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입·소싱
의견

중국 수입 통관 시 신고 단가 어떻게 설정하세요?

네오/10년차/3.8억 · 2026-04-10 · 🏬 사입·소싱 · 답변 6
중국수입하시는분들 사업자 통관하실대 신고단가 어떻게 설정하시나요 전부 다 잡아야하는거죠? 인보이스에 제픔 신고 단가요.

💬 답변 6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어제 다른 물류회사쪽에서 얘기들은게 구입 대금을 물류회사쪽에 지급하면 안되고, (불법) 직접 중국 무역 송금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구매대행 업체들이 직접 받아서 대납하는게 불법이라구요. 이 내용이 좀 이해가안가는데 아시는 대표님들 계신가요?
(
(해결사)히피/1년/8천
tt송금 말씀 하시는것같은데 배대지 아닌 구매대행은 tt 아니여도 계좌로 거래 많이 하기도 하고 딱히 큰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은데 타 물류회사 쪽 얘기는 대행통관을 얘기하는게 아닐까요 ?
개쭈니/4년차/2억
불법인걸로 알고있씁니다. 중국에 가상계좌 관련한 동네가 따로있다고 들었는데 긴얘기라..너무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사업자분들은 대행통관하시면 안되는거죠? 관세 신고시에 상품가액 전부 신고하는게 맞는거구요??
(
(해결사)히피/1년/8천
물량 낮은곳은 대행통관 하는곳도 있기는한데 대부분 사업자통관하고 인보이스 금액은 다 다른것같습니다 세금 관련 내용이라서 . . 언더밸 하는곳도 있고 오버밸 하는곳도있고 인보이스 금액 자체로 하는곳도 있어서 물류회사 담당자랑 잘 소통 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오버밸하는이유는 뭐가있을까요..>? 소통이 잘 안되는거같아서요.. ㅠㅠ 그냥 단순하게 수입한 그대로 신고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그렇게는 잘 안한다고 말하시니까 알아보면 이거 위법인거같은데..? 편법..?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