 가져와서 팔아보시고 30개 50 개100개 이렇게 가는거죠 모 ..ㅠㅠ 어차피 내년에 또 팔려요. 사계절 팔리는 아이템이시면 많이 쟁겨두세요. 저는 한번 가져올때 조금가져와서 손해본게 많네요. 왜냐면 2주걸리니까 말그대로 취소를하거든요 광고비는 광고비대로 나가고
두찌/12년/2억
뮤즈님 일단 디오트에서 가져온 중국꺼로 업데이트하고, 반응있는것만 같은거 찾아서 직접 가져오시는걸까요!? 처음부터 가져오세요!!?
뮤츠/4년/5000
반응보면서 중국제품 도매업체 찾아서 판매하시고 처음엔 도매업체 쓰시다가 주문량좀 많아지실때 슬슬 떼오는거죠 ㅎㅎ
꾸준한초보/1년/2억글쓴이
1688로 직접 배송이 오는거죠 벤더나 에이전시 끼는건 아니고요??
뮤츠/4년/5000
그러다보면 , 눈이 또 생기니까 그때 이제 도매에없는 중국 제품 소싱해서 판매도 해보면서 가요. 저는 그냥 직구의민족 써요
두찌/12년/2억
시간텀 두고 따로따로 시켜봐야되는건지..
뮤츠/4년/5000
주문내역 그대로 거기집 주문하면 안되나요 ?
꾸준한초보/1년/2억글쓴이
요즘 어이사마켓도 1:1 방식이 생겼다고 하던데 이용해보신 분은 없나요
뮤츠/4년/5000
그냥 제가아는 지식안에 말씀드리자면 어차피 1688 알리바바 안에 색상을 다있는거에서 가져오는거같은데요 중국으로 출장가셔서 완전 1공장 찾으시는거 아니시면 중간에 다 끼고 구매하신다고 보면될거같아요
두찌/12년/2억
몇번 시도는 했는데 매번 다른 업체껄로 여러개 주문해도 중국에서 들여올때 이게 어느집이 어느거였는지 체크가 안되더라구요... ㅜ
1688에도 여러집이 있어서 이미 업뎃 해둔 상태이니까 같은거 찾느라 1688안에서 여러개를 시키긴 하는데, 중국에서 들여오면서 1688 1번 업체 물건이 1번이고 / 이런식으로 매칭이 안돼서 찾을수가 없는 상황이더라구요.
맞아요.. 대량으로 넣으면 어차피 디오트에서 중국에 오더 넣어서 만들어주는거라..
뮤츠/4년/5000
다르게 주문해보세용. 200장이든 1장이든 사이즈를 다르게주문하시거나 그방법입니다
두찌/12년/2억
아이보리 블라우스만 여러번 시도해봤는데 다르게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라이언/1년/4천
200장정도면 중국에서 ㄷ 바로 떼오는게 나을까요?
뮤츠/4년/5000
저는 그냥 구매대행끼고 가져와요 초보라서 ㅎㅎ 그런곳에 시간쓸바엔 저는 돈을 그냥 투자하는게 나은것같아서요
라이언/1년/4천
아아 저도 시도 해봐야겠네용 ㅜ
두찌/12년/2억
여름꺼로 시작해보는게 여러가지로 부담은 적겠더라구요
뮤츠/4년/5000
그렇죠. 단가 자체가 낮으니 불량이있어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ACC 류는 마진 10배 까지도 가능합니다
꾸준한초보/1년/2억글쓴이
구매대행 괜찮은 곳 있으면 추천 좀 해주세요!ㅜㅜ
뮤츠/4년/5000
저는그냥 귀찮아서 직구의민족쓰네요. 대기업이라 관계자와 소통의 굉장히 빠릅니다. 보통 1분안에 답장와요
두찌/12년/2억
저도 봄시즌 맞춰서는 악세 때문이라도 중국한번 갈까 싶더라구요
사과/5년/20억
나중에 톡방계신분들 한번 모여서 광저우 같이 한번 가시죵. 1688보다 직접 가서 보는게 퀄리티 진짜 달라여
뮤츠/4년/5000
ㅠㅠ주변에 쇼핑몰 하시는분들이 없어서 ,, 소통 기회가없는데 이렇게 방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할따름..
