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입·소싱
질문

중국 공장과의 거래 방식, 이렇게 진행해도 괜찮을까요?

팡팡이/3개월/800 · 2026-01-05 · 🏬 사입·소싱 · 답변 3
중국 업체가 제조공장이라서 저희가 패턴이랑 원단 부자재 보내면 그쪽에서 제작해서 다시 한국에 들여오는 방식입니다..! 샘플 제작 -> 샘플비용 입금 메인건 제작 -> 한국 도착해서 물건 확인 -> 대금 입금 이렇게 진행해도 괜찮을까요? 일반적으로 중국에서 생산하면 위안/달러 등등 어떻게 거래하시는지요..! 공장 사장님하고 직접 컨택이 되어서요..! 프로모션업체를 안끼고하다보니 만약 사기일경우에 저희쪽에서 온전히 다 책임을 맡는부분이 큰데, 사실 실제로 만나보거나 하질 않다보니.. 현지에 핸들링해줄사람이 없는데 가격적인 메리트가 크다보니 고민됩니다.. 요즘 봉제공장 공임이 너무 비싸서 자꾸 중국쪽을 보게되네요

💬 답변 3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베스트
일반적으로 달러로 거래 합니다 아래 적어주신 거래방식은 아주 좋아요! 배대지 역할이 제일 중요 합니다 현지에서 샘플이랑 동일한 컨디션인지 제일 먼저 봐주는 역할이라 그부분은 계속 강조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한국넘어와서 반품할라하면 항공비가 더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차라리 현지 에이전시를 한명 두시는것도 방법 입니다 셀러오션 보면 에이전시 홍보 하시는분들도 계신데 보통 수수료율은 5~8% 그분들은 현지에서 물류 대행도 해주셔서 현지로 가실 시간이 안되신다면 불량 또는 퀄체크는 그쪽으로 맡기심이 제일 좋을거 같아요!!
이적/1년/1억
아이고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첫 춘절이라 가늠이 안오는데 중국 휴무 일정이 어마어마 하네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