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입·소싱
의견

중국 모델 사진 사용해도 되나요?

주주/9개월/4천 · 2026-05-28 · 🏬 사입·소싱 · 답변 1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제가 국내사입 및 제작만 했던지라, 타오바오나 1688에 대하여 아는바가 없어 문의드립니다. 중국 모델 사진을 국내에서도 아시다시피 많이 쓰시는데, 이게 법적으로 문제가 없을까요? 에이블리만 가도 중국모델분들이 많고, 아예 도매이름이 뭔지까지 밝히면서 샵인샵 개념으로도 운영을 하던데, 혹시 이렇게 사진을 사용해서 문제가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1

쏠라/2년차/1.5억
일단 안쓰는 게 가장 좋긴 하죠... 제일 문제가 되는 경우는 중국판매자가 올린 사진 조차 한국에서 불펌한 사진일 경우에요...ㅎㅎ 그 중국업체가 직접 찍은 사진을 동의 하에 받아오는 게 제일 안전할 것 같고, 그 외에는 사실 복불복이라 위험 감수하고 쓰시는 것 같습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