20억 비결 부탁드립니다 ㅜㅜㅜ..
두찌/12년/2억
이번 추석전에 가고싶었는데, 유튭 조회수를 위한 체험판느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데 같이 가기엔 시간아까울거 같더라구요 ㅜ
사과/5년/20억
ㅋㅋㅋ... 만약 가게 된다면.. 얼마든지..
두찌/12년/2억
기회가된다면 좋겠네요!
사과/5년/20억
저도 처음 중국 갔을때 잘 모르고 갔는데 좀 신세계더라구요 광저우
뮤츠/4년/5000
광저우역인가요? 아니면 광저우 공항. 3박4일가면 도갈수있나요??
3박4일가면
사과/5년/20억
중국인데? 치고 퀄리티가 엄청 좋더라구요
뮤츠/4년/5000
아공항이구나
사과/5년/20억
최소 저는 3박4일은 해야 시장 돈다고 생각해요. 한건물만 제대로봐도 3박4일.
뮤츠/4년/5000
ㄷㄷ
1인이라 작살날거같은데 ㅋㅋㅋ
ACC 쪽만 보면 2일도 괜찮겠죠?
두찌/12년/2억
알아보니 프로모션 업체에서 사입 500정도 해오면 관리자 붙어서 원하는 상가 루트로 개인투어 해주긴 하더라구요
사과/5년/20억
acc쪽은 광저우에 전문으로 있는지느 모르겠어요 ㅠ
뮤츠/4년/5000
가고싶다..
사과/5년/20억
저는 계절바뀔때마다 3박4일로 가고있어요. 거의 첫날은 버린다 생각해야해요 ㅠ
뮤츠/4년/5000
사과님 궁금한거있습니다. 남성의류 하시는걸까요?
사과/5년/20억
여성의류 입니다!
뮤츠/4년/5000
중국에서 물건가져오시나요?
사과/5년/20억
네넵
서율/4개월/280
매번 2박3일 가다가 3박4일가니 좋긴하더라고요. 맞아요 첫날은 어차피 도착하면 시장 문 곧 닫을시간이라.
뮤츠/4년/5000
중국에서 가져오면 마진이 높으니 광고비 비중을 높게 잡으셔도 괜찮으시죠?
사과/5년/20억
거의 첫날은 버린다 생각해야해요 ㅠ
저희는 광고를 거의 안해서..
뮤츠/4년/5000
에이블리 자연판매 하시나요? ㅠㅠ
와 대단하세요
사과/5년/20억
아무래도 마진 많이 남긴 하니까
서율/4개월/280
맞아요 첫날은 어차피 도착하면 시장 문 곧 닫을시간이라
사과/5년/20억
다른데 더 쓸수 있는ㄱ ㅔ좋긴하죵
뮤츠/4년/5000
월매출 20억이시면
사과/5년/20억
근데 물류비 생각보다 많이나와서
뮤츠/4년/5000
하루에 몇건정도 들어오시나요?..여쭈어봐도될까요?
서율/4개월/280
물류비 생각하면 차라리 한국이 낫나 싶기도해요. 정식통관하니까.
정식통관하니까
뮤츠/4년/5000
물류비라 함은 인건비인가요 아니면 택배비인가요
사과/5년/20억
중국에서 들여오는 통관비 퀵비 검품비 다 했을때 최소 5~1000장은 해야 손해안보지않을까 싶은데. 1000장 미만이면 한국도매에서 시키는게 낫지않을까도 싶어요. 불량나오면 처리하기도 힘들고.
서율/4개월/280
양이 많으면 괜찮은데. 1cbm 안될때도 많아서.
두찌/12년/2억
진짜 에이블리 양으로 손해 안보고, 큰규모로 돌리면서 오래 유지하기 힘들텐데 대단하셔요!!!
사과/5년/20억
가끔 계속 시키던 공장인데도 웬 이상한 물건 보내줄때도 있고 이미 배 떠서 어찌 할수도없고 검수하는데서는 검수도 나몰라라할때도 있고 ㅋㅋ..
서율/4개월/280
전 검수해서 들여오는데도 하자도 있고 해서.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